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나만 알고 싶은 학생부 (의생명 계열편) 상세페이지

진로/교육/교재 대입 수시

나만 알고 싶은 학생부 (의생명 계열편)

소장종이책 정가15,000
전자책 정가15,000
판매가15,000
나만 알고 싶은 학생부 (의생명 계열편) 표지 이미지

나만 알고 싶은 학생부 (의생명 계열편)작품 소개

<나만 알고 싶은 학생부 (의생명 계열편)> 4차 산업혁명이 불러온 급격한 변화의 바람은 교육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시대의 흐름에 맞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미래의 상황을 예측한 후, 한발 먼저 앞서나가 대비해야 합니다. ‘대입’이라는 높은 벽을 넘어야 하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한껏 발휘하기보다 슬기롭게 상황을 대처해나가도록 도움을 준다면, 학생들은 쓰디쓴 좌절감으로 입시의 굴레에 갇히는 것이 아니라 벚꽃 잎이 흩날리는 대학 캠퍼스에서 낭만을 느끼며 또 다른 미래를 꿈꾸게 될 것입니다. 이는 학생들에게 “너의 고등학교 생활을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며, 그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여야 한다.”라는 무언의 압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막막한 상황에 놓인 학생을 위해 공교육 교사들이 조금씩 힘을 모았습니다. 다년간의 대입 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상황의 학생들이 단계별로 진행한 활동 누적 데이터를 토대로 최적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기회를 주기 위함입니다.
이 책에서 우리는 어떤 이야기를 하고 싶은 것일까요? 우선은 학생이 짊어져야 하는 무게를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싶은 마음이 제일 큽니다. 교사로서 학생을 바라보고 대학 관계자의 마음을 이해하기는 쉽지만, 학생에겐 결코 쉬운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우리 학생들은 어떤 부분에서 도움을 받고 싶고, 우리 선생님들은 어떠한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을까요? 여기 한 학생이 있습니다. 자유학기제를 거쳐 학교라는 공간에서 즐거운 시간만 보냈는데, 고등학교에 입학하니 알 수 없는 외계어가 난무하며 대학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준비해나가야 하는 현실에 직면합니다. 주변에 도움을 주는 사람은 딱히 없으며, 구체적으로 알고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입시 바보’ 상태입니다. 이때 이 책은 학생에게 살며시 다가가 든든한 키다리 아저씨 같은 존재가 되어줄 것입니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