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콩닥콩닥 시계 보기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콩닥콩닥 시계 보기

처음 시작하는 학교공부 04
소장전자책 정가7,000
판매가7,000
콩닥콩닥 시계 보기 표지 이미지

콩닥콩닥 시계 보기작품 소개

<콩닥콩닥 시계 보기> 아이가 시계 보는 것을 어려워해요
학교나 학원 수업에 매일 지각하면 어쩌죠?

아이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면 부모는 마음이 불안해집니다. 일찍 학교에 보내도 너무 여유롭게 걸어가는 아이의 뒷모습이라도 보고 나면 속이 더욱 답답해집니다.
아이가 스스로 시간을 잘 관리해서 학교에 지각하지 않고, 학원 수업도 잊어버리지 않고 생활하면 좋겠지요? 그러려면 시계부터 잘 볼 줄 알아야 합니다. 초등학생 아이의 뒤를 부모나 선생님이 하루 종일 따라다닐 수는 없으니까요. 시계 보기는 제대로만 배우면 어렵지 않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학교 공부’ 시리즈의 네 번째 책『콩닥콩닥 시계 보기』는 시계 보는 일을 자꾸 잊어버리거나 시계를 제대로 보지 못하는 아이들이 시계를 잘 보고,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학습 그림책입니다. 책을 열면 가장 먼저 이야기를 만나는데, 처음에는 이야기를 읽으며 시계 보기에 즐겁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동화를 읽고 난 뒤에는 이야기 곳곳에 마련된 정보를 통해 시계 보기의 중요성과 방법은 물론 시계의 쓰임과 종류, 자명종 맞추기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부록의 총 정리를 통해 직접 시계 보는 연습을 할 수 있고, 유익한 읽을거리까지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시계를 정확하게 보고 활용해 약속을 잘 지키고,
믿음직스러운 어린이가 될 수 있어요!

학교에서 전화가 왔어요.
“어머니, 현수가 매일 지각을 해서
지각대장이라는 별명이 생겼어요.”
그날 현수는 하루 종일 엄마의 꾸지람을 들어야 했어요.

“너 별명이 지각대장이라며?
현수야, 저녁에 엄마랑 학교 갈 준비 다 해 놨잖아.
그런데 왜 매일 지각을 하니?!”

-본문 8쪽 중에서


읽기만 해도 가슴이 철렁 내려앉는 듯한 상황이지요. 『콩닥콩닥 시계 보기』 속 현수 엄마는 첫 출근하는 날 아침에도 현수가 걱정이 되어 현수에게 ‘혼자서도 늦지 않게 잘 다닐 수 있느냐’고 한 번 더 물었습니다. 현수는 그러겠노라고 씩씩하게 대답했지요. 그러나 엄마의 거듭된 당부에도 불구하고 현수는 저렇게 지각대장이 되고 맙니다. 학교생활의 기본인 등교가 제 시간에 이루어지지 않으니, 다른 생활은 어떨지 엄마는 안심이 되지 않습니다. 현수가 지각대장이라는 별명까지 얻었으니 친구들이 현수 말을 제대로 들어주기나 할런지…….
현수가 지각하는 이유는 시계 보는 것을 자꾸 잊어버린다는 것! 엄마는 현수가 혼자 있는 동안 시간 관리를 못하는 것뿐 아니라 시계의 시각은 제대로 읽고 있는지도 우려스럽습니다. 그래서 엄마는 특단의 조치로 돌봄 로봇 척척이를 주문합니다. 좌충우돌을 겪으며 현수는 척척이와 서로 돕고 함께 고민하며 시간 관리도 하고, 시계 보기도 새롭게 익혀 가지요.
아이는 『콩닥콩닥 시계 보기』의 현수와 척척이 이야기를 읽으며 시계 보기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될 것입니다. 또한 시계의 시각을 척척 읽게 되어 자기 생활을 스스로 챙기고 약속을 잘 지키게 될 거예요. 『콩닥콩닥 시계 보기』를 잘 읽고 활용해서 규칙적이고 믿음직스러운 친구가 또 한 명 탄생하길 바랍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글 | 황근기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고 대학을 졸업한 뒤부터 동화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항상 어린이들의 눈높이로 세상을 보고, 그것을 글로 표현하려고 노력합니다. 『꼬물꼬물 갯벌 생물 이야기』『과학 귀신 1, 2』『조선의 선비 정신』『종알종알 수 세기』 등 어린이들에게 지식을 알차고 재미있게 들려주는 동화를 많이 썼습니다. 그중 『알쏭달쏭 알라딘은 단위가 헷갈려』『우리가 평화를 선택할 수 있어요』『천재를 뛰어넘는 생각 학교』『똑똑한 우리 몸 설명서』 등이 세종도서 교양 부문에 선정되었습니다.

그림 | 홍하나
한겨레 그림책 학교를 다니며 그림책 공부를 했습니다. 유치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교사입니다. 아직도 소시지를 좋아하고, 장난을 좋아하는 개구쟁이입니다. 아이들과 같이 웃고 뒹굴며 아이들의 모습을 이야기로 담습니다. 『글자 셰이크』를 쓰고 그렸고, 『덕지덕지 꼬질꼬질』『항아리 냉장고』『모두모두 의여차』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목차

▶ 교과 연계
수학 1학년 1학기 1. 9까지의 수
수학 1학년 1학기 5. 50까지의 수
수학 1학년 2학기 4. 시계 보기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