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사랑도 배워야 할까요? 상세페이지

사랑도 배워야 할까요?작품 소개

<사랑도 배워야 할까요?> ★ 에리히 프롬의 『사랑의 기술』을 흥미로운 이야기 속에 담아 낸 철학 동화

사랑도 어린아이가 걸음마를 배우듯 차근차근 배워야 하는 기술
나를 사랑하고 타인을 이해하며 진정한 사랑에 이르다

사랑도 배우고 익혀야 하는 하나의 기술이다. 『사랑도 배워야 할까요?』는 사랑이 운명의 상대를 만나면 저절로 이루어지고, 사랑은 주고받는 것이라는 기존의 생각을 뒤집는다. 이 책에는 에리히 프롬이 자신의 저서 『사랑의 기술』을 통해 주장한 사랑 철학이 생생하고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 담겨 있다. 에리히 프롬은 사랑도 어린아이가 걸음마를 배우듯 차근차근 배워 나가야 하는 것이며,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실천해야 한다고 했다. 아이들은 이 책에서 에리히 프롬의 사랑 철학을 읽으며 사랑이 무엇인지, 진정한 사랑을 이루는 길은 무엇인지 깨닫게 된다.

이제 막 첫사랑을 시작한 초등학교 6학년생 은혜는 어느 날 언니 은진이와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고백을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인데, 언니는 책에서 본 엉뚱한 이야기를 꺼낸다. 언니가 에리히 프롬의 『사랑의 기술』을 읽고 있었던 것. 언니는 사랑은 기술이고 배워야 한다는 둥, 사랑의 유효 기간이 2년이라는 둥 알쏭달쏭한 이야기를 하고, 둘은 그게 무슨 말인지 궁금해한다. 한편 은진이는 같은 반 친구이자 우등생인 윤정이가 엄마의 지나친 사랑으로 힘들어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되고 함께 고민을 나눈다. 이렇게 아이들은 함께 이야기하고 경험하며 사랑에 대해 배워 나가고, 자기 자신은 물론 다른 사람을 온전히 받아들이고 이해해야 진정한 사랑이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 책은 어린이 독자들에게 진정한 사랑에 대해 생각해 볼 기회를 제공한다. 어린이 독자들은 사랑이 저절로 이루어지지 않으며 그것에 대해 탐구하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야 다다를 수 있다는 것, 자기 자신을 사랑해야 가족이나 친구를 온전히 사랑할 수 있다는 것 등을 느끼게 된다. 또 무한할 것만 같은 부모님의 사랑, 이기심과 헷갈렸던 자신에 대한 사랑, 끌리는 마음이 진짜인지 생각하게 되는 친구에 대한 사랑, 나아가 내가 믿는 신에 대한 사랑까지 다양한 사랑의 유형을 돌아보고 그 사랑에 대해 이해하게 된다.


출판사 서평

*이 책은 『에리히 프롬이 들려주는 사랑 이야기』의 개정증보판입니다.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에 담긴 에리히 프롬의 사랑 철학
사랑을 배우고 익히며 스스로도 성장하다

『사랑도 배워야 할까요?』는 이제 막 사랑에 눈뜰 시기에 있는 어린이 독자들에게 사랑에 대해 들려준다. 에리히 프롬의 『사랑의 기술』에 단긴 사랑 철학을 흥미로운 이야기로 풀어낸 것이다. 가슴 설레는 첫사랑을 시작한 은혜, 『사랑의 기술』을 곱씹어 읽으며 사랑이 무엇인지 배워 나가는 은혜, 엄마의 지나친 사랑 때문에 고민하지만 결국 사랑으로 해법을 찾는 윤정이, 윤정이를 시기했지만 사랑에 대해 배우면서 함께하게 되는 현이, 길에 버려진 강아지를 데려다 키우며 사랑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되는 진희. 모두들 어린이 독자들의 모습이다. 어린이 독자들은 자신과 비슷한 생각과 고민을 하는 등장인물들을 통해, 그들의 대화를 통해, 그들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엿보면서 함께 사랑의 기술에 대해 배우고 익히게 된다. 또한 등장인물들이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진정한 사랑은 나 자신은 물론 타인을 온전히 이해할 때 이루어지며, 그 과정에서 스스로 성장해 나갈 수 있음을 깨닫게 된다.

읽는 재미를 더해 주는 입체적인 구성
등장인물에게 공감하며 사랑을 배우다

『사랑도 배워야 할까요?』에서는 등장인물 소개, 철학자 소개, ‘철학자의 생각’, ‘즐거운 독서 퀴즈’ 등 소소한 읽을거리를 철학 동화와 함께 구성해 아이들이 보다 즐겁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했다. 등장인물 소개에는 이제 막 첫사랑에 눈뜬 은혜, 어느 날 우연히 버스에서 만남 남학생 때문에 에리히 프롬의 사랑 철학에 푹 빠진 은혜, 엄마의 지나친 사랑으로 힘겨워하는 윤정이 등 등장인물의 캐릭터에 대한 설명을 담았다. 철학자 소개에는 에리히 프롬의 삶과 철학을 간결하게 정리해 넣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본격적으로 철학 동화를 읽기 전 호기심과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철학자의 생각’에서는 동화에서 다뤘거나 좀 더 보충이 필요한 철학자의 사상을 다시 한번 명료하고 체계적으로 설명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즐거운 독서 퀴즈’에서는 앞의 내용을 토대로 퀴즈를 내 아이들이 재미있게 퀴즈를 풀면서 읽었던 내용을 다시금 떠올리고 흥미를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했다.
에리히 프롬의 사랑 철학을 쉽고 재미있게 담아낸 『사랑도 배워야 할까요?』를 읽으며 어린이 독자들은 등장인물들의 마음과 상황에 공감하고, 그 과정에서 사랑이 배우고 익혀야 하는 기술이라는 것, 경청과 인내심 등을 기반으로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 나를 사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 등을 알게 된다. 뿐만 아니라 책에서 실천을 강조했듯 앞으로는 부모님과의 사랑, 친구와의 사랑, 이성과의 사랑 등을 보다 단단하게 다져나가며, 그 과정에서 자신도 성장해 나가게 될 것이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서강대학교에서 물리학을, 동국대학교 대학원에서 과학철학과 종교철학을 공부했으며,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수학교육철학을 연구했다. 경기신학교 인문철학 교수와 경기대학교 교양학부 외래교수를 지냈다. 지은 책으로는 『물리와 공학을 위한 수학의 직관적 이해(공저)』 『기하학과 작도의 원리』 『러셀이 들려주는 지식 이야기』 『튜링이 들려주는 암호 이야기』 『오일러가 들려주는 파이 이야기』 『제논이 들려주는 논리 이야기』 등이 있다. 옮긴 책으로는 『화이트헤드의 수학이란 무엇인가?』 『상대성 이론과 철학적 오해』 등이 있다.

목차

책머리에 / 사랑도 배우고 익혀야 하는 하나의 기술
프롤로그 / 동생의 일기장 속 흥미진진한 첫사랑 이야기

1. 사랑을 모르시는군요!
사랑하는 능력?
사랑은 기술이다
멀어지는 만큼 배우는 사랑
ㆍ철학자의 생각
ㆍ즐거운 독서 퀴즈

2. 사랑은 다 같은 것?
부모님의 사랑
윤정이의 속사정
사랑은 바뀌기도 할까요?
ㆍ철학자의 생각
ㆍ즐거운 독서 퀴즈

3. 사랑의 여러 가지 모습
모성애
형제애
신을 향한 사랑
사랑의 종류
남자와 여자의 사랑
윤정이 구출 회의 - 자기애
ㆍ철학자의 생각
ㆍ즐거운 독서 퀴즈

4. 사랑의 실천
주변 돌아보기
사랑하기 프로젝트
ㆍ철학자의 생각
ㆍ즐거운 독서 퀴즈

에필로그 / 우리 이제 사랑하며 살아가요
네 생각은 어때?
네 생각은 어때? 문제 풀이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