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약이 되는 우리 풀 꽃 나무 1 상세페이지

건강/다이어트 건강

약이 되는 우리 풀 꽃 나무 1

병이 있으면 약도 있다
소장종이책 정가20,000
전자책 정가30%14,000
판매가10%12,600

약이 되는 우리 풀 꽃 나무 1작품 소개

<약이 되는 우리 풀 꽃 나무 1> 토종약초 전문가 최진규가 발로 찾은
증상별,질환별,대상별 토종약초 가이드북
가정에서 탈 없이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생활약초처방을
잎,줄기,뿌리,열매가 담긴 꼼꼼한 사진과 함께 실었다

이 책은 우리 땅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기존의 약초도감이나 한방서적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토종약초의 효능과 그 약초를 이용해 갖가지 질병을 다스리는 방법을 적은 책이다. 저자가 직접 찍은 사진과 실용적인 약초처방, 약초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다 보면 누구나 ‘아, 이 풀!’ ‘아, 그 나무!’하는 감탄사와 함께 흔히 보던 우리 풀과 꽃, 나무가 가진 힘에 매료되게 만드는 책이다.
이 시대의 마지막 약초꾼임을 자처하는 저자는 지난 30년 간 전국의 산야를 누비며 우리 풀과 꽃, 나무의 신비한 약성을 연구하고 한의사들과 함께 이를 임상에 적용해 놀랄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또한 그의 약초처방이 근거 없는 엉터리 의술로 돌팔매질 당하지 않고 대중생활의학으로 자리잡을 수 있는 기반을 닦기 위해 전문연구기관에 과학적인 성분 분석까지 의뢰, 객관성을 확보하는 일에도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 책은 지은이가 현장에서 직접 쓰고 있는 약초요법을 온가족이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질환별, 증상별, 대상별로 보기 쉽게 구성한 것이다. 몸에 이상 증세가 나타날 때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약초 활용편과 뿌리,줄기,꽃,잎,열매로 보는 꼼꼼한 약초 사진, 약초 채취하기,다듬기,보관하기 요령, 약초에 얽힌 갖가지 신비한 이야기가 모두 알차고 유익하다. 실용서이면서도 글맛이 있으며, 책의 중간중간에 저자의 생생한 경험담과 약초꾼들로부터 채록한 이야기가 들어 있는 것도 이 책이 가진 빼어난 매력이다.



출판사 서평

토종약초 전문가 최진규가 발로 찾은
증상별/ 질환별/ 대상별 토종약초 가이드북

이 책은 우리 땅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기존의 약초도감이나 한방서적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토종약초의 효능과 그 약초를 이용해 갖가지 질병을 다스리는 방법을 적은 책이다. 저자가 직접 찍은 사진과 실용적인 약초처방, 약초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다 보면 누구나 ‘아, 이 풀!’ ‘아, 그 나무!’하는 감탄사와 함께 흔히 보던 우리 풀과 꽃, 나무가 가진 힘에 매료되게 만드는 책이다.

이 시대의 마지막 약초꾼임을 자처하는 저자는 지난 30년 간 전국의 산야를 누비며 우리 풀과 꽃, 나무의 신비한 약성을 연구하고 한의사들과 함께 이를 임상에 적용해 놀랄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또한 그의 약초처방이 근거 없는 엉터리 의술로 돌팔매질 당하지 않고 대중생활의학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기반을 닦기 위해 전문연구기관에 과학적인 성분 분석까지 의뢰, 객관성을 확보하는 일에도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 책은 지은이가 현장에서 직접 쓰고 있는 약초요법을 온 가족이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질환별, 증상별, 대상별로 보기 쉽게 구성한 것이다. 몸에 이상 증세가 나타날 때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약초 활용편과 뿌리, 줄기, 꽃, 잎, 열매로 보는 꼼꼼한 약초 사진, 약초 채취하기, 다듬기, 보관하기 요령, 약초에 얽힌 갖가지 신비한 이야기가 모두 알차고 유익하다. 실용서이면서도 글맛이 있으며, 책의 중간 중간에 저자의 생생한 경험담과 약초꾼들로부터 채록한 이야기가 들어 있는 것도 이 책이 가진 빼어난 매력이다.



저자 소개

최진규

최진규는 1960년 경북 성주군 가야산 중턱에서 태어났다. 걸음마를 시작할 때부터 아버지를 따라 산에 다니며 풀과 나무 이름을 익혔다. 학교보다는 산이 좋아 틈만 나면 약초꾼 노인들을 따라 산에 다녔다. 약초꾼들로부터 산의 정기를 타고 난 아이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산을 잘 탔고 열 살 무렵에는 노련한 약초꾼들도 혀를 내두를 정도로 약초 채취에 천부적인 재능을 보였다.

목공예 기술자였던 아버지로부터 뛰어난 목공예 솜씨를 물려받았으며 예술가적 감수성이 풍부해 한때 화가와 문학도를 꿈꾸기도 했다. 그러나 가난과 불행한 가족사, 원인을 알 수 없는 지독한 두통으로 청년기를 힘들게 보냈다. 몇 번이나 자살을 결심했지만 번번이 실패, 스무 살 무렵 죽으러 갔던 산에서 풍겨온 진한 더덕 내음을 맡고는 죽으러 왔다는 사실조차 잊어버리고 정신없이 더덕을 캐기 시작했다. 그때 ‘채약採藥 오르가슴’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환희심을 느껴 평생을 약초꾼으로 살기로 결심한 이래 지금까지 약초에 매혹되어 살아가고 있다.

약초꾼과 향토명의들의 이야기를 채록하고 각종 고서와 의학서적 1만여 권을 탐독하는 한편 온 산천을 헤매고 다니며 약초를 채취하고 그 약성을 직접 실험한 끝에 국내 최고의 토종약초 전문가가 되었다.
지금도 그는 약초가 있는 곳이라면 우리나라의 오지는 물론 중국, 네팔, 티베트, 멀리 아마존의 정글까지 가리지 않고 다닌다. 요즘도 일주일의 반은 약초 연구를 위해 들과 산으로 나서며, 책과 방송활동을 통해 토종약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자신이 개발한 약초 음식을 선보이기 위해 서울 인사동에 ‘최진규 약초밥상’이라는 토종약초 전문 음식점을 내기도 했다. 지은 책으로는≪토종약초 장수법≫, ≪우리비경답사기≫, ≪발로 찾은 향토명의≫등이 있다.

최진규 약초학교 02-723-1616
최진규 약초밥상 02-721-1616

목차

1장. 풀향기 풀풀. 온산천이 약초밭

1. 최고의 자연치료법. 약초요법
2. 모든 의학은 약초에서 시작되었다
3. 약초는 온 산과 들에 널려 있다

2장. 가장 흔한 풀로 가장 흔한 질병 다스리기

1. 감기 예방하고 다스리는 부엌의 약초들
2. 변비 고치는 천연 식물소금. 함초
3. 두통과 피부병에 잘 듣는 싸리나무
4. 모든 알레르기와 염증에는 작두콩
5. 수은중독과 공해독의 해결사 청미래덩굴

3장. 여성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한 약초

1. 모든 산후병의 명약 생강나무
2. 지긋지긋한 생리통에는 노박덩굴 열매
3. 냉증과 숙변 없애는 냉초와 두릅나무 껍질
4. 골다공증. 기미. 주근깨 없애는 접골목
5. 허리병. 관절통에는 위령선
6. 살과 부기를 빼며 온갖 부인병에 좋은 지치
7. 대하증과 장염에 좋은 쇠비름
8. 피부가 꽃처럼 고와지는 천문동
9. 냉증을 치료하고 살결이 고와지는 야생 들복숭아

4장. 신비하고 영험한 약초 이야기

1. 나쁜 기운 몰아내고 행복을 부르는 회화나무
2. 백발을 검어지게 하는 자양강장제. 하수오
3. 죽은 사람도 살려내는 풀의 왕. 산삼
4. 불로장생약의 첫째로 손꼽히는 솔
5. 수행자들이 애용하던 만병초

- 질환별.증상별 약초 색인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