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킬러 넥스트 도어 상세페이지

킬러 넥스트 도어작품 소개

<킬러 넥스트 도어>

내 이웃집에 잔인한 살인범이 살고 있다!

알렉스 마우드의 두 번째 장편소설 『킬러 넥스트 도어』. 자신과 타인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 그리고 그들 사이에 교묘히 숨어 살인을 이어가는 살인마의 이야기를 다룬 심리 스릴러이다. 아파트라는 친숙한 공간을 무대로 여섯 명의 평범한 삶 속에 감춰진 숨 막히는 공포와 진실을 담아냈다. 인간의 잔혹한 본성을 파헤친 이야기, 사악하고 독창적인 서스펜스, 누구도 예상 못한 짜릿한 클라이맥스를 갖춘 소설로 호평을 받으며 2015 매커비티 상 최고의 미스터리 소설 부문을 수상한 이 작품은 현재 감독 겸 배우인 제임스 프랭코에 의해 영화로 제작 중에 있다.

런던 남부의 허름한 아파트 23번지. 그곳에 모여든 여섯 명의 사람들. 고독한 독신남 토머스, 친절한 이란인 망명자 호세인, 은둔형 외톨이 제라드, 가출 소녀 셰릴, 그곳에서 칠십 평생을 산 베스타. 그리고 사장의 불법자금을 들고 도망친 죄로 전 세계를 떠돌며 숨어 살게 된 콜레트까지. 치매에 걸린 엄마 재닌을 돌보기 위해 노스본 23번지에 오게 된 콜레트는 음흉한 집주인 로이를 포함해 여섯 명의 이웃들과 한 아파트에 살게 된다.

콜레트는 첫날부터 음침한 기운을 느껴 떠나려 하지만, 뜻하지 않게 집주인 로이의 살인사건에 연루되며 정체를 알 수 없는 이웃들과 한배를 타게 된다. 그런데 이들 중 한 명은 자신의 비밀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무슨 짓이든 할 연쇄 살인마! 그 누구도 믿을 수 없고, 그 무엇도 예측 불가능한 상황 속에서 과연 이들은 자신을 지켜낼 수 있을까?



출판사 서평

여섯 명의 평범한 삶 속에 감춰진 숨 막히는 공포와 진실
“내 이웃집엔 살인마가 산다!”

★★★ 2015 매커비티 상 최고의 미스터리 소설 부문 수상
★★★ 제임스 프랭코 제작·주연으로 영화화 결정
★★★ 스티븐 킹 강력 추천 “지옥처럼 무섭다”

인간의 잔혹한 본성을 파헤친 이야기, 사악하고 독창적인 서스펜스, 누구도 예상 못한 짜릿한 클라이맥스를 갖춘 소설로 입소문을 타며 2015 매커비티 상 최고의 미스터리 소설 부문을 수상한 『킬러 넥스트 도어』가 레드박스에서 출간됐다.
자신과 타인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 그리고 그들 사이에 교묘히 숨어 살인을 이어가는 살인마. 아파트라는 친숙한 공간을 무대로 여섯 명의 평범한 삶 속에 감춰진 숨 막히는 공포와 진실을 담아낸 이 소설은 스릴러는 한여름 밤에만 읽는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독자들을 단숨에 사로잡는다. 그 누구도 믿을 수 없고, 그 무엇도 예측 불가능한 상황 속에서 과연 주인공들은 자신을 지켜낼 수 있을까?

“오 내 사랑, 영원히 네 아름다움이 유지되게 해 줄게.
다 널 위한 거야. 알고 있지?”
인간의 잔혹한 본성을 파헤친 서스펜스 걸작의 탄생

데뷔작 『사악한 소녀들The Wicked Girls』로 평단의 호평을 받으며 영미 최고의 추리소설에게 주어지는 ‘에드거 상’을 수상한 알렉스 마우드. 그녀의 두 번째 장편소설 『킬러 넥스트 도어』가 레드박스에서 출간됐다. 인간의 잔혹한 본성을 파헤친 이야기, 사악하고 독창적인 서스펜스, 누구도 예상 못한 짜릿한 클라이맥스를 갖춘 소설로 입소문을 타며 2015 매커비티 상 최고의 미스터리 소설 부문을 수상한 이 작품은, 전 세계 독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현재 감독 겸 배우인 제임스 프랭코에 의해 영화로 제작 중에 있다.

런던 남부의 허름한 아파트 23번지. 그곳에 모여든 여섯 명의 사람들. 고독한 독신남 토머스, 친절한 이란인 망명자 호세인, 은둔형 외톨이 제라드, 가출 소녀 셰릴, 그곳에서 칠십 평생을 산 베스타. 그리고 도망자 콜레트까지. 우연히 그곳에 이사 오게 된 콜레트는 첫날부터 음침한 기운을 느끼며 떠나려 하지만, 뜻하지 않게 집주인 로이의 살인사건에 연루되며 정체를 알 수 없는 이웃들과 한배를 타게 된다. 그런데 이들 중 한 명은 자신의 비밀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무슨 짓이든 할 연쇄 살인마! 그 누구도 믿을 수 없고, 그 무엇도 예측 불가능한 상황 속에서 과연 이들은 자신을 지켜낼 수 있을까?

자신과 타인을 지키기 위해 애쓰는 사람들
VS 그들 사이에 숨어 살인을 이어가는 살인마
마지막 장까지 독자들을 놓아주지 않는 영리한 소설!

사장의 불법자금을 들고 도망친 죄로 전 세계를 떠돌며 숨어 살게 된 콜레트. 치매에 걸린 엄마 재닌을 돌보기 위해 노스본 23번지에 오게 된 그녀는 음흉한 집주인 로이를 포함해 여섯 명의 이웃들과 한 아파트에 살게 된다. 엄마처럼 잘 챙겨주는 노파 베스타, 지켜주고 싶은 불쌍한 소녀 셰릴, 자꾸만 눈길이 가는 호세인까지. 위태로운 일상에 지쳐 있던 그녀에게 작은 위로가 되어주는 사람들. 마음의 문을 열고 그들과 우정을 쌓아가던 것도 잠시, 집주인 로이의 죽음을 계기로 다시 살기 위해 도망쳐야 하는 신세가 되는데…. 평온했던 일상이 흔들리며 조금씩 그 무서운 실체를 드러내기 시작하는 비밀들. 더 이상 그 누구도 믿을 수 없는 상황 속에서 콜레트에게 남은 최후의 선택은 무엇일까?

이 소설은 스티븐 킹의 “지옥처럼 무섭다”란 추천사에서도 알 수 있듯 심리 스릴러답게 끝까지 음산한 분위기를 유지한다. 그러나 연민과 아이러니를 동시에 불러일으키는 여섯 명의 등장인물들은 결코 소설을 암울하게 만들지 않는다. 극한 상황에서도 서로의 상처를 보듬어 나가는 사람들을 통해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희망을 포기하지 않는 인간의 긍정성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자신과 타인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 그리고 그들 사이에 교묘히 숨어 살인을 이어가는 살인마. 저널리스트다운 디테일한 심리묘사와 특유의 긴박감 넘치는 상황 설정은 독자들을 사건 현장에 참여 시키는 동시에, 외면했던 타인의 상처를 다시금 발견하고 내 주변 사람들을 돌아볼 기회를 갖게 할 것이다.

아파트라는 익숙한 공간에서 벌어지는 단절과 공포
“당신은 이웃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현대인에게 있어 아파트란 자의 반 타의 반으로 이웃과 얼굴을 맞대며 살아가야 하는 공간이다. 만약 이런 공간이 어느 날 등골 오싹한 살인 현장으로 바뀐다면 어떨까? 더군다나 내 이웃집에 잔인한 살인범이 살고 있다면?
이 소설은 아파트라는 친숙한 공간을 무대로 여섯 명의 평범한 삶 속에 감춰진 숨 막히는 공포와 진실을 그리고 있다. 저자는 일반적으로 '장르 소설' 하면 떠올리게 되는 잔인한 '살인 묘사'나 쫓고 쫓기는 ‘추격전’ 없이도 일상적인 소재를 활용하여, 익숙한 장소를 한순간에 섬뜩한 장소로 바꾸는 기교를 발휘한다. 또한 지루할 틈 없이 이어지는 빠른 전개 속에서도 주인공 한 사람 한 사람을 클로즈업하여 그들의 마음 깊숙한 곳에 자리 잡은 상처와 고민을 밀도 있게 파헤친다. 좀도둑질로 근근이 살아가지만 정 많은 소녀, 아내를 잃고 낯선 타국에서 살아갈 수밖에 없는 외국인, 잔인하지만 애정을 갈구하는 살인마의 모습 등은 단순한 범죄 소설에 그칠 수도 있었던 작품을 한 편의 탁월한 심리 드라마로 완성해낸 풍성한 캐릭터들이다.
이제 독자들은 작가가 만들어낸 탄탄한 이야기 구조 속에서 스릴러는 한여름 밤에만 읽는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이 작품에 빠져들게 된다. 그리고 다 읽고 난 후에는 마치 한편의 영화를 보고난 것처럼 눈앞에 그려지는 생생한 매력에 감탄하며 작가의 다음 작품을 기대하게 될 것이다.

추천사
★★★★★ 마지막 장까지 독자들을 놓아주지 않는 집요한 소설. _아마존 UK 서평 중
★★★★★ 스릴러 독자들의 필독서. 잠시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다. _아마존 UK 서평 중



저자 소개

저자 알렉스 마우드Alex Marwood는 여러 영국 언론에서 광범위하게 활동하고 있는 저널리스트이자 소설가. ‘알렉스 마우드’는 소설가로서의 필명이다. 『사악한 소녀들The Wicked Girls』로 평단의 호평을 받으며 데뷔한 그녀는 이 책으로 앤소니 상, 매커비티 상, ITW(국제 스릴러 작가 상) 최종 후보에 올랐고, 2013년 영미 최고의 추리 소설에게 주는 에드거 상을 수상했다. 스티븐 킹에 의해 그 해 최고의 책 열 권 중 한 권으로 선정됐다.
『킬러 넥스트 도어』는 두 번째 장편소설로 「더 선」으로부터 “사악하기 그지없고, 눈을 뗄 수 없으며, 독창적이다”라는 극찬과 함께 2015년 매커비티 상 최고의 미스터리 소설 부문을 수상했다. 감독 겸 배우인 ‘제임스 프랭코’에 의해 영화로도 제작 중인 이 작품은,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짜임새 있는 전개와 강렬한 심리묘사로 입소문을 타며 전 세계 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목차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리뷰

구매자 별점

1.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