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돈 좀 모아본 언니는 뭐가 다른 걸까? 상세페이지

경영/경제 재테크/금융/부동산

돈 좀 모아본 언니는 뭐가 다른 걸까?

소장종이책 정가14,000
전자책 정가30%9,800
판매가9,800

돈 좀 모아본 언니는 뭐가 다른 걸까?작품 소개

<돈 좀 모아본 언니는 뭐가 다른 걸까?> 내 수중에 돈이 없는 것은 적게 벌었기 때문이 아니다!
단돈 10원이라도 놀리지 마라!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첫 직장에 입사하여 첫 월급을 받던 날, 이제부터는 통장에 돈이 차곡차곡 쌓여 언젠가는 차도 사고 집도 살 것이라는 상상을 해봤을 것이다. 하지만 몇 년이 지난 후 첫 월급날 품었던 행복한 상상은 어느새 사라지고, “카드값 때문에 지금 완전 빈털터리야”?“이번 달은 또 뭐로 먹고 사나” 하는 하소연만 늘어간다. 언제나 통장을 스치듯 지나가는 월급은 야속하기만 하다. 경조사가 닥치거나, 전·월세 계약이 끝나거나, 집안에 일이 생길 때면 ‘돈 좀 모아놨어야 하는데…’라는 후회 섞인 푸념으로 끝나는 것이 현실이다.?부자 부모를 만나지 못해 물려받은 재산 없이 월급만으로 인생을 꾸려가야 할 우리는 도대체 어떻게 하면, 아니 언제쯤이면 돈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여기, 가진 것 하나 없이 마이너스로 시작해 남들보다 일찍 돈 모으는 재미를 깨닫고, 10원 한 푼 놀리지 않고 부지런히 관리해 10억을 모은 사람이 있다. 그녀는 말한다. 우리가 돈 걱정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것은 적게 벌어서가 아니라고. 제대로 모으는 방법을 알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주식 투자니, 부동산 투자니, 자산관리니 하는 거창한 재테크를 하지 않아도 오늘부터 당장 돈이 모이는 저자의 생생한 재테크 경험담을 들어보자


출판사 서평

월급만으로 10억 부자가 된 돈 좀 모아본 언니의 비결은?

* 단돈 10원이라도 절대 놀리지 마라!
내 돈이 어디서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자기 역할은 잘 해내고 있는지, 어디 숨어서 놀고 있는 것은 아닌지 꼼꼼히 확인하고, 매일매일 안부를 물어야 한다. 혹시라도 놀고 있는 돈이 있다면 3개월 이하의 예금금리를 주는 상품에 가입시켜 놀지 않고 일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갖은 설움 견뎌가며 한 달 동안 고생해 받은 월급인데, 단돈 10원이라도 놀게 해서는 안 된다.

* 대형은행 대신 저축은행을 활용하라!
저축은행은 약간의 귀찮음만 감수한다면 100% 안정성을 보장하면서도 시중은행보다 짭짤한 수익을 가져다준다. 부실 저축은행이라 하더라도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5,000만 원까지 보장이 된다. 따라서 원금과 이자의 합계를 미리 계산해 5,000만 원 한도로 맡겨두면 안정성과 고수익이 보장되는 짭짤한 재테크 수단이 된다.

* 월급통장에는 잔금을 남기지 마라
돈을 모으는 사람과 못 모으는 사람의 대표적인 차이는 돈을 모으는 사람은 ‘먼저 저축하고 남은 것을 쓴다’는 것이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먼저 쓰고 남은 것을 저축한다’는 것이다. 월급날 가장 먼저 할 일은 급여통장의 돈을 적금통장으로 바로 보내는 것이다. 또한 저자는 아무리 CMA와 MMF가 높은 금리를 준다 해도 저축은행의 최고금리 수준보다는 낮은 수준이므로, 급여 관리는 높은 금리를 주는 예·적금 상품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며 효과적인 방법이다.

* 푼돈이라도 쪼개고 묶어라
100만 원을 1개 통장에 적금을 넣는 것과 10만 원씩 10개 통장으로 나누어 적금을 넣는 것의 이자는 똑같다. 하지만 갑자기 예정에 없던 돈을 써야 하는 상황이 생기면, 100만 원짜리 적금을 깨거나 적금에 들어 있는 돈을 담보로 예금담보 대출을 내어야 하므로 손해가 생길 수 있다. 반면 10만 원짜리 적금을 10개 들어 놓는다면, 꼭 필요한 금액만큼 해지하여 사용하면 되므로 나머지 적금들의 만기 이자를 다 받을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이 외에도 대출을 활용해 수익을 남기는 방법, 집값 하락에 대처하는 방법, 손해 보지 않는 부동산 계약법, 월 30만 원까지 아낄 수 있는 생활습관 등 지금이라도 당장 실천에 옮길 수 있는 생활 속 재테크 비법들을 친절하고 구체적으로 들려준다.


저자 프로필

권경민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2011년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 경력 2014년 오픈타이드 코리아 마케팅 컨설턴트
    2010년 미오테크놀로지코리아 마케팅 이사
    2000년 소니코리아 팀장
    2000년 KBS 웹PD
    1997년 삼성전자

2014.11.04.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엄마가 옆집에서 빌려온 500만 원을 들고 시골에서 올라와 서울 생활을 시작했다. 직장 생활 3년 동안 1억은 못 벌었지만 1억을 모았다. 1억이면 평생 먹고 살 수 있겠다 싶어 잘나가던 직장을 때려치우고 인도로 여행을 갔다. 여행 간 두 달 동안 1억을 모두 날리고 다시 취업 전선에 뛰어들었다. 이후 마이너스 통장과 아파트 담보 대출을 받아 결혼했다. 결혼 생활 10년 동안 10억은 못 벌었지만 10억을 모았다. 예·적금을 넣어둔 5개 저축은행이 모두 퇴출당했으나, 한 푼 손해 없이 이자까지 다 챙겨 받았다. 서러운 셋방살이와 곰팡이 피던 반지하방을 거쳐 지금은 잠실의 대형 아파트 주인이 되었다. 학원 한 군데 안 보내고도 공부 잘하는 두 자녀를 키우고 있다.
주식 투자 없이, 부동산 투자 없이, 부모에게 물려받은 재산 한 푼 없이, 찌질하지 않게 쓸 거 다 쓰면서 평범한 직장 생활만으로 10억을 모은 저자의 생생한 경험담을 담았다.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MBA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백수와 직장인을 반복하며 17년 동안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tvN 〈강용석의 고소한 19〉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마케팅 전문가로 출연했으며, 저서로는... 《마케팅 천재가 된 홍 대리》《회사가 붙잡는 여자들의 1% 비밀》이 있다

목차

서문

1부 월급만으로 부자가 될 수 있다
내 돈으로 남 좋은 일 시키지 마라
현재가치보다 미래가치가 중요하다
나만의 부자 기준을 정하라
마이너스 500만 원에서 시작해 10억을 모으기까지

2부 적금은 결코 당신을 배신하지 않는다
나는 저축은행 마니아다
*  예금자보호법이란?
부자가 되려면 대형은행을 떠나라
예금은 굴릴수록 커지는 눈덩이다
영리한 여자는 대출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단돈 10원이라도 돈이 일하게 하라
물려받은 재산이 없어도 부자가 될 수 있다

3부 연예기사보다 경제기사를 뒤져라
돈 빌릴 생각 전에 갚을 계획부터 세워라
돈을 갚기 힘들어도, 방법은 있다
연예기사 뒤지면 쪽박 차고, 경제기사를 뒤지면 대박 난다
*  부동산 매매계약서와 부동산 임대차계약서
월급쟁이의 꿈, 월세부자
집값 하락에 대처하는 똑똑한 방법
*  부동산 중개소 활용법

4부 월급부자 되는 통장관리법
돈은 들어오는 대로 꽁꽁 묶어라
푼돈이라도 쪼개고 묶어라
월급통장엔 잔금을 남기지 마라
*  똑소리 나는 급여통장 관리법
쪼들리는 사장보다 여유로운 월급쟁이가 낫다
최고의 재테크는 내 일을 사랑하는 것!

5부 우아하게 쓰는 돈은 고급 투자다
쇼핑만 잘해도 돈이 된다
생활 습관만 바꿔도 월 30만 원 아낀다
똑똑한 언니는 보험도 똑소리 나게 가입한다
팔아야 돈이 된다
쓰는 것이 곧 버는 것이다


리뷰

구매자 별점

4.1

점수비율
  • 5
  • 4
  • 3
  • 2
  • 1

9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