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젤트빌라 사람들 상세페이지

소설 독일 소설

젤트빌라 사람들

창비세계문학 029
소장종이책 정가12,000
전자책 정가30%8,400
판매가8,400
젤트빌라 사람들 표지 이미지

젤트빌라 사람들작품 소개

<젤트빌라 사람들> ‘스위스의 괴테, 단편의 셰익스피어’라 불린 독일어권 시적 사실주의 문학의 대가 고트프리트 켈러의 노벨레 연작선집 『젤트빌라 사람들』(창비세계문학 29)이 출간됐다. ‘노벨레’란 신기하지만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사건을 예술적 구성으로 간결하고 객관적인 묘사로 재현한 비교적 짧은 산문을 뜻한다. 켈러는 1840년대 중반에 이 노벨레 연작집 구상을 시작했고, 베를린에 거주하던 1851년 집필에 착수하여 1856년에 1부를, 1874년에 2부를 발표했다. 30여년에 걸친 작가적 노력의 산물인 셈이다.『젤트빌라 사람들』 1부와 2부는 각각 작가의 서언과 5편의 노벨레로 구성되어 있다. 본 선집에서는 1·2부 서언과 함께, 연작집 가운데 가장 아름다운 이야기이자 대표작으로 꼽히는 「마을의 로미오와 줄리엣」, 19세기 후반 산업화로 인한 수공업의 위기 속에서 배금주의와 물욕이 팽배하던 당시 세태가 적나라하게 그려진 「정의로운 빗 제조공 세사람」, 실제와 가상, 본질과 가면, 사회적 요소와 인간 내적 요소 간의 전형적 대조를 보여주는 「옷이 사람을 만든다」, 당시 세태에 대한 풍자적 비판 「자기 행운의 개척자」 등 4편의 노벨레를 실었다.



저자 소개

1819~90 독일어권 문학의 가장 위대한 작가 가운데 한사람으로 ‘스위스의 괴테’라고 불렸다. 스위스 취리히에서 태어나 자유주의적인 분위기 속에서 성장했다. 독일 뮌헨으로 가서 풍경화가가 되려 했으나 실패하고 귀향하여, 자연시, 정치 소네트, 연애시 등을 기고하면서 작가의 길을 걸었다. 1848년 취리히 주정부 장학금으로 하이델베르크 대학에서 공부했으며, 여기서 철학자 포이어바흐의 유물론적 무신론에 깊은 영향을 받았다. 이후 5년간 베를린에서 살면서 『신시집』(1851),『초록의 하인리히』 초판(1855)을 출간하고, 『젤트빌라 사람들』의 작업에도 착수한다. 1855년 취리히로 돌아온 켈러는 1861년 마흔두살의 나이에 취리히 주정부의 총서기로 선출되어 공직생활을 시작한다. 이 기간 중에도 『일곱개의 전설』(1872)과 『젤트빌라 사람들』(1874) 같은 노벨레 연작집을 발표하는데, 예리하지만 풍부한 인간애가 흐르는 이 작품들은 독일 노벨레 문학의 백미로 손꼽힌다. 작가활동에 전념하기 위해 공직에서 물러난 후에는 『취리히 노벨레』(1877)와 『초록의 하인리히』 개정판(1879), 『경구』(1882), 『마르틴 잘란더』(1886) 등의 소설을 발표했다. 1890년 71세의 나이로 취리히에서 사망했다.

목차

1부서언 마을의 로미오와 줄리엣정의로운 빗 제조공 세사람 2부 서언옷이 사람을 만든다 자기 행운의 개척자 작품해설/사회사적 흐름에 대한 문학적 진단작가연보 발간사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창비세계문학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