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방설림 상세페이지

방설림작품 소개

<방설림> ≪게잡이 공선≫의 작가, 일본 프롤레타리아문학의 대표 주자 고바야시 다키지의 유고다. 다키지가 본격적으로 프롤레타리아문학에 진출한 이후의 실질적인 첫 작품이라고 볼 수 있다. 농번기 농한기 할 것 없이 일을 해도 생활은 팍팍해져만 가는 홋카이도 농민들의 현실이 선명하게 그려진다. 곤궁한 생활로 벼랑에 몰린 농민들은 집단으로 지주를 찾아가서 소작료 감면을 탄원하기로 한다. 하지만 기세 좋게 지주 집을 향하던 농민들은 지주와 결탁한 경찰에 의해 지독한 고문만 당하고 돌아오는데….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일본 프롤레타리아문학의 대표 작가다. 1903년 아키타(秋田)현의 가난한 농가에서 태어났다. 1907년 일가가 가난을 피하여 홋카이도로 이주한다. 오타루(小樽) 상업학교 시절부터 교우회지를 편집하거나 중앙 잡지에 작품을 투고하면서 문학 활동을 시작한다. 1921년 오타루 고등상업학교(지금의 오타루 상과대학)에 입학한다. 1924년 학교를 졸업하고 홋카이도 척식은행 오타루 지점에 취직한다.
하야마 요시키와 고리키 등의 작품을 통하여 프롤레타리아문학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 <1928년 3월 15일>을 ≪전기(?旗)≫(1928)에 게재하며 본격적인 프롤레타리아문학 활동에 들어간다. 1929년 북양어부의 실상을 취재하여 <게잡이 공선>을 완성한다. 1929년 일본프롤레타리아작가동맹이 창립되어 중앙위원이 된다. 1933년 체포되어 특고(特高)의 고문에 의하여 학살되었다. 만 29세 4개월이었다.작품으로는 <부재 지주>(1929), <동굿찬 행>(1930), <공장세포(工場細胞)>(1930), <전형기의 사람들(?形期の人?)>(1931), <누마시리 마을>(1932), <지구의 사람들(地?の人?)>(1933), <당 생활자(黨生活者)> 등이 있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지식을만드는지식 소설선집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