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더 레이븐 (한글판) 상세페이지

이 책의 키워드




책 소개

<더 레이븐 (한글판)> <추천평>

포는 미국이 낳은 가장 창조적인 천재다.
- 알프레드 테니슨

내가 쓰고 싶었던 것들이 모두 포의 글 속에 있었다.
- 샤를 보들레르

에드거 앨런 포는 미국이 낳은 보헤미안이자 이단아였다.
- 문태준




최고의 미스터리 세계를 보여 준 호러 문학의 걸작!
19세기 최고의 독창가 에드거 앨런 포의 환상 세계

빛나는 작품
영원한 감동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 5번째 작품, 더 레이븐


도서출판 더클래식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은 고전 중에서도 세계적으로 문학 가치를 인정받고 시대를 뛰어넘어 사랑받는 작품만을 선별했다. 고전의 가치는 시대가 흘러도 변하지 않지만 읽는 시대와 읽는 사람에 따라 그 의미는 새로워진다. 또한, 새로운 읽기는 번역에 따라 달라진다.
‘더클래식 세계문학 컬렉션’은 단순히 외국어를 옮기는 번역이 아니라, 본래의 원문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우리말과 글을 풍부하게 사용하는 번역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직접 원서를 읽고자 하는 독자를 위해 ‘영문판’도 함께 제작하여 증정한다. 이미 읽었더라도 다시 한 번 읽을 가치가 있는, 세계문학을 아끼는 사람에게 함께 읽기를 권하고 싶은 책이다. 더클래식 세계문학 5번째로 선정한 작품 에드거 앨런 포 [더 레이븐]을 새롭게 만난다.

추리 소설의 창시자, 천재 작가 에드거 앨런 포

추리 소설의 창시자라 할 수 있는 에드거 앨런 포는 미국 문단의 이단아였다. 음주와 마약, 우울증에 신경 쇠약까지 겹쳐 힘겹고 비참한 삶처럼, 그의 작품 또한 미국 문학에서 비주류라는 평가와 함께 싸늘한 외면을 받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삶과 문학적 세계관은 구속받는 않는 상상의 세계 그 자체였다. 오로지 문학을 위한 문학, 아름다움을 위한 아름다움을 추구했다. 때문에 훗날 미국 낭만주의의 한 축을 이끌었다는 평가와 함께 시, 평론 등 다양한 장르를 개척하며 문학적 유산을 남겼다.
포가 이뤄 낸 문학적 성과는 사후에야 빛을 발휘했다. 아쉽게도 그의 천재성이 세상에 알려진 것은 동료 작가들이 아닌 프랑스의 상징파 시인 보들레르와 말라르메, 러시아 소설가 도스토옙스키 등에 의해서였다. 그의 작품이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늘 새롭게 해석되고 사랑받는 이유는 작가로서의 그의 천재성뿐만 아니라 그가 천착했던 인간의 심리와 아름다움이라는 주제가 누구나 공감할 만한 보편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로테스크한 상상력과과 소름 끼치는 괴기함
에드거 앨런 포의 베스트 단편집


소설가, 시인, 비평가로 활동하며 다양한 글쓰기의 삶을 살았던 에드거 앨런 포의 명작만을 선별했다. 그의 단편 중에서 가장 많이 읽히면서 재미있고, 문학적으로도 가치 있는 여섯 편의 베스트 단편집이다. 에드거 앨런 포의 작품은 언어로 표현할 수 있는 가장 극한의 공포와 공포를 담고 있다. 섬뜩하지만 아름다운 환상의 세계와 날카로운 묘사는 감탄을 자아낸다.
그의 작품은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독창성으로 오랜 시간이 흐른 지금까지도 여전히 독자를 놀라게 하는 추리 스릴러의 고전이다. 이 책에는 잃어버린 연인에 대한 사랑과 추억을 노래한 "더 레이븐"을 시작으로, 인간의 광기와 공포를 생생하게 묘사한 "검은 고양이", 치밀한 구성과 추리력이 돋보이는 "모르그 거리의 살인 사건"을 담았다. 그 외에도 "도둑맞은 편지" "어셔 가의 몰락" "마리 로제의 수수께끼"를 엮었다. 시간과 장르를 뛰어넘는 독창적인 추리의 세계로 들어서게 될 것이다.


저자 프로필

에드거 앨런 포우 Edgar Allan Poe

  • 국적 미국
  • 출생-사망 1809년 1월 19일 - 1849년 10월 7일
  • 학력 버지니아대학교 중퇴
  • 데뷔 1827년 시집 태멀레인 그밖의 시

2014.12.08.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에드거 앨런 포우
상징주의 문학의 원조인 에드거 앨런 포는 1809년 1월 19일 보스턴에서 유랑 극단 배우인 데이비드 포(David Poe)와 엘리자베스 아널드(Elizabeth Arnold)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 아버지가 집을 나가고 홀로 남은 어머니가 일찍 세상을 떠나자 포는 부유한 스코틀랜드 담배 상인 존 앨런(John Allan)에게 입양되었고, 여섯살에 양부모를 따라 영국과 스코틀랜드에 가 5년간 살면서 사립학교에서 교육을 받았다. 1820년 포는 양부모와 함께 버지니아 주의 리치먼드로 돌아왔는데, 리치먼드의 훌륭한 집안 자녀들이 다니는 학교에서 학교 친구들이 자신을 또래 집단에 끼워 주지 않자 점차 우울한 소년이 되어 갔으며 문학에 심취하게 되었다. 열여섯 살 때 세라 엘마이라 로이스터(Sarah Elmira Royster)와 약혼하지만, 그녀의 아버지의 반대로 파혼을 당했다.
1827년 열여덟 살 때 그동안 쓴 시를 모아 첫 시집 [타메를란과 기타 시편들(Tamerlane and Other Poems)]을 익명으로 출간했지만, 별다른 인정을 받지 못했다. 그다음 스무 살의 나이로 볼티모어에서 두 번째 시집 [알 아라프, 타메를란, 그리고 기타 시편들(Al Aaraaf, Tamerlane, and Minor Poems)]을 출간했으며 1831년 뉴욕에서 세 번째 시집 [시편들(Poems)]을 출간했다. 이때부터 1835년까지 숙모인 마리아 포 클렘(Maria Poe Clemm)과 살면서 필라델피아의 [새터데이 쿠리어(The Saturday Courier)]에 단편을 발표했다.
1835년 스물일곱 살의 나이에 포는 열세 살이던 사촌 버지니아 클렘(Virginia Clemm)과 몰래 결혼했다가 1년 뒤 공개적으로 결혼식을 올렸다. 또한 그는 1833년 [병 속에서 발견된 원고(Ms. Found in a Bottle)]라는 단편으로 글짓기 경시대회에서 입상한 후 알게 된 소설가 케네디(John Pendleton Kennedy)의 도움을 받아 1835년에 리치먼드의 [서던 리터러리 메신저(The Southern Literary Messenger)]의 편집인이 되었다. 포가 편집인이 된 후 이 잡지는 엄청난 판매 부수를 기록하게 되었다. 그는 서평을 통해 비평가로서도 명성을 얻었지만, 술을 지나치게 마시고 마감 날짜를 제대로 맞추지 못해 해고당했다가 다시 고용되었다. 1837년에 [서던 리터러리 메신저]를 그만두고 뉴욕에 가서 [아서 고든 핌의 이야기(The Narrative of Arthur Gordon Pym)]를 출간했다. 그 뒤 필라델피아로 이사해 1838년 [리지아(Ligeia)]를 발표했고, 1839년에는 [어셔 가의 몰락(The Fall of the House of Usher)], [윌리엄 윌슨(William Wilson)], [그로테스크 풍과 아라비아 풍의 이야기들(Tales of the Grotesque and Arabesque)]을 발표했다.
1840년에는 [그레이엄스 젠틀맨스 매거진(The Graham's Gentleman's Magazine)]의 편집인이 되어 2년간 활약하면서 유명해졌다. 1844년 뉴욕으로 이사하면서 [선데이 타임스(The Sunday Times)]의 부편집장으로 일하는 한편, [브로드웨이 저널(The Broadway Journal)]의 평론가로도 활약했다. 1845년에는 [갈까마귀와 기타 시편들(The Raven and Other Poems)]을 출간해 큰 호평을 받았으며, [검은 고양이(The Black Cat)], [모르그 가의 살인(The Murders in the Rue Morgue)], [황금 벌레(The Gold-Bug)] 등을 비롯해 열한 편의 단편이 들어 있는 [이야기들(Tales)]을 출간하는 등 인생의 절정기를 보냈다.
1847년 아내 버지니아가 스물다섯 살의 젊은 나이에 결핵으로 죽자, 포는 실의와 충격으로 지나친 음주와 복잡한 연애 편력에 빠져들었으나 이런 와중에도 [울랄루메(Ulalume)], [종(The Bells)] 같은 우수한 시와 [유레카(Eureka)] 같은 획기적인 장편 평론, [창작 이론], [시의 원리] 같은 중요한 평론을 집필했다. 1849년 여름, 강연 여행을 하는 도중에 리치먼드에 들러 어린 시절의 애인이었던 로이스터가 미망인이 되었다는 것을 알고 그녀와 약혼했다. 그러나 두 달 후 포는 필라델피아에 일자리를 얻어, 그곳으로 가던 중 볼티모어의 어느 뒷골목에서 실신한 상태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며칠 후인 1849년 10월 7일 세상을 떠났다.

역자 - 바른번역
바른번역(주)은 출판번역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전공과 실무 경험을 갖춘 100여 명의 전문번역가들이 포진되어 있다. 연간 300여 권의 책을 번역하고 있으며 전문 분야별 소모임을 운영하고 보다 나은 번역을 위한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후진 양성을 위한 번역아카데미도 운영하고 있다.

목차

더 레이븐
검은 고양이
모르그 거리의 살인사건
도둑맞은 편지
어셔 가의 몰락
마리 로제의 수수께끼

작품 해설
- 천재적인 상상력의 소유자, 에드거 앨런 포가 창조한 환상의 세계

에드거 앨런 포 연보


리뷰

구매자 별점

4.8

점수비율

  • 5
  • 4
  • 3
  • 2
  • 1

4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