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세트 상세페이지

소설 기타 국가 소설 ,   소설 서양 고전문학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세트

신화를 이해하는 12가지 열쇠
소장종이책 정가67,500
전자책 정가60%27,000
판매가27,000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세트 표지 이미지
5권 세트

리디 info

[구매 안내] 세트 또는 시리즈 전권 소장 시(대여 제외) 이미 소장 중인 중복 작품은 다른 계정에 선물할 수 있는 쿠폰으로 지급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세트작품 소개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세트> 서구중심 시각에서 탈피, 우리 정서와 상상력으로 풀어낸 그리스 신화!
우리 시대 최고의 이야기꾼 이윤기의 평생의 역작!


세트도서 1권 :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신화 1』

서구중심 시각에서 탈피, 우리 정서와 상상력으로 풀어낸 그리스 신화

기존의 신화 관련서는 서구의 사회문화적 풍토와 배경하에 서양 시각과 안목에서 해석, 집필된 그리스 신화가 주종을 이룬다. 이는 신화가 배태된 문명권 내 필자들의 저작이 보다 본질적인 신화 원형에 접근 가능하다는 측면에서는 긍정적으로 해석되지만, 기독교 문명과 서구적 시각으로 편중되는 단점이 있었다. 또 서양문명권에서 성장하지 않은 우리 독자들에게는 날것으로 노출되어 소화불량을 일으키기도 했다. 이러한 출판 상황에서 국내 필자에 의한 ‘신화로의 접근’은 신화 자체를 우리식 정서와 상상력, 안목으로 익혀내 국내 독자에게 ‘신화 이해’에 대한 새로운 지평을 열어 줄 것이다.

독자를 신화 이해의 주체로 내세우는 '신화를 이해하는 12가지 열쇠'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가 국내 정서와 상상력의 프리즘을 통과한 신화서라는 점과 더불어 지닌 장점은 독자를 신화 읽기의 주인공으로 앞세운다는 점이다. 장황한 연대기적 서술과 구성 혹은 간단한 몇 줄 요약으로 건너뛰는 일방통행은 없다. 이론적인 신화에 대한 비평과 해석으로 치우치지도 않는다.
'신화 해석의 단초가 되는 12가지 열쇠'라는 컨셉으로 신화를 재구성한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는 그리스 신화의 바다에서 추려낸 신화 이야기들을 현대적인 맥락에서 해석, 국내 정서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서술한 까닭에 독자들의 공감대에 밀착하여 독자가 주체적으로 신화를 이해하도록 만든다. 다음의 저자서문도 이러한 저자의 집필의도를 알게 한다.


세트도서 2권 :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신화 2』

'성과 사랑'이라는 인간의 보편적인 모습을 통해 신화를 좀 더 깊이 있게 이해하다

인간에게 가장 절실하고도 보편적인 경험은 성적인 경험이다. 잃어버린 자신의 '반쪽'을 찾는 과정은 과거나 현재나 마찬가지의 과정이다. 2권에서는 황소를 사랑한 여왕 파시파에 이야기, 여장을 했던 영웅 헤라클레스 이야기, 아버지를 사랑하여 어머니를 살해한 엘렉트라 이야기, 양성을 동시에 경험한 이피스 이야기, 샘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사랑하게 된 나르키쏘스 이야기 등 신화의 바다 속에 있는 성과 사랑에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들을 건져 올렸다. 근친상간(뷔블리스, 스뮈르나, 휘폴뤼토스), 트랜스젠더(헤라클레스, 이피스, 테이레시아스), 동성애(아폴론, 사포), 자기애 (나르키쏘스), 매춘(헤로) 등 사랑과 인간 마음의 아르케가 뒤엉켜 꿈틀거린다.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2』 는 아득한 그 옛날, 신화시대를 거쳐 진화해온 잃어버린 반쪽을 찾는 인류의 길고 긴 여정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다.


세트도서 3권 :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신화 3』

신화의 이야기성을 강조하다

저자는 신화가 가지는 서사의 힘을 제대로 보여주기 위해 전작과는 다른 기술 방식을 사용하였다. 하나의 이야기로 시작되지만 그 사이에 그와 관련된 다른 이야기들을 접목시키는 방법으로 이야기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진다. 이 방식은 각각의 다른 이야기들이 하나의 실로 꿰어지면서 저자가 보여주고자 하는 메시지를 더욱 분명하게 만든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 저자는 ‘인간에게 신화는 어떤 의미인가’라는 물음을 던지며 한층 깊어진 신화의 세계를 보여준다. 오랜 작업 기간을 거치며 더 깊어진, 더 날카로워진, 더 풍부해진 저자의 시선은 독자들로 하여금 다시 신화의 세계에 빠져들게 할 것이다.


세트도서 4권 :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신화 4』

위대한 신화학자 이윤기의 마지막 유작
삶의 비극과 영광이 고스란히 녹아 있는 한 영웅의 이야기

새로운 밀레니엄이 시작된 2000년 6월, 서구 문명의 토대인 그리스 신화를 우리네 정서와 눈높이에 맞추어 소개한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1』의 출간은 한국 출판계의 일대 사건이었다. 이 책의 출간 이후 서점에는 신화 코너가 따로 마련되었고 ‘만화 그리스 로마 신화’ 열풍이 부는 등 어렵게만 여겨졌던 신화가 전 국민이 읽고 즐기는 교양의 대명사로 바뀌었다. 인문교양서로는 21세기 들어 유일한 밀리언셀러를 기록했으며, 누구나 첫손으로 꼽는 신화입문서로 자리 잡고 있다. 유럽 여행을 떠나는 관광객들 손에 가이드북 대신 이 책이 들려 있었던 것은 유명한 일화다.

2007년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4 - 헤라클레스의 12가지 과업』은 한동안 절판 상태였다. ‘영웅’이 중심이 된 이 책을 확장해 영웅 이야기를 다룬 새로운 시리즈를 집필하고자 했던 저자의 계획 때문이다. 그래서 4권의 재출간 여부를 묻는 독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았음에도 출판사는 이 책을 절판 상태로 둘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제 저자는 신화의 세계로 떠났고, 우리 시대 최고의 신화학자 이윤기의 마지막 작품을 만나고자 하는 독자들의 요청으로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4』를 복간하게 되었다. 소설가로, 번역가로, 신화학자로 그 자신 영웅 같은 파란만장한 삶을 살았던 고인의 마지막 화두가 왜 ‘영웅’이었을지 음미해본다면 독자들에게도 남다른 독서가 될 것이다.


세트도서 5권 :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신화 5』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시리즈, 10년 만의 완간!
우리 시대 최고의 이야기꾼 이윤기, 그가 남긴 마지막 신화 이야기

2000년 처음 출간된 이윤기의 그리스로마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 이번 책에서는 금양모피를 찾아 떠난 아르고 원정대의 모험을 다룬다. 이올코스의 왕좌를 되찾기 위해 모험을 감행하는 이아손과 아르고 원정대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인생의 풍랑과 암초에 부딪쳐 쉽게 좌절하는 젊은이들에게 저자가 마지막으로 보내는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


세트 구성 도서


출판사 서평

이 책은 국내 정서와 상상력의 프리즘을 통과한 신화서라는 점과 더불어 지닌 장점은 독자를 위한 신화 읽기의 주인공으로 앞세운다는 점이다. 장황한 연대기적 구성과 서술 혹은 간단한 몇 줄 요약으로 건너뛰는 일방통행은 없다. 이론적인 신화에 대한 비평과 해석으로 치우치지도 않는다.
저자의 신화에 대한 해박함을 토대로 종횡무진 막힘 없는 상상력과 감칠맛 나는 입담으로 엮은 독자를 위한 신화 이야기 책이다.


저자 프로필

이윤기

  • 국적 대한민국
  • 출생-사망 1947년 5월 3일 - 2010년 8월 27일
  • 학력 순천향대학교 문학 명예박사
    성결교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성결대학교 신학대학 학사
  • 경력 미국 미시간주립대학교 문화인류학 객원교수
    1996년 미국 미시간주립대학교 종교학 초빙연구원
    잡지 학원 편집부 기자
  • 데뷔 1977년 중앙일보 신춘문예 소설 `하얀 헬리콥터`
  • 수상 2000년 제8회 대산문학상
    2000년 제4회 한국번역가 상
    1998년 제29회 동인문학상

2014.10.3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Lee Yoon-ki,李潤基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작가이자 탁월한 번역가 이윤기. 1947년 경북 군위에서 태어나 대구에서 성장하였다. 중학교 2학년 때 학비를 위해서 도서관에서 일하게 되면서 책의 세계로 빠져들었고 인문학에 심취하게 되었다. 경북중학교, 성결교신학대 기독교학과를 수료하였다. 국군 나팔수로 있다가 베트남전에 참가하기도 했었다. 그리스·로마신화를 비롯해 오랫동안 번역가로 활동하면서 자신의 영역을 구축한 뒤 신화에 관한 저서를 내 크게 성공했다.

1976년 첫 번역서 『카라카스의 아침』을 펴냈고 그 이듬해 1977년 중앙일보 신춘문예에 단편소설 「하얀 헬리콥터」가 당선되어 등단했다. 1991년부터 1996년까지 미국 미시간주립대학교 종교학 초빙 연구원으로 재직했다.

번역을 생업으로 삼아 『장미의 이름』, 『푸코의 진자』, 『그리스인 조르바』, 『변신 이야기』 , 『신화의 힘』, 『세계 풍속사』등 200여 권의 책을 우리말로 옮기며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번역가로 자리매김했다. 2000년에 한국번역가상을 수상했다. 1999년 번역문학 연감 『미메시스』에서 시행한 설문조사에서 이윤기는 한국 최고의 번역가로, 『장미의 이름』은 해방 이후 가장 번...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작가이자 탁월한 번역가 이윤기. 1947년 경북 군위에서 태어나 대구에서 성장하였다. 중학교 2학년 때 학비를 위해서 도서관에서 일하게 되면서 책의 세계로 빠져들었고 인문학에 심취하게 되었다. 경북중학교, 성결교신학대 기독교학과를 수료하였다. 국군 나팔수로 있다가 베트남전에 참가하기도 했었다. 그리스·로마신화를 비롯해 오랫동안 번역가로 활동하면서 자신의 영역을 구축한 뒤 신화에 관한 저서를 내 크게 성공했다.

1976년 첫 번역서 『카라카스의 아침』을 펴냈고 그 이듬해 1977년 중앙일보 신춘문예에 단편소설 「하얀 헬리콥터」가 당선되어 등단했다. 1991년부터 1996년까지 미국 미시간주립대학교 종교학 초빙 연구원으로 재직했다.

번역을 생업으로 삼아 『장미의 이름』, 『푸코의 진자』, 『그리스인 조르바』, 『변신 이야기』 , 『신화의 힘』, 『세계 풍속사』등 200여 권의 책을 우리말로 옮기며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번역가로 자리매김했다. 2000년에 한국번역가상을 수상했다. 1999년 번역문학 연감 『미메시스』에서 시행한 설문조사에서 이윤기는 한국 최고의 번역가로, 『장미의 이름』은 해방 이후 가장 번역이 잘 된 작품으로 선정됐다.
2000년 첫 권이 출간된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시리즈(전 5권)는 ‘21세기 문화 지형도를 바꾼 책’이라는 찬사와 함께 신화 열풍을 일으키며 200만 명 이상의 독자와 만났다.

번역과 동시에 작품활동도 이어갔다. 1994년 장편소설 『하늘의 문』을 출간하며 문단으로 돌아온 그는 중단편과 장편을 가리지 않고 활발한 창작 활동을 했다. 1998년 중편소설 「숨은 그림 찾기」로 동인문학상을, 2000년 소설집 『두물머리』로 대산문학상을 수상했다. 그의 소설은 풍부한 교양과 적절한 유머, 지혜와 교훈을 두루 갖추고 있어 ‘어른의 소설’ 또는 ‘지성의 소설’로 평가받았다.

장편소설 『하늘의 문』, 『뿌리와 날개』, 『내 시대의 초상』 등과 소설집 『하얀 헬리콥터』, 『두물머리』, 『나비 넥타이』 등을 펴냈고, 그 밖에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등의 교양서와 『어른의 학교』, 『꽃아 꽃아 문 열어라』 등의 산문집을 펴냈다. 2010년 8월 27일, 심장마비로 별세했다.

목차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1권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2권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3권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4권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5권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49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