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피그말리온 상세페이지

소설 기타 국가 소설 ,   소설 서양 고전문학

피그말리온

열린책들 세계문학 176
소장종이책 정가12,800
전자책 정가25%9,600
판매가9,600

리디 info

[도서 안내]
본 도서는 2022년 1월 25일 본문 내 오탈자를 수정한 파일으로 교체되었습니다.
기존 구매자 분들께서는 앱 내의 ‘내 서재‘에 다운받은 도서를 삭제하신 후, ‘구매목록’에서 재다운로드 하시면 수정된 도서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도서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단, 재다운로드시 기존 도서에 남긴 독서노트(형광펜, 메모, 책갈피)는 초기화되거나 위치가 변경됩니다.


피그말리온작품 소개

<피그말리온> 셰익스피어 이후 가장 위대한 극작가 조지 버나드 쇼의 대표작!

피그말리온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이야기로, 피그말리온은 자신이 조각한 여인에게 사랑에 빠진다. 그의 눈물겨운 사랑에 감동한 여신이 그 조각을 진짜 사람으로 만들어 주었다. 이는 '피그말리온 효과'라 하여 타인의 믿음이나 기대, 예측이 그 대상에게 그대로 실현되는 경향을 가르키는 용어로 재탄생했다. 버나드쇼는 이에 모티프를 얻어 이 작품을 창작했다. 빈민가의 꽃 파는 소녀 일라이자는 어느날 음성학자인 히긴스 교수를 만나게 된다. 일라이자는 그에게 상류층의 영어를 가르쳐달라고 부탁한다. 마침 함께 있던 피커링 대령과 내기를 해, 히긴스는 그녀를 기품을 갖춘 상류층의 여인으로 만들기로 한다. 점차 변해가는 그녀를 둘러싼 세상은 변화하기 시작한다. 이 작품은 당시 신분 제도의 허위와 영국 사회의 모순을 직접적으로 비판한 작품이다. 이후 연극, 뮤지컬, 영화로 제작되어 대중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저자 프로필

조지 버나드 쇼 George Bernard Shaw

  • 국적 아일랜드
  • 출생-사망 1856년 7월 26일 - 1950년 11월 2일
  • 경력 1898년 새터데이 리뷰 연극평론가
    런던정치경제대학교 설립자
    펠 멜 가제트 저널리스트
  • 수상 1925년 노벨상 문학상

2014.10.3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조지 버나드 쇼
저자 조지 버나드 쇼(George bernard shaw)는 극작가이자 소설가이자 비평가. 셰익스피어 이후 최고의 극작가라 불리는 쇼는 1856년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태어났다. 1876년 스무 살이 되던 해 부모의 이혼으로 어머니를 따라 런던으로 이주했다. 정규 교육은 16세 이후 받지 못했지만 아일랜드의 국립 박물관과 런던의 대영 박물관 등을 드나들며 예술에 대한 소양을 키웠고, 독학으로 당대의 지성을 일구어 냈다. 1884년 H. G. 웰스, 버트런드 러셀 등과 함께 온건 좌파 단체인 페이비언 협회 설립에 참여하기도 했다. 1879년부터 1983년까지 다섯 편의 소설을 썼으나 출판사의 거절로 출간하지 못했다. 하지만 그는 희곡으로 세계적인 작가의 반열에 올라서게 된다. 1885년 「홀아비의 집」을 시작으로 「무기와 인간」, 「캔디다」, 「악마의 제자」, 「카이사르와 클레오파트라」, 「바버라 소령」, 「피그말리온」, 「성녀 조안」 등 60여 편의 희곡을 발표했다. 그의 희곡은 당시 영국의 정치, 경제, 사회, 종교, 문화, 언어 등 많은 분야의 문제점을 신랄하게 풍자하고 비판하는 사회문제극이 주를 이루었다. 특히 1905년 발표한 「인간과 초인」은 그의 최고 걸작으로 꼽힌다. 쇼는 1925년에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다. 『피그말리온』은 그의 대표작 중 하나로, 예술가가 자신이 만들어 낸 작품과 사랑에 빠진다는 내용의 그리스 신화 「피그말리온」에서 그 제목과 모티프를 가져온 작품이다. 음성학자인 히긴스 교수와 피커링 대령이 내기를 통해 거리의 꽃 파는 소녀 일라이자를 공작 부인과 같은 기품을 가진 여인으로 탈바꿈시키는 이야기이다. 로맨스의 형식을 빌려 영국의 신분 제도와 교육, 경제 문제 등을 다룬 이 작품은 대중적으로도 엄청난 성공을 이루었고, 연극, 뮤지컬, 영화 등 다양한 예술 장르에서 여전히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역자 - 김소임
역자 김소임은 이화여대에서 영어영문학을 공부하고 미국 위스콘신 주립대학 (매디슨)에서 영문학 석사, 에모리 대학교에서 사무엘 베케트 연구로 영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2011년 현재 건국대 영어영문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지은 책으로『 사무엘 베케트』가 있고, 공저로는 『아일랜드, 아일랜드: 아일랜드로 떠나는 연극 여행』, 『 연극의 이해』,『 영국 르네상스 드라마의 세계』, 『영문학으로 문화읽기』,『 현대 영어권 극작가 15인』,『 그리스.로마극의 세계 1』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 해롤드 핀터의『 귀향』, 아놀드 웨스커의『 부엌』,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양철 지붕 위의 고양이/유리 동물원』 등이 있다.

목차

서문-음성학 교수
제1막
제2막
제3막
제4막
제5막
후일담
역자 해설-「피그말리온」과 조지 버나드 쇼
조지 버나드 쇼 연보


리뷰

구매자 별점

4.4

점수비율
  • 5
  • 4
  • 3
  • 2
  • 1

7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열린책들 세계문학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