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에드거 앨런 포 단편선 상세페이지

소설 영미소설 ,   소설 추리/미스터리/스릴러

에드거 앨런 포 단편선

열린책들 세계문학 272
소장종이책 정가14,800
전자책 정가20%11,900
판매가11,900

에드거 앨런 포 단편선작품 소개

<에드거 앨런 포 단편선> 환상 문학과 미스터리 문학의 선구자 에드거 앨런 포
번역가 김석희가 엄선하여 옮긴 포의 걸작 단편집
아서 래컴의 아름다운 삽화도 함께 수록


★ 미국 대학 위원회 선정 SAT 추천 도서
★ 2002년 노벨 연구소가 선정한 〈세계문학 100선〉
★ 2004년 〈한국 문인이 선호하는 세계 명작 소설 100선〉

에드거 엘런 포의 대표작을 엄선한 『에드거 앨런 포 단편선』이 김석희 번역가의 번역으로 열린책들에서 출간되었다. 열린책들 세계문학 시리즈의 272번째 책이다.
미국에서 태어난 에드거 앨런 포는 인간 내면의 음습한 지하실을 거침없이 파고들며 탐험하는 작가로, 우울과 몽상, 죽음과 매장, 광기와 범죄, 미스터리와 탐정 등을 소재로 한 단편소설들을 많이 발표했다. 뛰어난 재능의 이야기꾼인 포는 특히 <공포>라는 감정을 능수능란하게 활용하여 독자들을 극한의 긴장으로 몰아가고, 또는 그 미스터리를 명쾌한 논리로 풀어 가기도 하면서 독자들을 흡입력 있게 빨아들인다. 그런 만큼 그의 작품들은 오늘날의 환상 소설과 공포 소설, 추리 소설의 기틀을 마련한 걸작으로 평가된다.

수록된 작품들은 이 책을 옮긴 김석희 번역가가 엄선한 것으로, 포의 공포 계열 작품들과 미스터리 계열 작품들을 골고루 선정했다. 배가 난파한 후 정체불명의 유령선에 타게 된 남자가 병 속에 남긴 최후 기록을 담은 「병 속에서 발견된 수기」, 아끼던 고양이를 잔혹하게 살해하며 점차 파멸해 가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 「검은 고양이」, 쌍둥이 여동생을 지하실에 매장한 후 설명할 수 없는 광기에 시달리는 남자의 기이한 저택에서 벌어지는 이야기 「어셔가의 붕괴」, 전염병이 창궐한 가운데 폐쇄된 성안에서 열린 화려한 가면무도회와 그 안에 찾아든 수수께끼의 인물 <붉은 죽음>의 정체를 둘러싸고 펼쳐지는 「붉은 죽음의 가면극」, 해적들이 남긴 불가사의한 단서와 암호문을 풀어 가며 전설 속의 보물을 추적하는 이야기 「황금 벌레」, 세계 최초의 탐정 캐릭터 뒤팽이 등장하는 걸작 추리 단편 「모르그가의 살인」과 「도둑맞은 편지」 등 포의 대표 단편 12편을 수록했다.


출판사 서평

포의 작품엔 내가 쓰고 싶었던 모든 것이 들어 있다. ― 샤를 보들레르

포가 쓴 추리 단편들은 각각이 추리 장르를 하나씩 만들어 낸 뿌리이다. ― 아서 코넌 도일

내가 서스펜스 영화를 만들게 된 건 포의 단편을 너무나 좋아했기 때문이다. ― 앨프리드 히치콕


보들레르, D. H. 로런스, 보르헤스, 코넌 도일, 스티븐슨, 포크너, 와일드, 나보코프, 러브크래프트, 스티븐 킹 등 현대 순문학과 장르 문학의 거장들이 포에게서 강렬한 영향을 받았다. 특히 추리 소설은 포가 창시했다고 보아도 무방한 장르로, 포의 몇몇 단편들 속에 등장하는 은둔형 천재 탐정 뒤팽은 아서 코넌 도일이 셜록 홈스의 캐릭터를 창조하는 데 있어서도 큰 영감을 주었다. 미국 추리 작가 클럽은 포의 이름을 딴 〈에드거상〉을 제정하여 매년 뛰어난 추리 소설 작가에게 상을 시상하고 있다.

최고의 번역가로 불리며 문학 번역에서 큰 입지를 다져 온 김석희 역자는 인간 심리의 폐부를 파고드는 포의 흡입력 있는 문장들을 섬세하게 살려내기 위해 특히 심혈을 기울였다. 뿐만 아니라 <20세기 최고의 삽화가>로 불리는 아서 래컴(1867~1939)의 아름다운 삽화를 함께 수록하여, 그로테스크하고 강렬한 포의 작품의 분위기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 아서 래컴은 영국 삽화의 황금시대를 이끌었던 삽화가로, 펜과 잉크를 사용한 환상적인 그림으로 크게 명성을 떨친 바 있다.


저자 프로필

에드거 앨런 포우 Edgar Allan Poe

  • 국적 미국
  • 출생-사망 1809년 1월 19일 - 1849년 10월 7일
  • 학력 버지니아대학교 중퇴
  • 데뷔 1827년 시집 태멀레인 그밖의 시

2023.06.1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에드거 앨런 포 Edgar Allan Poe

환상 문학과 미스터리 문학의 선구자 에드거 앨런 포는 1809년 미국 보스턴에서 태어났다. 태어난 지 얼마 안 되어 아버지가 가족을 버리고 사라져 버린 후 어머니마저 병으로 사망하면서 두 살 때 리치먼드의 부유한 상인에게 입양되었다. 1826년 버지니아 대학에 입학했으나, 도박에 빠지면서 양부와의 관계가 틀어지고 1년 만에 대학을 중퇴하였다. 1827년 가명으로 첫 시집 『타메를란과 다른 시들』을 출간했으나 크게 주목받지 못했다. 이후 사관 학교에 입학했지만 양부와의 갈등이 심해져 의절당한 후 학교에서도 퇴학을 당했다. 그 후 단편소설을 집필하기 시작했으며, 단편 「병 속에서 발견된 수기」(1833)가 공모전에 입상하면서 인정을 받았다. 1838년 유일한 장편소설 『아서 고든 핌의 이야기』를 출간했으며, 1839년 첫 소설집 『그로테스크하고 아라베스크한 이야기들』을 출간했다. 그러나 경제난과 고질적인 음주벽에 시달리던 포는 아내가 결핵으로 사망하자 더욱 폭음에 빠져들었고, 1849년 볼티모어에서 인사불성으로 쓰러진 채 발견되어 40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포의 대표작으로는 「어셔가의 붕괴」(1839), 「검은 고양이」(1843), 「도둑맞은 편지」(1844) 등의 단편소설과 「애너벨 리」(1849)를 비롯한 다수의 시편이 있다. 인간 내면의 음습한 광기를 파고들며 독특한 상상력을 펼치는 포의 작품들은 오늘날의 환상 소설과 공포 소설, 추리 소설의 기틀을 마련한 걸작으로 평가된다. 미국 추리 작가 클럽은 포의 이름을 딴 〈에드거상〉을 제정하여 매년 뛰어난 추리 소설 작가에게 상을 시상하고 있다.

목차

병 속에서 발견된 수기(1833)
어셔가의 붕괴(1839)
모르그가의 살인(1841)
소용돌이 속으로 떨어지다(1841)
붉은 죽음의 가면극(1842)
구덩이와 진자(1842)
황금 벌레(1843)
검은 고양이(1843)
생매장(1844)
도둑맞은 편지(1844)
아몬티야도 술통(1846)
절뚝 개구리(1849)

역자 해설: 환상과 공포의 소용돌이 속으로
에드거 앨런 포 연보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열린책들 세계문학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