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검의 대가 상세페이지

소설 기타 국가 소설 ,   소설 추리/미스터리/스릴러

검의 대가

열린책들 세계문학 078
소장종이책 정가11,800
전자책 정가24%9,000
판매가9,000

검의 대가작품 소개

<검의 대가> 역사적인 음모와 계략 그리고 화려한 검술이 엮어 내는 지적 미스터리

『검의 대가』는 자신들의 잇속만 노리는 협잡꾼들로 가득 찬 세상에서 오로지 검 하나만을 바라보며 진정한 명예와 영광을 추구하며 살아가는 한 남자의 이야기이다. 한편 추측하기 힘든 서스펜스와 계략 사이사이 묘사되는, 생동감 있고 능수능란하게 펼쳐지는 검투 장면들은 한 편의 현란한 공연을 보는 듯하다.
또한 『검의 대가』는 19세기 말 스페인의 정세, 서민들의 일상 등 당시의 실상을 적나라하게 보여 준다는 면에서 리얼리즘적 요소를 다분히 내포하고 있다. 그리고 작가가 여러 작품들에서 각각 체스, 고문서, 항해술, 여성의 내면에 대해 끈질기고 집요하게 탐색하고 고증해 냈다면, 『검의 대가』에서는 당시의 시대적 배경과 함께 정통 검술의 공격 및 수비에 대해 비범할 정도로 세밀하게 묘사함으로써 진정한 리얼리스트다운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저널리스트로 오랜 기간 활동했기에 가질 수 있는 작가 페레스 레베르테만의 특장점일 것이다.
작가는 대부분의 작품에서 그렇듯이 『검의 대가』에서도 미스터리를 가장 설득력 있는 독자 흡인 장치로 사용하고 있다. 예기치 못한 만남, 우연히 휘말리게 된 연쇄 살인 사건 속에서 점차 가까이 다가오는 죽음의 그림자, 그 안에서도 살아 숨쉬는 애처로운 사랑, 좀처럼 드러나지 않는 베일 뒤의 얼굴, 그리고 미처 예상하지 못했던 반전이 어우러지면서 작품 전반에 극적인 긴장감을 조성한다. 또한 평범할 수도 있는 사건들을 매우 미묘하면서도 창의적으로 전개하는, 현대적이고도 지성적인 감각을 소유한 작가 페레스 레베르테만의 힘이 실린, 무엇보다 재미있는 소설이다. 아울러, 명예와 전통을 고수하고 그 속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지켜 가고자 끝없이 고뇌하는 인물을 통해 돈이 권력을 휘두르고 정치적 야욕이 난무하며 명예와 성실함이 설 자리를 잃어 가고 있는, 빈사 상태에 빠져 버린 우리의 21세기를 반추하게 한다.


출판사 서평

<스페인의 움베르토 에코> 아르투로 페레스 레베르테의 미스터리 장편 소설

『검의 대가』는 모험 소설임과 동시에 탐정 소설이며, 1868년 마드리드를 무대로 하는 배신과 권모술수를 다룬 정치 소설이기도 하다. 아울러 펜싱이라는 독특한 장르와 함께 낯선 문화와 배경이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어 즐거움과 지식을 동시에 선사한다. 또한 작가 특유의 격조 높은 문체로 세밀하고도 치밀하게 전개되는 이야기들로 인해 독자들은 한번 잡은 책을 끝까지 손에서 놓지 못할 것이다.
『검의 대가』는 국내에 소개된 다른 작품들에 앞서 1988년에 발표되어 페레스 레베르테에게 처음으로 작가로서의 명성과 성공을 안겨 준 소설로, 스페인 국내에서 초판 10만 부에 이어 곧바로 2쇄 10만 부가 인쇄된 놀라운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금까지도 세계 각지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그리고 이어 발표된 『플랑드르 거장의 그림』과 출간 당시 움베르토 에코의 『장미의 이름』에 필적할 만한 작품이라는 평을 받은『뒤마 클럽』 역시 잇따라 유럽 출판계를 뒤흔들며 최고의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이후에도 작가는 여러 뛰어난 작품들을 발표했는데, 셜록 홈즈나 푸아로 같은 허구 인물 <알라트리스테>를 창조해 미스터리 소설의 새로운 간판스타로 자리 매김하기도 했다.
페레스 레베르테는 젊은 시절, 20여 년을 레바논, 리비아, 엘살바도르 특파원으로, 그리고 걸프전과 보스니아 내전에서 종군 기자로 활동했으며, 많은 언론 매체에 칼럼을 기고하면서 풍부하고 다채로운 경험들을 쌓았다. 이러한 바탕이 작가에게는 다양한 분야에 해박한 지식을 갖추고 섬세하고도 정교하게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힘을 얻게 해주었을 것이다. 또한 페레스 레베르테는 스페인 현대 작가 중 가장 많이 번역돼 소개된 작가로도 유명한데 대부분의 작품이 이미 전 세계 20여 개 언어로 번역 출간되었으며, 지금까지 총 일곱 편이 영화화되어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검의 대가』 역시 1992년에 페드로 올레아 감독, 오메로 안토누티 주연의 영화로 만들어졌는데, 스페인에서는 고야상 각본상을 받았고, 1992년 오스카상 최종 후보작까지 오르기도 했다.



목차

1. 공격
2. 두블 아타크 포스
3. 불확실한 상황에서의 아타크 포스
4. 짧은 공격
5. 미끄러지는 공격
6. 강력한 대응
7. 불러내기
8. 진검 승부

검술 용어
옮긴이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4.1

점수비율
  • 5
  • 4
  • 3
  • 2
  • 1

7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열린책들 세계문학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