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커플은 힘들어 상세페이지

커플은 힘들어작품 소개

<커플은 힘들어> 한없이 아기 같기만 한 우리 아이! 하지만 누군가를 좋아하는 마음에 나이 제한이 없듯이, 우리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이성에 눈을 뜨게 된다. 부모는 아직 미성숙한 아이가 이성 교제를 하면 금방 큰일이라도 날 것 같은 마음에 무턱대고 반대하기 쉽다. 아이의 처지가 되어 생각해 보거나, 이해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부모는 아이의 이성 교제가 몸과 함께 마음도 자연스럽게 성숙해지는, 어른이 되는 과정이라고 생각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반대에 대한 별다른 설명이 없다면 아이의 호기심과 반항심을 오히려 자극하게 될 수도 있다. 아이에게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감정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가르치려들기 보다는 친구처럼 대화를 시도하는 것이 좋다. 아이로 하여금 일상 이야기를 하다가 본인도 모르게 이성 교제에 대한 생각을 꺼내도록 유도하면, 자연스럽게 이런저런 조언을 해 줄 수 있게 된다. 이 책은 요즘 아이들의 이성 교제 모습과 그에 담긴 마음을 보여 주고, 더불어 그 모습을 바라보는 부모의 여러 가지 생각과 행동을 재미있게 담았다. 아이가 부쩍 이성에 관심을 보이고 뭔가 숨기는 듯한 느낌이 든다면, 다그치기 앞서 아이와 함께 이 동화를 읽어 보는 건 어떨까?


출판사 서평

남자와 여자는 왜 이렇게 달라?
사귀면 신경 쓸게 너무 많아!
승우의 수줍은 고백으로 시작된 태희와 승우 커플의 연애! 모든 것이 처음이고 낯설기만 한 두 아이의 교제는 풋풋하고 조심스럽습니다. 하지만 자연스럽게 서로를 아끼고 바라보기만 해도 기분 좋은 웃음이 실실 흘러나오는 귀여운 커플이 되어 간답니다. 그렇지만 어른들의 연애처럼 이 커플에게도 여러 가지 시련이 닥쳐와요. 승우를 점점 더 좋아하게 된 태희는 친구들의 꼬임에 넘어가 승우의 마음을 떠보기로 해요. 다른 여자애인척 하고 전화로 고백하면 승우는 과연 어떤 반응을 보일지 태희와 친구들은 궁금해서 안달이 나지요. 과연 내 남자 친구는 날 얼마만큼 좋아할까?
한편 승우를 비롯한 남자아이들은 여자 친구 덕분에 설레기도 하지만, 갑자기 신경 쓸 것들이 늘어나 정신이 없어요. 연애 경험이 많은 지용이는 연애 초보자인 현수와 승우에게 자신만만하게 코칭을 해요. 여자애들은 선물을 좋아하고 문자도 자주 해 줘야 한다고 말이죠. 선물도 선물이지만 여자 친구에게 멋있어 보이기 위해 승우는 그 어느 때보다 열심히 공부도 해요. 하지만 예상치 못한 사건이 터지면서 태희에게 오해를 사고 말았어요. 승우는 어떻게 위기를 헤쳐 나갈까요?
마음을 주고 받기 때문에 정답이 없는 이성 교제는 아직 어린 아이들에게 큰 난관이 될 수도 있지만, 동시에 그만큼 성숙해지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누군가를 좋아하는 감정을 느끼면서 책임감과 배려 같은 것들을 배우거든요. 서로 좋아하기만 한다고 해서 잘 사귈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잘 사귀기 위해서는 수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 동화의 주인공들은 깨닫게 됩니다. 이제 막 이성 교제를 시작하거나 시작하려고 하는 아이들에게 이 책은 좋은 본보기가 되어 줄 것입니다. 바로 내 이야기 같은 상황도 있을 거예요. 커플 탄생에서 이별까지 자연스러운 이성 교제의 과정을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들여다보고, 자신의 교제에도 도움을 받는 건 어떤가요?

이성 교제를 하면 공부를 못한다?
아이들의 감정은 자연스러운 성장과정이에요
태희는 엄마 몰래 승우에게 편지를 쓰다가 엄마가 방으로 들어오자 후다닥 감춰 버려요. 엄마는 친구 딸을 예로 들면서 아이들이 교제를 하면 성적이 떨어진다며 사귀는 걸 반대합니다. 엄마의 부정적인 생각을 알게 된 태희는 무척 실망하고 더더욱 사귀는 걸 감춰야겠다고 결심해요. 그리고 얼마 후, 밤늦게까지 승우와 카톡을 하다가 들킨 태희는 엄마에게 휴대전화를 빼앗기고 말지요.
한편, 승우의 집에서는 엄마와 승우의 연애 상담이 진행 중이에요. 승우 엄마는 아들에게 찾아온 풋풋한 사랑이 귀엽기만 해요. 그래서 여자의 심리에 대해서도 상담해 주고, 건강하게 이성 교제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 주지요.
만약 여러분의 아이가 사랑에 빠졌다면 어떤 생각을 하게 될까요? 그리고 아이에게 어떤 말과 행동을 하실 건가요? 아이를 어리게만 보고 무조건 교제를 반대하는 태희 엄마와 아이의 감정을 이해하고 충분한 대화를 하며 응원해 주는 승우 엄마, 둘 중 어떤 모습인가요? 아이들의 이성 교제를 위험하고 심각하게 생각하기 이전에, 아이의 처지가 되어 누군가를 좋아하는 감정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여 주세요. 아이들의 감정이라고 가볍게 보지 말고, 사람을 좋아하는 순수하고 따뜻한 감정을 알게 된 아이를 먼저 기쁘게 생각해 보는 건 어떨까요? 아이가 잠들기 전 방에서 그 날 하루 있었던 일들을 편하게 주고 받으며, 자연스럽게 이성 교제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 보세요. 아이가 이성 교제를 감춰야 하는 비밀로 생각하지 않고 편하게 부모에게 털어놓을 수 있다면, 부모가 걱정하는 안 좋은 상황은 일어나지 않을 거예요. 이 책을 아이와 함께 보고, 마주앉아 우리 아이의 풋풋한 사랑 이야기를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글 김경선
아들 준수에게, 조카들에게, 동네 어린 친구들에게 재미있고 유익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어 글을 쓰고 있습니다. 2005년에 《미래과학사전》으로 과학기술부 과학문화재단에서 우수과학도서상을 받았고, ‘국립중앙박물관 음성안내 서비스’ 집필을 담당했으며, 《플러스 매거진》과 《리딩 매거진》 등을 기획했습니다.
그 동안 쓴 책으로는 《와글와글 할 말 많은 세계사1》, 《선택한다는 것》, 《떴다! 지식 탐험대-인체 박사 범인을 잡아라!》, 《떴다! 지식 탐험대- 출발, 공룡 멸종의 비밀을 찾아서!》, 《초등 필수 과학 동화》, 《돌멩이랑 주먹도끼랑 어떻게 다를까?》, 《지난 100년 우리는 어떻게 살았을까?》, 《엄마는 왜 맨날 영어 공부하래?》, 《세계 최고라는 꿈을 이룬 야구왕들의 이야기》, 《미니스커트는 어떻게 세상을 바꿨을까》, 《세계 민속 악기 탄생 설화》, 《내 보물 1호는 화장품》 등이 있습니다.

그림 김주리
홍익대학교 섬유미술학과를 졸업한 후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가마솥과 뚝배기에 담긴 우리 음식 이야기》, 《마루와 온돌이랑 신기한 한옥 이야기》, 《꿈틀꿈틀 흙이 있어요》, 《어린이 외교관 중국에 가다》, 《빙하가 뚝!》, 《석유가 뚝!》, 《내 이름은 자청비》, 《어린이를 위한 시험공부의 기술》, 《놀라운 발견 생활의 지혜》, 《내가 키운 채소는 맛있어!》, 《우리 집에 논밭이 있어요!》 등이 있습니다.

목차

작가의 말-두근두근 설레는 마음

누구냐, 넌?
꼭 잡은 손의 주인공을 찾아라!
커플이 뭐길래
지금은 고백 타임!
뭐가 이렇게 어려워?
우리는 로미오와 줄리엣
환상의 커플이 될 거야
함께라서 좋아

건강한 이성교제를 하고 싶다면?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