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엄마, 국어 공부는 왜 해?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   소설 한국소설

엄마, 국어 공부는 왜 해?

공부 왜 해? 05
소장종이책 정가10,000
전자책 정가30%7,000
판매가7,000

엄마, 국어 공부는 왜 해?작품 소개

<엄마, 국어 공부는 왜 해?>

《엄마, 국어 공부는 왜 해?》는 초등생 어린이들이 국어 공부를 왜 해야 하는지 동기를 스스로 깨달으며, 국어 공부의 재미와 방법을 찾아가는 학습동화책이다. 우리말이라 이미 다 할 줄 아는데 왜 공부하냐는 우리 어린이들의 편견을 바로잡아준다. 또한 영어, 수학, 사회, 과학 같은 모든 학습의 바탕이자 학습도구인 국어의 참맛을 일깨워준다. 그동안 우리가 생각지 못했던 국어 공부의 효과와 매력을 알려 준다. 아이들은 이 책을 통해 국어를 공부하는 재미를 알게 되고, 우리말의 소중함을 깨닫게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논리 사고력을 길러주고, 자기 표현력을 키워주는 국어의 다양한 학습능력!
놀이처럼 즐기는 ‘국어 공부’로 생각하는 재미, 고민하는 재미를 느끼게 하자!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고학년,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빠짐없이 등장하는 과목은 바로 ‘국어’다. 우리말이라 읽을 줄도, 쓸 줄도, 말하고 들을 줄도 아는데 왜 이렇게 우리는 국어를 오랫동안 꾸준히 공부할까? 이런 이유를 모르는 우리 어린이들 눈에는 국어 수업이 지루하고, 중요하지 않는 시간일 뿐이다. 게다가 국어는 영어, 수학처럼 학원을 다녀가며 배우는 과목도 아니다. 사회, 과학처럼 독특한 특색이 있는 것도 아니다. 그저 국어는 언제나 우리 생활 가까이에 있으면서 익숙하게 사용하는 우리말인 것이다. 때문에 어린이들 눈에는 국어 공부가 만만하고, 중요하지 않게 보일 수도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우리 어린이들에게 국어 공부의 필요성에 대해 생각할 거리를 던진다. 또한 국어는 지루하고, 책만 봐야 하는 과목이라는 편견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준다. 단순한 ‘언어’로서의 국어가 아닌, 국어가 지닌 다양한 학습 능력에 주목한다. 말과 언어는 결국 의사소통에 대한 이해능력을 길러준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사고력이 키워지는 것이다. 어린이들은 이 책을 보면서 이러한 국어의 학습 효과를 직접 공감하고, 더 나아가 국어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될 것이다.
또한 국어공부를 하면서 아이들은 자기 생각과 의견을 가다듬어 표현하는 것도 배울 수 있다. 동화의 주인공 준호처럼, 토론과 글쓰기를 활용해 자신의 문제를 직접 해결해 나갈 수 있다. 그럼으로써 국어의 참 재미가 무엇인지를 배우게 되고, 우리말을 소중함도 실감하게 될 것이다.

모든 학습의 밑바탕이자 다른 과목의 상승효과까지!!
상상을 초월하는 국어 공부의 거대한 효과!
국어는 단순히 한 과목으로만 볼 수 없다. 국어를 공부함으로써 다른 과목의 이해까지 좋아지기 때문에 학습 도구로서의 성격도 있다. 한 예로, 서술형 수학을 들 수 있다. 수학 문제가 서술 문장으로 제시되기 때문에 국어 능력이 필요하다. 글의 정보와 핵심을 파악하고, 주제를 살피는 능력이 없다면 수학문제를 제대로 풀 수 없는 것이다. 비단 수학만이 아니라, 영어, 사회, 과학 등 다른 과목에서도 국어 능력은 어린이들의 학습 토대가 된다. 이런 이유로, 어찌 보면 어린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과목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의 주인공 준호도 우리 주변의 초등생들처럼 국어 공부보다는 영어, 수학 같은 다른 공부에 더 치중한다. 준호는 국어 책만 보면 게임 생각이 솔솔 나고, 긴 글을 보면 자꾸 딴 생각이 나기 일쑤다. 이런 준호에게 앵무새 친구 완두가 나타나 국어 공부에 집중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우리 친구 준호는 완두의 도움으로 국어를 공부하면서 다양한 학습의 상승효과를 맛보게 된다. 국어의 이해도가 높아지면서 다른 공부를 향한 호기심과 재미도 더 높아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 어린이들도 학습도구이자, 밑바탕으로서의 국어의 참 효과를 실감하게 될 것이다.
귀여운 앵무새 친구 완두와 우정 이야기는 어린이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더 나아가 국어 공부의 뛰어난 활용법도 배우게 된다. 반에서 무턱대고 우기기만 하던 준호가 완두와의 학습으로 의견을 정리하고 토론하는 재미도 맛본다. 스스로 글쓰기 공부를 해서 다양한 글쓰기에도 도전한다. 이 책은 어린이들에게 국어에 숨겨진 다양한 매력을 알려줄 것이다.
스스로 공부를 즐기는 아이가 승리한다!
배움의 재미와 동기를 일깨워 주는 “공부 왜 해?!” 시리즈
**‘시켜서 하는 공부’는 재미없습니다. ‘스스로 필요성을 느껴야’ 진심으로 공부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즐기는 아이가 승리하게 됩니다. ‘공부 왜 해?!’ 시리즈는 어린이 스스로 공부에 대한 필요성과 의미를 깨닫고, 자기만의 공부 동기를 찾게 해주는 생활 동화책입니다.
**학교 공부, 성적을 위한 공부보다 ‘배우는 재미’를 깨우쳐 다양한 방식으로 공부에 접근하게 해줍니다.
**우리 어린이들의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고민과 문제들이 등장합니다. 동화를 보는 것만으로 아이들은 공부에 대한 솔직한 심정과 고민거리를 공감하게 됩니다.
**어린이 스스로 자기주도적인 방향으로 공부를 이끌어 나가도록 방법을 안내합니다.
**책상 앞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 공부 습관을 바로잡아주는 생활수칙을 안내합니다.

공부 왜 해 01 엄마는 왜 맨날 영어 공부하래?!
공부 왜 해 02 엄마, 수학 공부 꼭 해야 돼?
공부 왜 해 03 엄마, 사회 공부는 왜 해?
공부 왜 해 04 엄마, 과학 공부는 왜 해?
공부 왜 해 05 엄마, 국어 공부는 왜 해?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글 한현주
어린이에게 세상을 새롭게 바라보는 눈을 갖게 하고, 마음속에 오래도록 남을 수 있는 글을 쓰는 것이 바람입니다. 지은 책으로는 《코칭동화-아빠의 구두》,《떴다! 지식탐험대-우주 떠돌이들, 곤충으로 변신!》, 《떴다! 지식탐험대-가려와 먹구, 수상한 초대를 받다!》, 《엄마, 사회 공부는 왜 해?》가 있습니다.

그림 박연옥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했습니다. 신 나고 즐거운 마음으로 그린 그림이 책을 읽는 모든 아이들에게 전해지길 바랍니다.
대표작으로는 《글쓰기 대소동》, 《영어 1등 도전학교》, 《햄버거가 뚝!》, 《아홉 살 선생님》, 《엄마는 왜 맨날 영어 공부하래?!》, 《엄마, 수학 공부 꼭 해야 돼?》, 《엄마, 사회 공부는 왜 해?》 등이 있습니다.

목차

귀여운 초록 앵무새 완두야, 반갑다!!
낯선 목소리의 정체를 밝혀라!!
국어 공부가 즐겁다니 말도 안 돼!
까칠 앵무새 완두의 약점을 알아냈어!
대체 뭐가 잘못된 말이라는 거야??
국어의 참맛! 토론 대결에서 승리하다!!
국어 잔소리쟁이 완두랑 싸웠어!
완두, 가출해 버리다!
마음을 담은 아주 특별한 편지
★준호의 기똥찬 국어 공부 생활 수칙★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