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돈키호테 상세페이지

책 소개

<돈키호테> 꼭 읽어야 하는 세계의 명작을 쉽고 재미있게!

어릴 적 읽었던 한 편의 감동적인 글은 성장하는 어린이들에게 많은 영향을 줍니다. 오늘날까지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에게 읽히며 감동을 주는 작품들을 골라 엮은 <삼성 세계 명작> 48권은 어린이들의 감수성을 자극하는 재미와 감동을 줄 뿐만 아니라, 이해력, 어휘력, 문장력 등의 논술 능력을 키우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세계 명작들을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삽화와 함께 엮어 어린이들이 독서에 흥미를 갖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작품 선정 기준>
세계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의 필독서! 누구나 한번쯤은 읽어야 할 문학 작품!

오늘날 모든 이들이 꼭 한번씩은 읽어야할 명작 중에서
노벨상 수상작 |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추천 도서 | 서울시 교육청 추천도서 | EBS 주최 북퀴즈 왕 선발 추천 도서| 수능 및 논술 시험에 자주 등장하지만 교과서만으로는 부족한 문학 작품 등을 엄선하여 선정했습니다.

<삼성 세계 명작>은 아이들에게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길러 줄 뿐만 아니라, 사고력과 교과 학습 능력을 향상시켜 주고, 논술을 대비할 수 있는 훌륭한 기초 자료가 될 것입니다.

<삼성 세계 명작 시리즈의 특징>
어린이들이 꼭 읽어야 할 명작 48권을 엄선하여 엮었습니다. 아이들에게 좋은 책을 선정해 주는 것은 참으로 중요한 일입니다. <삼성 세계 명작>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오랜 세월 동안 꾸준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왔고, 선생님들과 부모님들 모두가 아이들에게 읽히고 싶은 작품만을 엄선하여 구성한 명작 읽기 시리즈입니다.

문학적 감수성과 함께 논술 능력을 키워 줍니다
초등학교 고학년은 문학적 감수성을 키워 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삼성 세계 명작>을 읽으며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여러가지 간접 경험을 하면서 상상력과 감수성을 키워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논술 능력에 도움이 되는 이해력, 어휘력, 문장력도 기를 수 있습니다.

바람직한 독서 습관을 습득하게 됩니다
좋은 책은 아이들이 자라는 데 꼭 필요한 영양소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어렸을 때부터 책과 친해지는 습관을 기르는 일은 몹시 중요합니다. 바람직한 독서 습관을 길러 주는 데에는 동서고금의 고전인 세계 명작 동화만 한 것이 없습니다.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가 어린이들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초등학교 고학년 눈높이에 맞추어 재구성했습니다
세계 명작이 자칫 아이들에게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만큼, 초등학교 고학년의 눈높이에 맞게 재구성했습니다. 또한 재능있는 여러 화가들이 그린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그림들은 아이들이 상상의 세계에 흠뻑 빠져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고급스런 양장본이면서 가격은 저렴합니다
세계 명작의 고전적인 느낌을 살리기 위해 책의 장정도 고급스런 양장으로 했습니다. 오래 두고 볼수록 장정의 가치가 살아날 것입니다. 또한 세계 명작에 보다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부담 없는 가격을 책정하였습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세르반테스 사아베드라(Miguel de Cervantes)
1547년 9월 29일 에스빠냐 마드리드 근교의 대학도시 알깔라 데 에나레스에서 태어났다. 1571년 터키군에 대항한 레빤또 해전에 참전해 왼팔을 잃는 부상을 당한 뒤 이딸리아 각지를 여행했다. 1575년 귀국길에 마르세유 근방에서 형 로드리고와 함께 터키 해적들에게 사로잡혀 알제리에서 포로생활을 했다. 로드리고가 1577년에 풀려난 반면, 세르반떼스는 다섯번의 탈옥시도 끝에 노예로 팔려가기 직전인 1580년에야 에스빠냐 종교단체의 보상금 지원으로 석방됐다. 1585년 첫 목가소설 [라 갈라떼아]를 출판했으며, 왕립재정부 근무를 위해 쎄비야로 이사했다. 1587년부터 무적함대의 지원병참 참모로 일했는데, 1597년 쎄비야 은행이 파산하자 공금횡령죄로 수감되었다. 이때부터 [돈 끼호떼]를 쓰기 시작한 것으로 추정된다.1603년에 수도 바야돌리드로 이주한 뒤 1605년 마침내 마드리드에서 [돈 끼호떼] 1권을 출간했다. 이후 [모범소설들](1613) [시인들의 성지 파르나소스로의 여행](1614) [돈 끼호떼] 2권(1615) 등과 [극작품들과 단막극들](1615)을 출간하며 죽는 날까지 창작열을 불태우다가 1616년 4월 22일 마드리드 중심가의 어느 작은 집에서 향년 68세로 생을 마감했다. 다음 날인 4월 23일 뜨리니다드 수도원에 묻혔다고 전해지나 유해나 무덤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역자 - 조항록
1992년 [문학정신] 신인문학상에 시가 당선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몇몇 출판사와 잡지사에서 일했으며, 지금은 프리랜스 출판기획자로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펴내고 있습니다. 그동안 어린이 책 [세계의 유명 브랜드 이야기],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재미있는 정치 이야기],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재미있는 세계 이야기], [그때 그 사람들은 뭐가 다를까], [꽁지와 딴지의 재미있는 문화 교과서], [어린이 희망백과], [나를 뽑아줘], [동서고금의 가르침이 담긴 말 말 말], [우등생 도우미 시사·미디어 용어] 등을 기획하고 썼습니다.

목차

라만차의 시골 귀족
정식 기사가 된 돈키호테
첫 번째 임무
난 멈추지 않아
풍차와 결투를 벌이다
로시난테가 저지른 소동
여관에서 벌어진 난투극
덤벼라, 양 떼 군사들!
맘브리노의 요술 투구
죄수들에게 당하다
산속에서 만난 미치광이
보고 싶은 둘시네아 공주
돈키호테 구출 작전
엇갈린 운명의 만남
미코미코나 공주를 위하여
여관에서 마주친 연인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소동
돈키호테, 라만차로 돌아오다
재미있는 논술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4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