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보물섬 상세페이지

책 소개

<보물섬> <보물섬>의 이야기는 호기심 많고 용감한 소년 짐이 어느 날 우연히 보물섬의 지도를 손에 넣게 되면서 시작됩니다. 그리고 보물섬을 찾아 떠난 짐과 그의 일행은 보물 지도를 빼앗기 위해 혈안이 된 해적들과 맞서 싸워 결국에는 보물을 찾아 고국으로 돌아오게 되지요. 이 책을 읽는 동안 어린이 여러분은 미지의 세계를 향한 꿈과 모험심을 가득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선을 위해서라면 어떠한 위험도 무릅쓸 수 있는 정의감 또한 기를 수 있을 것입니다.

▶ 꼭 읽어야 하는 세계의 명작을 쉽고 재미있게!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와 지혜가 들어 있고, 인생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교훈이 담겨 있는, 누구나 한 번쯤은 읽어야 하는 그런 책들이 있습니다.
세계 명작 동화야말로 필독서 중에서도 우선 순위를 차지하는 책이지요.
초등학교 저학년은 글을 능숙하게 읽을 수 있고, 좋은 책과 친하게 지내야 하는 시기인 만큼,양서들을 권하여 책을 읽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이에 24권의 책을 엄선하고, 저학년 눈높이에 맞추어 쉽고 재미있게 새로이 엮은 <삼성 세계 명작저학년>을 구성했습니다.

<삼성 세계 명작저학년>을 읽으면서 문장력과 어휘력, 이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감동적인 이야기를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이 키워질 것입니다.

▶ 이 책의 구성

첫째, 인류 보편의 가치를 체험하게 됩니다


호기심 많은 앨리스가 이상한 나라를 여행하면서 겪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일들을 그린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끝없는 상상의 세계를 여행하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그림 형제 동화>, 작은 사람들의 나라, 큰 사람들의 나라 등으로 구성된 기발하고 재미난 <걸리버 여행기> 등 세계 명작 동화는 ‘동심’이란 세계 공통 언어로 번역되어 여러 나라의 역사와 문화, 풍속을 통해 어린이들의 사고의 폭을 넓히고, 이웃 사랑과 친절 등 인류 보편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줍니다.

둘째, 초등학교 저학년 눈높이에 맞추어 쉽고 재미있게 썼습니다

좋은 내용의 명작들이라도 아이들에게는 길고 어렵게만 느껴질 수도 있는 만큼, 초등학교 저학년이라면 저학년 눈높이에 맞게 쓰여진 책을 읽어야 합니다. <삼성 세계 명작저학년> 시리즈는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을 만한 적당한 분량과 그 시기에 접하면 좋을 어휘들을 가려서 쉽고 재미있게 엮었습니다. 또한 러시아의 유명한 화가들과 우리나라 최고의 화가들이 그린 이국적이고 아름다운 그림은 아이들이 환상적인 동화의 세계에 흠뻑 빠져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저자 프로필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Robert Louis Stevenson

  • 국적 영국
  • 출생-사망 1850년 11월 13일 - 1894년 12월 3일
  • 학력 에든버러대학교
  • 데뷔 1877년 소설 A Lodging for the Nigh

2014.10.3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Robert Luis Stevenson)
1850년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서 태어났다. 어릴 때부터 폐병을 앓은 그는 바다와 모험을 사랑하였으며 독서를 좋아했다. 17세에 에든버러 대학에 입학하여 아버지의 뒤를 이어 공학을 전공하였으나 얼마 후 이를 포기하고 법률을 공부하였다. 하지만 변호 실습보다 글쓰기를 더 좋아하여 1870년대 중반부터 단편 소설과 수필을 펴내기 시작했다. 카누를 타고 프랑스와 벨기에를 여행하면서 경험한 내용을 담은 수필집 [내륙 여행An Inland Voyage](1878)과 도보 여행으로 프랑스를 다녔던 때를 묘사한 [당나귀와 떠난 여행Travels with a Donkey in the Cevennes](1879)은 그가 작가로서 유명해지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1880년 11세 연상의 미국인 패니 오즈번과 결혼하였고, 1888년 남태평양 사모아 아피아에 정착해 행복한 시절을 보내다가 1894년 뇌일혈로 세상을 떠났다.
스티븐슨의 대표작으로, 해적물의 전형을 이룸과 동시에 여러 작가들의 상상력을 자극해 후편을 쓰게 한 [보물섬]은 [청소년Young Folks] 잡지에 연재를 시작하여 2년 뒤인 1883년 단행본으로 나왔다. 출간된 지 백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전 세계의 독자들로부터 끊임없이 사랑받고 있는 이 소설은 평범한 사람일지라도 모험을 통해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꿈과 희망을 영국 청소년들에게 안겨 주었다.
그 밖의 작품으로 [검은 화살: 장미 두 송이의 이야기The Black Arrow: A Tale of the Two Roses], [오토 왕자Prince Otto], [지킬 박사와 하이드Strange Case of Dr. Jekyll and Mr. Hyde], [납치Kidnapped], [밸런트래 경The Master of Ballantrae],[캐트리오나Catriona] 등이 있고 로이드 오즈번과의 공저로 [잘못된 상자The Wrong Box], [약탈자The Wrecker], [썰물The Ebb-Tide] 등이 있으며 미완성 유작으로는 [허미스턴의 둑Weir of Hermiston], [생 이브: 잉글랜드에서 프랑스인 죄수가 되어 겪는 모험담St. Ives: Being the Adventures of a French Prisoner in England]이 있다.

편자 - 한상남
충북 제천에서 태어났으며 청주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에서 공부했다. 1979년 [한국문학] 신인상을 받아 시인이 되었고, 1995년에 MBC 창작동화대상을 받아 동화작가가 되었다.
작품으로는 시집 [눈물의 혼]과 [효 이야기], [억세게 운 좋은 사나이], [나는 뚝배기예요] [간송 선생님이 다시 찾은 우리 문화 유산 이야기] [단추와 단춧구멍] 등 어린이를 위한 책을 많이 썼으며, 옮긴 책으로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오즈의 마법사] 등이 있다.

목차

이상한 소님

선장의 보물 지도

히스패니올라 호에서

선상 반란의 주모자

나의 모험

리베시 선생의 이야기

통나무 집요새에서

전투와 모험

해적기를 내리다

해적의 포로가 되어

보물 찾기

마지막 이야기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삼성 세계 명작 저학년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