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성경에서 본 현숙한 여인 4권 상세페이지

성경에서 본 현숙한 여인 4권작품 소개

<성경에서 본 현숙한 여인 4권> 서 문

이 책은 교회 생활 안에 있는 자매들을 위해 특별히 편집한 것으로 하나님의 경륜 안에서 자매의 위치, 주님을 따르는 본과 경계, 그리고 자매들의 미덕과 생활, 혼인과 가정 및 봉사 등을 다루고 있다. 이 일련의 메시지들은 워치만 니와 위트니스 리 두 분의 말씀들로 구성되어 있다.

현숙한 여인 시리즈(원제: 온전한 자매)는, 성경에서 하나님 보시기에 합당한 자매란 어떤 사람인가를 보여 준다. 특히 1권은 하나님의 경륜 안에서 현숙한 여인의 위치를 말해 주는데, 간단히 말해서 그것은 하나님을 향해 독립적이지 않고 그분을 의지하는 것이다. 온전하고 현숙한 여인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가정과 사회가 달라지고, 심지어 교회가 축복을 받을 수도 있고 저주를 받을 수도 있는 것이다. 따라서 하나님의 창조 질서와 그분의 경륜의 성취를 위해 자매들이 어떠한 위치에 서느냐는 대단히 중요한 문제인 것이다.

이 책의 3장부터 6장까지는 하나님의 경륜 안에서의 자매들의 위치를 보여 주는 구약의 세 여인—하와와 미리암과 드보라—을 언급하고 있다. 하와는 남편을 머리 삼는 위치를 지켜야 했음에도 불구하고 권위에 순종치 아니하여 온 인류를 타락에 이르게 했고, 미리암은 대표권위를 훼방하여 문둥병을 앓았다. 그러나 드보라는 합당한 위치를 지킴으로써 위기에 처한 이스라엘이 간증을 회복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7장부터 11장까지는 주님을 따르는 자매들의 본과 경계를 다루고 있다. 리브가는 하나님께서 정하신 것에 단순하고 절대적으로 순복하였고, 룻은 하나님의 경륜을 이루도록 목표를 설정하였으며, 마리아는 육신을 입으신 예수님을 사랑하고 그분께 절대적으로 헌신했다. 그러나 롯의 처는 세상을 사랑했으므로 버림받았고, 이세벨은 하나님의 말씀을 혼란하게 했던 것이다.

12장부터 15장까지는 자매들이 갖추어야 할 미덕들을 다루고 있다. 사라는 넓은 마음을 가진 사람이었고, 십보라는 부르심받은 자를 돕는 자였으며, 라합은 비록 창기의 신분이었으나 그리스도와의 연합을 사모했다. 이러한 미덕들은 우리 모두가 사모할 만하다. 16장부터 24장까지는 자매들의 실제적인 생활을 다룬다. 그것은 바로 그리스도를 추구하고, 그리스도의 내실(內室) 안에서 교통하고, 말하는 것을 훈련하며 생명을 흘려버리는 한담을 피하며, 부활 생명을 누리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의견을 버려야 할 뿐 아니라, 교회 건축을 위해 하나님에 대한 충만한 지식과 체험에 근거한 뛰어난 찬송과 신언을 가지는 것이다. 이 책은 또한 자매들의 의복, 음식, 재물에 대한 합당한 태도와 원칙들을 광범위하게 다루고 있다.

개인적으로든 단체적으로든 이 책을 통하여 교회 안의 성도들, 특히 자매들이 큰 유익을 얻고, 하나님 앞에 유용하게 되어 그분의 경륜에 적극적인 영향을 미치기 바란다.

한국복음서원 편집진


서 문

‘현숙한 여인’의 사전적 의미는 ‘지혜롭고 미덕이 있는 여인’입니다. 지혜로운 여인, 미덕이 있는 여인은 어떤 여인입니까? 이에 대해 인간의 철학과 종교에는 많은 정의가 있고, 그 정의들은 모두 옳고 타당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 책에서 우리는 성경에 있는 하나님의 경륜의 관점에서 본 현숙한 여인은 어떤 여인인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성경에 언급된 현숙한 여인은 모두 공통된 특징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권위를 알고 권위에 순복하는 것입니다. 우주 가운데 오직 하나님만이 권위이십니다. 사람의 타락은 권위에 순복하지 않은 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께 순복하기를 요구하실 뿐 아니라 그분의 모든 대표 권위에도 순복하기를 요구하십니다. 하나님의 일은 능력으로 수행되는 것이 아니라 권위로 수행됩니다. 오직 권위에 순복하는 사람만이 하나님을 알 수 있습니다. 교회 생활에서 어떤 일을 해야 하는가, 하지 말아야 하는가는 중요한 문제가 아닙니다. 그것보다는 누구에게 순복해야 하는가가 중요한 문제입니다. 교회 생활에서 옳고 그름을 따질 때, 즉시 타락이 들어오고 몸의 하나가 깨집니다. 권위에 순복하지 않는 것은 작은 문제가 아닙니다. 그것은 몸의 하나를 깨뜨리고 손상시킵니다.

본서의 1장부터 5장까지는 교회 생활하는 자매들에게 하나님께서 정하신 권위 아래에서 순복하는 것을 배우게 하고 훈련하도록 이끌고 있습니다. 즉, 자매들이 마땅히 서 있어야 할 위치를 인식하게 하고, 그 위치를 잃어 축복을 잃지 않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3장에서는 교회 생활에 어려움을 가져오는 ‘훼방의 말’과 ‘이유’를 다룸으로써 자매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6장부터 11장까지는 자매들에게 교회 생활의 원칙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살아 계시고 참되신 하나님을 체험하고 우리 안에 나타나시게 하려면, 우리는 믿음으로 제단을 쌓고 제물을 드리는 생활을 하며 그리스도의 형상을 본받는 생활을 살아야 합니다. 특별히 11장은 일상생활에서 대가를 지불하는 것을 배우도록 권면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그분 자신을 우리 안으로 넣으셔서 우리가 하나님과 하나로 연합되게 하는 길입니다.

12장부터 16장까지는 자매들의 봉사를 다루고 있습니다. 참된 봉사는 바로 기도입니다. 기도를 통해 교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렇게 시작된 교회는 사도들의 가르침 안에 머물고 교통하며, 그 영과 생명 안에서 실제적으로 하나를 유지했습니다. 또한 떡을 떼는 것을 지속적으로 하였고 기도 생활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항목인 기도 생활은 교회 생활을 실행하는 유일한 길입니다. 자매들의 기도가 강할 때 교회가 강합니다. 모든 것을 기도로 주님께 가져가야 합니다. 교회가 기도할 때 하나님의 뜻은 이루어질 것입니다.

17장부터 21장까지는 교회 생활 안에서의 자매들의 기능을 말하고 있습니다. 자매들의 기능은 오직 주님을 위해 신언하고, 본 이상을 따라 말하는 것입니다. 요셉이 본 이상을 우리도 보고 그것을 말하도록 권면합니다. 또한 하나님을 경배하고 찬양하며 사랑의 수고를 통해 남아 있는 열매가 가득하도록 안내합니다. 교회 생활하는 자매들이 기능을 발휘할 때, 우리의 이상인 새 예루살렘은 더 빨리 이루어질 것입니다.

한국복음서원 편집진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워치만 니(1902-1972)]
지난 세기, 전세계 그리스도인들에게 광범위하게 영향을 끼친 저술가, 성경 연구가, 사역자. 전도유망한 젊은이였던 워치만 니는, 17세 되던 1920년 중국 본토에서 그리스도인이 되어 온 일생을 주님께 바치기로 결심했다. 사역의 초기, 그는 기독교 역사 가운데 가장 균형 잡히고
영적인 영문 서적 3,000여 권을 독파하며 성경에 대한 탁월한 빛과 계시를 소유하게 되었다. 30년 사역의 기간에, 그는 중국과 동남 아시아 등지에 수백 개의 교회를 세우는 한편, 하나님의 중심 계시, 곧 생명이신 그리스도와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에 대한 말씀들을 폭포수와 같이 해방했다.
1952년 자신의 신앙으로 인해 투옥된 워치만 니는 20년에 걸친 수감생활 동안 믿음을 지키다가 1972년 순교했다.
대표적 저서로는 <영에 속한 사람>을 비롯, 20여 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어 애독되고 있는 <정상적인 그리스도인의 생활>, <자아의 파쇄와 영의 해방>등이 있다. 그는 죽었지만, 그가 남긴 말씀들은 영적인 계시의 풍성한 보고(寶庫)로 남아 전세계 그리스도인들을 공급하고 있으며, 베스트셀러를 넘어 우리 시대 고전(古典)으로 깊숙히 자리잡고 있다.그는 2009년 7월 30일 뉴저지 주 출신의 미국 국회의원인 크리스토퍼 H. 스미스(Hon. Christopher H. Smith) 의원에 의해 존경을 받았다.

[위트니스 리]
1905년에 중국 북부에서 태어나 그리스도인 가정에서 자라났다. 19세 때에 그는 그리스도께 완전히 사로잡혀, 즉시 그의 일생을 복음 전파를 위해 헌신했다. 그의 봉사의 초기에 그는 유명한 설교자, 교사, 저술가인 워치만 니를 만났다. 위트니스 리는 워치만 니의 지도 아래 그와 함께 일했다.
1943년에 워치만 니는 위트니스 리에게 상해 복음서원이라는 그의 출판 사업의 책임을 맡겼다. 1949년, 공산당이 점령하기 전에 위트니스 리는 워치만 니와 그의 다른 동역자들에 의해 대만으로 보내어져 일했으며, 대만에 있는 교회들은 중국 본토에서 새로 피난 온 단 350여 명의 성도들에서 5년 내에 20,000명으로 성장했다. 1962년에 위트니스 리는 미국으로 가야 한다는 주님의 인도를 느끼고 캘리포니아에 정착했다. 미국에서 섬긴 35년간 그는 주중 집회들과 주말 특별 집회에서 칠팔천여 메시지를 전했다.
그가 전한 말씀들 중 많은 것들이 400여 개 이상의 제목으로 출판되었다. 그중 많은 책들이 14개 이상의 언어들로 번역되었다. 그의 공식적인 마지막 특별 집회는 91세 때인 1997년 2월에 있었다. 그는, 하나님의 목표는 편협한 종파주의가 아니라 그리스도의 몸이라는 확신을 굽히지 않았고, 믿는 이들은 이러한 확신에 반응하여 단순히 그들의 지방에 있는 교회로서 모이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러시아와 많은 동구 국가들에도 새로운 교회들이 세워졌으며, 미국에서는 기독교 방송을 통해 그의 메시지들을 들을 수 있다.그는 2014년 4월 29일에 미국 국회 펜실베니아 출신 하원 의원인 조셉 R. 피츠(Joseph R. Pitts) 의원에 의해 "중국어권을 초월하는 그의 지대한 영향력"으로 존경을 받았다.

목차

성경에서 본 현숙한 여인(4)
제 1 장 아담과 하와의 타락
제 2 장 아론과 미리암의 배역
제 3 장 사람의 배역의 표현들
제 4 장 아들의 순복
제 5 장 권위에 대한 순복의 한계
제 6 장 그리스도인의 생활 원칙―믿음으로 삶
제 7 장 믿음의 중요성
제 8 장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을 믿음
제 9 장 그리스도의 고난의 교통 안에서 그분의 죽음을 본받음(1)
제 10 장 그리스도의 고난의 교통 안에서 그분의 죽음을 본받음(2)
제 11 장 일상생활 가운데에서 대가를 지불하는 것을 배움
제 12 장 믿음 안에 있는 기도의 사람
제 13 장 이렇게 기도하라
제 14 장 교회의 기도
제 15 장 권위의 기도
제 16 장 주님을 떠나서는 우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
제 17 장 주님을 위해 신언함
제 18 장 본 이상에 따라 말함
제 19 장 하나님의 길들을 경배함
제 20 장 하나님을 찬양함
제 21장 사랑의 수고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