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기탄잘리 상세페이지


책 소개

<기탄잘리> <동방의 등불>로 이미 우리와 친숙한 동양인 최초의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타고르의 대표적 산문 서정시.
<기탄잘리>는 '영혼의 노래로 바치는 제물' 이라고 일컬어질 만큼, 사상과 감정이 지극히 심화되고 응축된 언어의 승화가 빚어낸 작품이다. 생의 애수와 죽음의 공포를 초월한 인간만이 가질 수 있는 청정한 마음의 평안한 기쁨의 음률을 이 책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타고르(1861〜1941, Rabindranath Tagore)
인도의 시인·사상가·교육자. 캘커타 출생.
명문 집안에서 태어나 종교사상가였던 아버지 D. 타고르의 사상적 영향을 받음.
1877년 영국에서 1년간 머물다가 귀국, 80년에 시집 〈아침의 노래〉를 발표하여 예술적 기초를 확립.
1901년 산티니케탄에 학교를 세워 특수교육을 실시했으며, 후에 비슈바바라티 대학의 전신이 되었음.
동서문화의 융합과 사상 교류에 착안, 세계 여러 나라를 방문했으며 예술가뿐 아니라 실천가로서 교육가·사회개혁론자·독립운동을 지원하는 애국자로 활동함.
300여 권이 넘는 저술을 했으며 시집 〈기탄잘리〉로써 동양 최초로 노벨문학상(1913년)을 수상함.
주요 작품으로 시집 〈초승달〉 〈정원사〉와 소설 〈고라〉 〈카불에서 온 과일장수〉 등이 있으며, 1941년 80세를 일기로 타계함.

역자 - 김양식

목차

◎ 이 글을 읽는 분에게

◎ W. B. 예이츠의 서문
기탄잘리

◎ 연 보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범우 사르비아 총서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