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외투·코·초상화 상세페이지


책 소개

<외투·코·초상화> 푸슈킨과 더불어 러시아 근대문학의 개척자로 불리는 작가 고골리의 작품을 모았다. 현실비판과 휴머니즘이 내포되어 눈물을 통해 웃음을 불러일으키는 작품 '외투'와 환상적 분위기 속에서 전개되는 기상천외한 사건 이야기 '코', 구원이라는 주제를 풀어간 '초상화' 등 고골리의 걸작 세 편을 소개한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고골리(1809〜1852, Nikolai Vasil’evich Gogol’)
러시아의 작가. 푸슈킨과 더불어 러시아 근대문학의 개척자로 불림. 우크라이나 출생.
1821년 네진고등학교에 편입학, 졸업 후 페테르스부르크(현 레닌그라드)에서 하급관리로 지내며 배우를 지망함.
미술학교에서 잠시 미술 공부를 함. 1831년에서 32년 우크라이나인의 생활상을 취재한 소설집 《지카니카 근교의 밤》을 발표하여 명성을 얻었으며, 이를 계기로 P.S.푸슈킨을 알게 됨.
1834년 페테르스부르크 대학 세계사 담당 조교수가 되었으나 이듬해 그만두고 작품집 《아라베스크 (초상화·광인일기 등 수록)》, 《미르고로드》를 출판함.
관료주의 부패를 통렬히 비난하자 이에 대한 반대주의자들의 공격을 받고, 36년 러시아를 떠나 1836년 파리에서 〈죽은 혼〉을 집필함.
이어 1839년 〈외투〉 집필을 시작했으며, 41년 두 작품을 완성함.
1842년 개작된 초상화를 잡지 《현대인》에 발표함.
1836년부터 48년까지 러시아에 단 두 차례 돌아간 것 외에는 파리·로마·스위스 등지에서 보냄.
모스크바에서 〈죽은 혼〉 제2부를 완성하려 했으나 이루지 못하고 정신적 고뇌와 사상적 동요, 착란 상태에 빠져 1852년 43세로 사망함.

역자 - 김영국

목차

◎ 화보
◎ 이 책을 읽는 분에게

외 투

초 상 화

◎ 연 보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범우 사르비아 총서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