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HOW TO READ 니체 상세페이지

HOW TO READ 니체작품 소개

<HOW TO READ 니체> 저명한 국제 니체 학회지의 편집자이자 하이데거, 들뢰즈, 푸코, 하버마스 등의 20세기 철학자들에게 니체가 미친 영향에 대해 특히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저술활동을 펼치고 있는 저자 키스 안셀 피어슨은 독자에 대한 친절함과 학문적 깊이 양자 사이에서 절묘한 균형을 유지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니체가 자신의 동시대인들을 스스로에 대한 앎으로 불러온 방식과 똑같은 방식으로 니체의 사유를 통해 우리를 우리 자신에 대한 앎으로 인도해간다. 이 책은 그의 지적 발전을 보여주는 세 주요 시기의 각 특징을 독자에게 소개한다. 우선 1872년에서 1876년까지의 초기, 1878년에서 1882년까지와 1883년에서 1885년까지의 중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1885년에서 1888년까지의 후기가 그것이다.


출판사 서평

1. 슬라보예 지젝, 레이 몽크, 피터 오스본, 마크 리들리… 세계적 석학들이 직접 저술한 책!
슬라보예 지젝, 레이 몽크 등 우리시대 최고의 지성들이 저자로 참여한 영국 그란타 북스(Granta Books)의 야심찬 기획 ‘HOW TO READ’ 시리즈는 ‘(우리시대) 대가의 눈으로 (사상의 원류인) 대가를 읽는다’는 획기적인 컨셉으로 서구 지성계에 신선한 충격을 주고 있는 책이다. 세계적 석학의 마스터클래스와 같은 책을 만들어낼 수 있었던 데에는 총 편집자 사이먼 크리칠리의 역할이 가장 중요했다. 영국의 에식스대학교, 데리다가 창설하고 초대 총장으로 있었던 프랑스의 국제철학학교, 현대 사상계의 새로운 흐름을 주도하고 있는 미국의 뉴스쿨(New School for Social Research) 철학과 교수, 그리고 세계 주요 대학의 방문교수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철학자인 크리칠리는 세계적 석학들을 각 책의 저자로 끌어들였다.

2.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고 가장 도발적인 작가와 사상, 그들의 글을 원전으로 직접 만난다!
‘HOW TO READ’ 시리즈의 또 다른 매력은 뛰어난 안내자의 도움을 받아 사상가가 직접 한 말, 최초의 생각이 담긴 원전 텍스트와 맞대면한다는 데 있다. 사상가들의 연대기와 이론을 요약해서 설명하는 기존 입문서들은 위대한 지성들의 사상적 진수를 제대로 체험하는 데는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었다. ‘HOW TO READ’ 시리즈는 세기의 저작, 위대한 사상에 대한 입장?쟁점?견해를 원전 텍스트를 통해 짚어주는 책이기에 이들 사상을 머릿속에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이를 소화해 다시 우리의 입으로 나오게 한다. 그간 누구나 읽어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감히 제대로 시도해보지 못한 고전에 새로운 방법으로 접근하고 있는 ‘HOW TO READ’ 시리즈는 우리 시대 교양인들이 애타게 기다려온 ‘고전 읽기의 고전’이라 불릴 만한 책이다.

3. 국내 최고 번역자들이 참여한 수준 있는 명강의!
세계적 석학들의 마스터클래스를 국내 독자들이 보다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HOW TO READ’ 시리즈에는 안인희, 김병화, 고병권 등 국내 최고의 번역자들이 참여했다. 특히 고병권을 비롯한 ‘연구공간 수유+너머’의 연구원들이 대거 참여했는데, 어려운 철학을 일반 독자들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려는 이들의 노력 덕택에 ‘HOW TO READ’ 시리즈는 인문 입문자들에게 수준 있는 명강의를 들려주려는 기획 의도를 실현할 수 있었다.

4. 분야별 참고 목록(1?2차 자료, 전기, 인터넷 사이트 등)부터 사상가의 생애까지 총망라한 완벽 가이드북!
‘HOW TO READ’ 시리즈 각각의 책 말미에는 관심사별로 해당 저작, 인터넷 사이트 등을 찾아볼 수 있게 한 ‘함께 보면 좋은 자료’와 사상가의 삶의 여정을 담은 ‘사상가의 생애’를 밝히고 있어 완벽한 가이드북으로서의 역할을 한다. 저자 서문에서는 사상가의 삶과 철학의 핵심을 간단하면서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으며, 역자 후기에는 ‘HOW TO READ’ 시리즈를 읽은 독자들이 앞으로 이 책들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한 역자들의 진심 어린 조언이 곁들여져 있다.


저자 프로필

키스 안셀 피어슨 Keith Ansell Pearson

  • 국적 영국
  • 출생 1960년 11월 11일
  • 경력 영국 워릭대학교 대학원장
    영국 워릭 대학교 철학과 교수
    국제 니체 학회지 편집자

2020.06.03.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역 : 서정은

연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비교문학과 대학원을 거쳐 영문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연구공간 수유+너머’에서 활동하였고, 현재 대학강사와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서로로 『성스러운 테러』(생각의나무), 『역사의 요동』(휴머니스트), 『How to Read 니체』(웅진지식하우스), 『미움, 우정, 구애, 사랑, 결혼』(웅진뿔) 『가치 이론에 대한 인류학적 접근』등이 있다.

저자 : 키스 안셀 피어슨

영국 워릭대학교 철학과 교수이자 대학원장, 저명한 국제 니체 학회지의 편집자다. 하이데거, 들뢰즈, 푸코, 하버마스 등 20세기 철학자들에게 니체가 미친 영향에 대해 특히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저술활동을 펼치고 있다.

목차

1. 디오니소스, 예수를 만나다
:《비극의 탄생》17
2. 절대적 진리도 영원한 사실도 없다
:《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 1, 2
3. 늙은 신은 죽었다
:《즐거운 학문》 343
4. 니체, 진리를 의심하다
:《즐거운 학문》 110
5. 기억과 망각의 연금술
:《도덕의 계보학》 제2논문, 1
6. 삶은 여성이다
:《즐거운 학문》 339
7. 그 어떤 인간들보다 높이
:《즐거운 학문》 341
8. 니체는 이렇게 말했다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낡은 서판과 새로운 서판에 대하여〉 3
9. 니힐리즘의 끝, 영원회귀
:《도덕의 계보학》 제3논문, 28
10. 나의 말을 이해했는가
:《이 사람을 보라》서문 1, 2


리뷰

구매자 별점

4.1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8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