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1 공정무역, 왜 필요할까?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청소년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1 공정무역, 왜 필요할까?

소장종이책 정가12,000
전자책 정가20%9,600
판매가9,600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1 공정무역, 왜 필요할까? 표지 이미지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1 공정무역, 왜 필요할까?작품 소개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1 공정무역, 왜 필요할까?> 우리가 즐겨 먹는 초콜릿과 바나나는 어디에서 왔을까?
신개념 아동ㆍ청소년 인문교양서「세더잘 시리즈」제1권『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공정무역, 왜 필요할까?』. 이 시리즈는 우리 아이들이 세상을 보는 올바른 시각을 기르고, 진실을 알았을 때의 지적 쾌감을 맛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그 첫 번째 권에서는 공정무역의 중요성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알아본다. 초콜릿과 축구공 같은 물건들이 제3세계 나라 어린이들의 눈물겨운 노동으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여주고, 공정무역과 착한 소비가 세상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그 대안을 함께 찾아본다. 미래의 리더가 될 어린이들에게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경제 지식과 교양을 길러준다.
북소믈리에 한마디!
이 책을 번역한 전국사회교사모임은 실제 학교 선생님들의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교과서에서는 모두 담아낼 수 없었던 이야기들을 구체적이고 생생한 사례를 통해 보여주고 있다.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이 책의 시리즈


출판사 서평

신개념 아동ㆍ청소년 인문교양서, 세더잘 시리즈!!
편견과 선입견에 싸인 지식은 NO!
우리 아이들에게 세상을 보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눈을 길러주는 책.

'내인생의책'은 우리 아이들에게 편견에 둘러싸인 세계 흐름에 대해서 보다 더 적확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고자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줄여서 세더잘 시리즈를 기획 출간합니다. 이 시리즈는 전국사회교사모임 선생님들께서 번역하고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에게 감수를 의뢰했습니다.
모두가 ‘A는 B’라고 철석같이 믿고 있는 사실이, 꼼꼼히 더 자세히 살펴본다면 ‘사실 A는 B가 아니라, C 혹은 D일 수도 있다.’라는 것을 우리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싶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세상을 보는 올바른 시각을 기르고, 진실을 알았을 때의 지적 쾌감을 맛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합니다.
이 시리즈는 《공정무역, 왜 필요할까?》《테러, 왜 일어날까?》를 비롯하여 이주, 중국, 유전공학, 에너지 위기, 새로운 유럽, 인간 대 자연, 식량, 언론, 인권, 비만에 관한 주제로 앞으로도 계속 출간될 예정입니다.

Think Globally, Act Locally!
전 지구적으로 생각하는 글로벌 교양인이 되자!
-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아동ㆍ청소년을 위한 공정무역 책
- 세더잘 시리즈, 공정무역 편으로 세계 경제의 흐름을 익힌다.

세계 경제의 흐름을 알고 창조적 대안을 제시하는 글로벌 교양인이 되자!
오늘날 우리는 돈의 흐름이 눈 깜짝할 사이에 지구 몇 바퀴를 도는 글로벌 시장경제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과거에는 한 나라 안에서만 쓰이던 돈이 전 지구촌으로 확대된 것이다. 돈의 흐름, 즉 무역은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가 하면, 한 나라 전체를 가난에 빠뜨리기도 한다. 이미 1997년 동아시아 경제 위기가 불러온 IMF 구제금융 사태를 겪은 대한민국에서 글로벌 시장경제의 문제는 남의 일이 아니다.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 공정무역, 왜 필요할까?》는 공정무역을 통하여 시장경제의 문제점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더 나은 세계를 만드는 일이 어떻게 가능한지를 보여 준다. 또한 이제는 기업들도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사람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시대가 왔다. 더는 도의 때문에 혹은 회사 소유주의 명예 때문에 기부나 공정무역을 하는 게 아니라 기업의 생존과 발전을 위해서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하는 시대인 것이다. 그래서 기업은 세계의 빈곤을 해결하는 데 큰 힘을 발휘할 공정무역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 우리 아동?청소년들이 미래의 리더가 되려면, 공정무역을 더 잘 알아야만 하는 것이다.

<공정한 무역 = 페어플레이>, 초콜릿과 축구공으로 보는 세계 경제의 진실
이 책은 우리 아이들이 일상에서 접하는 초콜릿과 축구공이 가난한 아프리카와 제3세계 나라 어린이들의 눈물겨운 노동을 통해 만들어지는 과정을 살펴보면서 자연스럽게 무역과 세계 경제의 진실을 탐구하도록 이끈다.
이렇듯 지금까지 시장경제와 자유무역은 경제적 불평등을 낳았다. 그리고 그 경제적 불평등은 날로 심화되고 있고, 시장경제에 충실한 수익성이 좋은 기업의 존립마저도 위협하고 있다. 또한 단순히 경제적 이익만을 고려해 소비를 하는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윤리적 선택을 하는 경제 주체로 나서도록 독려하고 있다. 따라서 이제 경제는 단순한 물자의 흐름이 아니라 착한 소비를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는 사회적 실천임을 깨닫게 한다.

교과서를 넘나드는 손에 잡히는 세계 경제 이야기
이 책은 전국사회교사모임 선생님들이 교육 현장에서 직접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교과서만으로는 담아낼 수 없었던 이야기를 구체적이고 생생한 사례를 들어 보여 준다. “1000원짜리 초콜릿 한 개를 사면 카카오 농민은 얼마를 받을까?”, “내가 입는 옷을 누가 만들었을까?”, “왜 사람을 해치는 무기를 사고팔까?” 등 아이들이 떠올릴 법한 평범한 의문을 평범하지 않은 이야기로 들려준다.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선행 학습에 이르기까지 학교 교과 과정 안팎을 넘나들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세계 경제에 대한 비판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력과 창조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 준다.
이 책을 번역한 전국사회교사모임 선생님의 수업 자료와 한국공정무역연합 박창순 대표의 강의 등 다양한 교육 자료를 활용할 수 있다.



저자 소개

저자 아드리안 쿠퍼(Adrian Cooper)는 작가이자 영화 제작자입니다. 동아프리카와 인도에서 영국 <채널 4> 텔레비전과 BBC 방송을 위해 일했습니다. 쓴 책으로는 《신성한 자연: 고대의 지혜와 근대의 의미Sacred Nature: Ancient Wisdom and Modern Meanings》, 《신성한 산: 고대의 지혜와 근대의 의미Sacred Mountains: Ancient Wisdom and Modern Meanings》, 《인종주의(사실에 직면하다)Racism(Face the Facts)》 등이 있습니다

목차

추천의 글 6
책을 읽을 학생과 학부모님께 8
머리글 12
1. 왜 공정무역이 중요할까요? 17
2. 슈퍼마켓에서 세계 여행을 해요. 24
3. 내가 입는 옷을 누가 만들까요? 34
4. 전자 제품과 보석의 재료는 어디서 날까요? 41
5. 왜 사람을 해치는 무기를 사고팔까요? 48
6. 아플 때 약을 구할 수 없다면? 53
7. 사람을 해치는 불법 마약 거래 60
8. 지구를 돌아다니는 돈 65
9. 국경을 넘어 물건을 자유롭게 사고파는 게 좋기만 할까요? 72
10. 무역도 전쟁이라고요? 86
11. 국가의 장벽을 넘은 기업들 92
12. 착한 소비에 참여하기 100
한눈에 보는 무역의 역사 110
공정무역 관련 단체 114
공정무역 관련 용어 풀이 122
찾아보기 125


리뷰

구매자 별점

3.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