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또, 괜찮지 않은 연애를 시작했습니다 상세페이지

자기계발 인간관계

또, 괜찮지 않은 연애를 시작했습니다

상처뿐인 관계에서 벗어나는 13일의 심리 수업

소장종이책 정가14,500
전자책 정가31%10,000
판매가10,000

작품 소개

<또, 괜찮지 않은 연애를 시작했습니다>

내 연애는 왜 매번 이 모양일까?

괴롭고 불만족스러운 연애를 반복하는 사람들을 위한 해결책을 담은 『또, 괜찮지 않은 연애를 시작했습니다』. 오랜 기간 부부, 커플 문제를 다뤄온 연애 전문 상담사인 마르니 퓨어맨이 애착 이론을 통해 부정적인 연애 패턴을 반복하는 원인을 진단해내고 건강하고 존중받는 관계로 나아갈 것을 촉구하며, 내담자들에게 실제로 진행하고 있는 13일 간의 심리 상담 과정을 통해 상처뿐인 관계에서 벗어나 건강한 연애로 나아가는 길을 제시한다.

관계를 형성할 때 나타나는 전형적인 행동 체크리스트로 현재 연애 상대의 유형을 파악하고, 유년시절 가족과의 관계를 통해 특정 유형의 사람과 자꾸 얽히게 되는 이유를 점검하면서 관계를 맺을 때 발생하는 믿음과 행동 방식이 ‘왜’ 그리고 ‘어떻게’ 생겨났는지 알아보고, 왜 상대가 일방적으로 관계를 휘두르는 걸 알면서도 벗어날 수 없는지, 가까이하면 더 멀어지기만 하는지, 좋은 사람이라는 걸 알면서도 끌리지 않는지 등 관계의 문제를 심층적으로 진단하면서 사랑 이후 찾아오는 이별의 과정, 감정 대처 전략까지도 설명한다.


출판사 서평

추천사

로니 바바크Lonnie Barbach, PhD(앱 ‘해피커플Happy Couple’의 공동창업자이자 《고잉 더 디스턴스Going the Distance》의 공동 저자)

“《또, 괜찮지 않은 연애를 시작했습니다》는 가질 수 없는 남자들과 고통스러운 연애 중인 여자들을 건강한 연애의 기쁨으로 확실하고 능숙하게 안내한다. 깊은 관계를 회피하는 남자나 가까워질 수 없는 남자와 연애 중이라면 이 책은 당신을 위한 것이다!”


샤론 마틴Sharon Martin(MSW, LCSW, 심리치료사, 정신건강 블로거, 《완벽주의를 위한 CBT 워크북(The CBT Workbook for Perfection)

“《또, 괜찮지 않은 연애를 시작했습니다》는 자신도 모르게 가질 수 없는 남자에게 빠지지만 행복하고 건강한 연애를 하고 싶은 여성을 위한 필독서다. 퓨어맨 박사는 결혼·가족 전문 상담사로서의 전문지식을 활용해 문제 있는 연애 패턴을 영원히 깨고 싶은 여성들을 도와줄 통찰력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실제 사례와 효과적인 전략을 담은 이 현실적인 안내서는 여성들이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치유하며 만족스럽고 다정한 연애를 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미셸 와이너-데이비스Michele Weiner-Davis(《불륜에서 치유되기(Healing from Infidelity)》의 저자)

“남자들을 만날 때마다 당신이 왜 항상 운이 없었는지 궁금했다면, 더 이상 고민하지 말자! 지금까지 당신이 왜 그런 선택을 했는지, 성공적인 사랑을 위해 운을 좋게 만들려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이 책이 알려줄 것이다.”


스탠 탯킨Stan Tatkin, PsyD(결혼·가족 상담치료사, 임상의, ‘PACT 인스티튜트PACT Institute’ 설립자)

“《또, 괜찮지 않은 연애를 시작했습니다》는 마음을 사로잡는 책이다. 짝사랑을 해봤거나 가질 수 없는 남자를 가지려고 노력해본 여자들이라면 이 책에서 지혜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앞으로 찾아올 사랑에 더 잘 대비할 수 있을 것이다.”


줄리 드 아제베도 행크스Julie de Azevedo Hanks, PhD(LCSW, 심리치료사, 《여성을 위한 자기주장 안내서(The Assertiveness Guide for Women)》의 저자)

“퓨어맨 박사는 일부 여성들이 감정적으로 가까워질 수 없는 남성들에게 빠지는 이유에 대해 깊이 파고들며 그들이 과거 관계에서 벗어나 진짜 친밀감을 느끼도록 도와줄 실행 가능한 해법을 제공한다. 연애를 하면서 거절당한 기분이나 원치 않는 기분을 느낀 사람이면 누구나 꼭 읽어야 할 책이다.”



출판사 서평

“연애를 하면서 거절당한 기분이나 원치 않는 기분을 느껴본 사람이면 누구나 꼭 읽어야 할 책이다.”
―줄리 드 아제베도 행크스, 심리치료사―

부정적인 연애 패턴, 끌려 다니는 관계에서 벗어나는 13일의 심리 상담소


“사랑도 결국 ‘관계’다. 내 망한 연애의 모든 원인이 여기에 있었다!”
연애 전문 상담사가 안내하는 13일의 건강한 관계 맺기 솔루션

“어쩌다가 이런 사람에게 빠졌을까?” 친구들, SNS 속 커플들의 모습은 달달하기만 한데, 왜 내 연애는 매번 이 모양일까? 사귀기만 하면 상대방에게 휘둘리며 ‘을’이 되고, 만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끝이 보이는 관계뿐. 아무리 잘 해보려 해도, 매번 반복되는 연애 패턴에 지쳐만 간다.《또, 괜찮지 않은 연애를 시작했습니다》는 이처럼 괴롭고 불만족스러운 연애를 반복하는 사람들을 위한 해결책을 담은 책이다. 연애 전문 상담사인 저자가 내담자들에게 실제로 진행하고 있는 13일 간의 심리 상담 과정을 통해 상처뿐인 관계에서 벗어나 건강한 연애로 나아가는 길을 제시한다. 먼저 관계를 형성할 때 나타나는 전형적인 행동 체크리스트로 현재 연애 상대의 유형을 파악하고, 유년시절 가족과의 관계를 통해 특정 유형의 사람과 자꾸 얽히게 되는 이유를 점검하면서 관계를 맺을 때 발생하는 믿음과 행동 방식이 ‘왜’ 그리고 ‘어떻게’ 생겨났는지 알아본다. 또한 왜 상대가 일방적으로 관계를 휘두르는 걸 알면서도 벗어날 수 없는지, 가까이하면 더 멀어지기만 하는지, 좋은 사람이라는 걸 알면서도 끌리지 않는지 등 관계의 문제를 심층적으로 진단하면서 사랑 이후 찾아오는 이별의 과정, 감정 대처 전략까지도 설명한다.


“왜 자꾸 끝이 보이는 관계를 시작하게 되는 걸까?”
실제 상담 사례를 통해 진단하는 문제적 연애 패턴

오랜 기간 부부, 커플 문제를 다뤄온 저자는 애착 이론을 통해 부정적인 연애 패턴을 반복하는 원인을 진단해내고 건강하고 존중받는 관계로 나아갈 것을 촉구한다.
테일러와 헌터는 만난 지 3년이 지났다. 테일러는 자기 사업을 꽤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친구도 많고 취미도 다양했다. 서로 바빠서 자주 함께하지는 못했지만 잘 지냈고 둘의 관계는 괜찮았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둘 사이에는 가벼운 대화만 오갔다. 테일러는 언젠가 결혼도 하고 아이도 낳고 싶었지만 헌터와 결혼한 미래는 상상하기 힘들었다. 그렇다고 그와 헤어질 만한 이유를 찾을 수도 없었고 그가 자신을 떠나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도 있었다. 저자는 이 관계의 문제를 테일러의 어린 시절에서 진단해낸다. 테일러의 부모는 그녀가 여덟 살 때 이혼했다. 이혼 후 어머니는 네 번 재혼했고 아버지는 딸뻘인 나이의 여자와 결혼했다. 테일러가 청소년일 때 아버지는 화이트칼라 범죄를 저지르고 감옥에서 생활하기도 했다. 신뢰할 수도 일관성도 없는 어른들 때문에 그녀의 삶은 안정적이지 않았다. 그 때문에 그녀는 사랑하지는 않지만 일관적이고 신뢰할 만한 헌터와의 관계를 이어가게 됐다. 사랑의 감정, 깊은 유대감을 느끼고 싶은 자신의 욕구를 부정하고, 안정적인 헌터와의 관계에 숨어서 다시는 상처받지 않으려 한 것이다. 테일러는 불안했던 어린 시절로 인해 지나치게 친밀한 관계를 회피하고 적당히 안정적인 관계만을 찾았다.
이밖에도 혼란스러운 연애 패턴만을 반복하는 사람에게서 잦은 이사나 지속적인 부모의 다툼으로 평온이나 차분함을 경험하지 못했던 어린 시절을, 부정적인 태도와 불평불만, 낮은 자존감으로 매번 연애를 망치는 사람에게서 아버지로부터의 지속적인 비판을 받았던 어린 시절을 진단해낸다.


“내가 바꿀 수 있는 것은 오직 나 자신뿐이다!”
나를 바로 세울 때 비로소 건강한 연애로 들어설 수 있다!

또한 책은 헤어짐이 두려운 사람들을 위해, 이별의 고통을 이겨내는 전략을 제시하고, 자신을 중심에 두고 앞으로의 인생을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별 직후는 살면서 가장 힘든 시기 중 하나로, 엄청난 스트레스가 몰려온다. 자신에게 일어난 일을 자꾸만 곱씹고 원래의 관계로 돌아가려는 이 시기에 가장 필요한 것은 괴로운 감정을 관리하는 것이다.
책은 아픈 마음을 다스리기 위한 방법으로 ‘GET SMART’ 전략을 제시한다. 먼저 ‘목표 지향(Goal Orientation)’은 앞으로의 성취에 집중하는 것으로 연애와 관련된 괴로움을 관리할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는 것이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고통스럽더라도 계속 이어나가는 자세다. 다음으로는 ‘감정 관리(Emotion Management)’가 있다. 생각은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마음을 지배하고 전반적인 선택에 영향을 미친다. 왜곡된 생각과 태도는 자기 자신과 타인, 세상, 미래, 감정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와 마음가짐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자신이 부정적인 생각과 논리를 갖고 있지 않은지 항목을 세워 조목조목 점검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내는 데 집중해야 한다.
이외에도 자신을 진정시키고 위로하는 ‘자기 위로(Self-soothing)’, 자체적인 판단 없이 지금 일어나는 일을 알아차리고 온전히 경험하는 ‘마음챙김(Mindfulness)’, 인간관계에 영향을 미친 ‘애착 유형(Attachment Style)’ 파악하기,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나 위로, 위안을 받는 ‘타인에게 손 내밀기(Reaching Out to Others)’, 스스로에게 도움이 되도록 건전하고 긍정적으로 나아가는 ‘변화된 행동(Transformed Behavior)’의 과정이 있다. 이를 통해 잘못된 인연과의 연애를 끝낸 후 슬픔에 빠져 지내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얻는다.
누구도 다른 사람을 바꿀 순 없다. 책에 담긴 13일의 심리 상담을 통해 나의 어린 시절, 내 현재의 연애를 바로 들여다보자. 그간 몰랐던 내 안에 존재하는 관계의 문제를 인식하고 한결같은 믿음을 줄 수 있는 정직한 사람을 만나는 계기가 되어줄 것이다.


저자 소개

저자 : 마르니 퓨어맨 Dr. Marni Feuerman

결혼 및 가정 전문 심리상담 치료사. 사회복지사. 사회복지로 석사 학위를 받고 심리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개인 상담을 통해 남녀관계를 비롯한 인간관계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치료하고 있다. 특히 다른 상담 치료사들에게 원활한 부부관계를 위한 상담 치료 교육도 진행하고 있으며, 대중적으로는 많은 온라인 매체를 통해 인간관계, 사랑, 만남, 이혼 등에 관해 폭넓은 저술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책은 괴롭고 불만족스러운 연애를 반복하는 사람들을 위한 솔루션을 담고 있다. 왜 자신을 나쁘게 대하는 사람에게 끌리는지, 왜 연인과 정서적 유대감을 느끼지 못하는지, 왜 좋은 사람을 거절하는지를 사랑, 신경생물학, 애착관계 연구와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원인을 설명하고 건강한 관계로 나아가는 방법을 제시한다. 실제 상담 사례를 통해 알려주는 저자의 현실적인 조언은 내 연애의 문제를 인식하고, 존중받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랑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어줄 것이다.


역자 : 이현주

펜실베니아주립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광고대행사를 거쳐, 글밥아카데미 영어 출판번역과정을 수료했다. 현재는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옮긴 책으로는 《킬러딜》 《1등 스타트업의 비밀》 《미라클 모닝 다이어리》 《마법의 광고 디자인》 《슈가 플라워》 《본격 청소세포 자극 도감》 《타르트&케이크》 《고양이 본능 사전》 《왜 무능한 남자들이 리더가 되는 걸까?》 가 있다.

목차

6 글을 시작하며 상처뿐인 관계에서 벗어나기 위해
17 1일_ 혼자 사랑하고 있지는 않나요?
33 2일_ 진지한 관계를 피하는 사람
53 3일_ 언젠가 끝날 수밖에 없는 관계
72 4일_ 자꾸 상처받는 관계에 빠지는 이유
97 5일_ 어디서부터 꼬이기 시작했을까?
114 6일_ 사랑이란 무엇일까?
136 7일_ 좋은 이별을 위한 과정
151 8일_ 감정에 귀 기울이기
168 9일_ 이별의 아픔을 건너는 법
186 10일_ 이제, 앞으로 나아가야 할 때
201 11일_ 건강한 연애를 위한 규칙
231 12일_ 혼자서 이겨내기 어렵다면
252 13일_ 모든 중심에 ‘나’를 둔다
271 감사의 말
274 추천 자료


리뷰

구매자 별점

3.9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