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열 살, 마음이 강해지는 철학자의 말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열 살, 마음이 강해지는 철학자의 말

처음 어린이 교양 1
소장종이책 정가12,000
전자책 정가30%8,400
판매가10%7,560
열 살, 마음이 강해지는 철학자의 말 표지 이미지

열 살, 마음이 강해지는 철학자의 말작품 소개

<열 살, 마음이 강해지는 철학자의 말> “철학자 선생님! 제 장점은 도대체 뭘까요?”

소크라테스, 플라톤, 데카르트, 베이컨, 사르트르에서 에리히 프롬까지….
스무 명의 철학자가 들려주는, 첫 번째 교양 수업

아이들이 한 번쯤 품어 보았을 법한 스물여섯 가지 궁금증을 철학자의 말을 빌려 차근차근 대답해 주는 《열 살, 마음이 강해지는 철학자의 말》이 출간되었다. 주니어김영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처음 어린이 교양」 시리즈의 첫 권이기도 한 이 책은 학교생활에 어느 정도 익숙해지고 나와 친구, 주변 모든 것에 호기심이 커지기 시작한 어린이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마음을 더욱 단단하게 해 줄 교양책이다.


출판사 서평

- 소크라테스, 플라톤, 데카르트, 베이컨…. 스무 명의 철학자가 들려주는, 단단한 열 살을 위한 첫 번째 교양 수업!
- ‘마음속 작은 방’을 크고 넓게 채워 주는, 철학자들의 반짝이는 말
- 세상에 호기심 가득한 열 살 어린이를 위한 주니어김영사 〈처음 어린이 교양〉 시리즈의 첫 책!

‘공부를 못해요’, ‘나의 장점을 모르겠어요’, ‘규칙을 왜 지켜야 해요?’, ‘모두 내 꿈을 반대해요’, ‘왜 살아야 하는 거예요?’ 같은 아이들의 질문에 어떻게 말해 줘야 할까? 저자는 선뜻 대답하기 곤란한 질문에도, 꼭 들어맞는 철학자들의 말을 빌려와 쉽고 친절하게 대답한다. 공부를 못해 고민인 사람에게는 소크라테스의 ‘무지의 지’를 빌려, 너는 이미 자신을 아는 사람이며, 그건 한 발짝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뜻이니 걱정하지 말라고 이야기한다. 또 자기의 장점을 모르겠다는 질문에는 “자신의 얼굴은 볼 수 없다.”는 에마뉘엘 레비나스의 말을 소개하며, 누구나 자신에 대해서는 모르지만, 친구의 좋은 점은 찾을 수 있다고 답한다. 규칙을 왜 지켜야 하느냐는 질문에는 토마스 홉스가 말한 “자연 상태에서는 ‘만인에 대한 만인의 투쟁’이 일어난다‘를 예로 들어, 더불어 살기 위해서는 규칙이 꼭 필요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한 발짝 더 나아가 그 규칙이 두루 통한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때는 ‘이 규칙이 꼭 필요한 것인가?’ 하고 고민해 보길 제안한다.
《열 살, 마음이 강해지는 철학자의 말》은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낄 법한 소소하지만, 중요한 물음에 깊은 공감과 위로가 담긴 대답을 전해 준다. 자신만의 가치관을 세우기 시작하기 시작한 어린이들이 편견과 잘못된 열등감에 사로잡히지 않고 늘 당당하고 넉넉한 마음으로 세상을 보도록 이끌어 줄 것이다.

‘마음속 작은 방’을 크고 넓게 채워 주는,
철학자들의 반짝이는 말

《열 살, 마음이 강해지는 철학자의 말》은 탈레스와 소크라테스, 아리스토텔레스와 플라톤 같은 고대 철학자의 말부터 장 폴 사르트르, 에마뉘엘 레비나스, 에리히 프롬 등 현대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친 우리 시대의 철학자의 말까지 두루 소개한다.
1장 ‘나를 단단하게 해 주는 말’에서는 ‘나’, ‘열등감’, ‘아름다움’, ‘나다움’ 등을 키워드 삼아 여섯 개의 질문과 답을 주고받는다. 나는 누구인지, 나다운 모습은 무엇인지 철학적으로 생각하고 자기만의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았다. 2장 ‘우정을 지켜 주는 말’에서는 다툼이나, 좋아하는 마음, 질투, 따돌림 같은 친구 사이에서 생길 수 있는 감정과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3장 ‘정의를 일깨우는 말’에서는 사회 구성원으로서 지켜야 할 규칙과 예의, 옳은 것과 그른 것을 일상 속의 예를 찾아 이야기한다. 4장 ‘삶의 의미를 찾아주는 말’에서는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 책을 왜 읽어야 하는지, 자기의 꿈이 반대에 부딪혔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조곤조곤 설명한다. 마지막 5장 ‘생명의 소중함을 돌아보는 말’에서는 ‘마음’, ‘죽음’에 관해 이야기하며 살아 있는 이 순간의 소중함을 일깨운다.
‘나’에서 시작한 물음은 ‘친구’, ‘정의’, 그리고 어느새 ‘삶’과 ‘죽음’까지 점점 영역을 넓혀 가며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본다. 다섯 개의 장을 차례차례 읽다 보면, 독자들은 자기도 모르게 생각의 폭과 깊이가 조금 더 넓고 깊어졌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세상에 호기심 가득한 열 살 어린이를 위한
주니어김영사 〈처음 어린이 교양〉 시리즈

〈처음 어린이 교양〉 시리즈는 철학, 경제, 진로 등 주제를 넘나들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어린이에게 꼭 들려주고 싶은 말을 정성스레 담아낸다. 나와 세상에 관해 아직 궁금한 것이 많고, 조금 더 알고 싶어 하는 호기심 가득한 열 살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가치관과 지식을 심어 주는 알찬 시리즈다.


저자 프로필

이와무라 타로

  • 국적 일본
  • 출생 1955년
  • 학력 게이오기주쿠대학교 대학원 석사
    게이오기주쿠대학교 문학부 철학과 학사
  • 경력 게이센여학원대학교 교수

2021.07.2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1955년에 도쿄에서 태어났어요. 지금은 일본 게이센여학원대학교 교수이자 부학장이에요. 게이오기주쿠대학교 문학부 철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 과정을 마쳤어요. 그 후 영국으로 건너가 에딘버러대학교 신학부에서 철학과 기독교 윤리학을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추상적 사고 능력을 기르는 교육을 목표로 학생들에게 철학 강의를 하고 있어요. 우리나라에는 이 책으로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저자 소개

글 : 이와무라 타로
1955년에 도쿄에서 태어났어요. 지금은 일본 게이센여학원대학교 교수이자 부학장이에요. 게이오기주쿠대학교 문학부 철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 과정을 마쳤어요. 그 후 영국으로 건너가 에딘버러대학교 신학부에서 철학과 기독교 윤리학을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추상적 사고 능력을 기르는 교육을 목표로 학생들에게 철학 강의를 하고 있어요. 우리나라에는 이 책으로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그림 : 지노 에이

역 : 고향옥
동덕여자대학교 일어일문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일본문학을 전공하였다. 일본 나고야대학교에서 일본어와 일본 문화를 공부했다. ‘한일 아동문학 연구회’에서 오랫동안 두 나라의 어린이·청소년 문학을 비교·연구해 왔다. 『민담의 심층』, 『아포리아, 내일의 바람』, 『있으려나 서점』, 『아빠가 되었습니다만』, 『나는 입으로 걷는다』, 『컬러풀』, 『일러스트 창가의 토토』, 『핀란드 교육 현장 보고서』, 『카페 레인보우』, 『진짜 가족』, 『이게 정말 천국일까?』, 『이게 정말 사과일까?』, 『심심해 심심해』, 『그것만 있을 리가 없잖아』, 『나도 모르게 생각한 생각들』, 『나는 입으로 걷는다』, 『우리들의 7일 전쟁』, 『처음 자전거를 훔친 날』, 『추억을 파는 편의점』, 『혼나지 않게 해 주세요』, 『내 입속에 충치 가족이 살아요』 등을 비롯해 많은 어린이책과 청소년문학, 문학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러브레터야, 부탁해』로 2016년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IBBY) 아너리스트 번역 부문에 선정되었다. 2019년에는 합천원폭피해자복지회관 소식지 「한국인 원자폭탄 피해자를 아십니까?」를 일본어로 번역하였다.

목차

주요 철학자 소개·6

1장 나를 단단하게 해 주는 말

공부를 못해요 10
남과 비교하면서 열등감을 느껴요 12
내 안의 이야기를 꺼내 놓는 게 어려워요 14
예뻐지고 싶어요 16
나의 장점을 모르겠어요 18
‘나다움’이 뭐예요? 20
1. 나다움을 찾는 철학 수업: 인간의 조상 ‘호모 사피엔스’가 살아남은 이유 · 22

2장 우정을 지켜 주는 말

친구가 별로 없어요 24
친구가 다른 아이와 사이 좋게 지내면 화가 나요 26
같은 무리에서 따돌리는 아이가 있어요 28
싸운 친구에게 선뜻 “미안해.”라는 말이 나오지 않아요 30
사람을 좋아한다는 게 어떤 거예요? 32
2. 나와 친구의 의미를 찾는 철학 수업: 이 세상 다양한 일의 원인은 ‘눈에 보이지 않는’ 것 · 34

3장 정의를 일깨우는 말

규칙을 왜 지켜야 해요? 36
아무도 보지 않으면 나쁜 짓을 해도 돼요? 38
집단 괴롭힘은 왜 없어지지 않아요? 40
나쁜 짓을 하는 사람에게 주의를 주는 게 좋을까요? 42
3. 옳고 그름을 찾아가는 철학 수업‘두 개의 시간’을 살다·44

4장 삶의 의미를 찾아 주는 말

공부를 왜 해야 해요? 46
잘하지 못하는 건 포기해도 돼요? 48
어른들이 책을 많이 읽으라고 하는데…왜 그래야 해요? 50
내 꿈을 반대해요 52
왜 살아야 하는 거예요? 54
행복이 뭐예요? 56
4. 삶의 행복을 찾아가는 철학 수업 ‘사랑’은 마음을 받는 것·58

5장 생명의 소중함을 돌아보는 말
마음은 어디에 있어요? 60
꽃과 나무에도 마음이 있어요? 62
죽는 게 무서워요 64
사람은 죽은 뒤에 어떻게 돼요? 66
사람이 왜 사람을 죽여요? 68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