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실버 로드 상세페이지

소설 기타 국가 소설

실버 로드

사라진 소녀들
소장종이책 정가14,500
전자책 정가28%10,500
판매가10,500

실버 로드작품 소개

<실버 로드>

밤에도 지지 않는 태양, 숲의 심연에 고인 어둠…
거기 어딘가에 실종된 딸이 있다!
“날 찾아야지. 날 찾을 수 있는 사람은 아빠뿐이야.”

춥고 어둡고 긴 겨울이 물러가고 백야가 시작되면 렐레는 낡은 볼보를 몰고 밤마다 실버 로드를 달린다. 스웨덴 동부 해안에서 노르웨이 국경으로 이어지는 95번 국도. 일명 실버 로드라 불리는 이 길은 3년 전 렐레의 열일곱 살 딸이 버스를 기다리다 감쪽같이 실종된 곳이다. 목격자도 단서도 없이 사건은 미궁에 빠지지만, 렐레는 결코 포기하지 않고 딸을 찾기 위해 집요한 수색에 나선다. 실버 로드와 연결되는 모든 길을 훑고, 주변의 어두운 숲과 안개 낀 습지, 폐가를 샅샅이 수색하던 그의 눈에 수상쩍은 용의자들이 하나둘 모습을 드러내는데….

『실버 로드』는 작가 스티나 약손의 데뷔작이자 2018년 스웨덴 범죄소설상을 수상한 소설이다. 신인 작가가 데뷔작으로 이 상을 받은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다. 스웨덴 독자들의 열광적 지지를 받은 이 소설은 2019년 북유럽 최고의 장르문학에 수여하는 ‘유리열쇠상’을 수상하며 다시 한 번 북유럽 출판계를 뒤집어놓았다. 소설은 전 세계 20개국에 판권이 수출됐고, 스티나 약손은 단숨에 차기작이 기대되는 인기 작가의 반열에 올라섰다. 『실버 로드』는 실종된 딸을 찾는 한 남자의 고군분투와 작은 마을에서 또다시 발생한 10대 소녀의 실종 사건을 추리 기법으로 풀어간다. 숨 막히는 서스펜스와 촘촘한 스토리텔링에 목마른 장르소설 마니아라면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책이다.


출판사 서평

★★★2019 북유럽 최고의 장르문학상
★★★2018 스웨덴 범죄소설상
★★★스웨덴 종합 베스트셀러 1위
★★★전 세계 20개국 판권 계약

북유럽 스릴러 문학판을 매혹시킨
가장 인상적인 데뷔작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의 요나스 요나손, 『오베라는 남자』의 프레드릭 배크만, 『폴리스』의 요 네스뵈, 그리고 밀레니엄 시리즈의 스티그 라르손…. 영미권 소설과는 전혀 다른 매력으로 국내에 마니아층을 거느리고 있는 대표적인 북유럽 작가들이다. 이 대열에 새로 이름을 올릴 대형 신인 작가의 데뷔작이 출간됐다.

『실버 로드』는 스웨덴 작가 스티나 약손의 데뷔작이자 2018년 스웨덴 범죄소설상을 수상한 소설이다. 신인 작가가 데뷔작으로 이 상을 받은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다. 스웨덴 독자들의 열광적 지지와 평단의 찬사를 받은 이 소설은 2019년 북유럽 최고의 장르문학에 수여하는 ‘유리열쇠상’을 수상하며 다시 한 번 북유럽 출판계를 뒤집어놓았다. 소설은 전 세계 20개국에 판권이 수출됐고, 스티나 약손은 단숨에 차기작이 기대되는 인기 작가의 반열에 올라섰다.

차원이 다른 몰입감!
섬뜩함과 우아함이 공존하는 미스터리 스릴러!

『실버 로드』는 스웨덴 북부의 작은 마을에서 발생한 의문의 소녀 실종사건을 그린 소설이다. 실종된 딸을 찾으려는 한 남자의 처절한 슬픔과 분노의 수색이 이어지는 가운데 또 다른 10대 소녀가 실종되며 예측할 수 없는 반전을 예고한다. 작가는 등장인물에 대한 탁월한 심리 묘사로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한편, 우리에겐 초현실적으로 느껴지는 백야의 풍경을 손에 잡힐 듯 생생하게 그려 독자를 스웨덴의 적막한 숲길로 데려다놓는다. 범죄추리소설이 갖춰야 할 장르적 긴장감은 물론이고, 서스펜스에 문학적 깊이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읽는 이들을 책속에 빨려들게 만든다.

이야기는 두 인물의 시선을 따라 번갈아가며 전개된다. 실종된 딸을 찾기 위해 3년째 수색을 멈추지 않는 렐레, 그리고 엄마로부터 벗어나려는 소녀 메야가 그들이다. 작가는 마치 퍼즐 조각을 하나씩 꺼내놓듯 두 사람의 이야기를 각기 들려준다. 전혀 다른 이야기처럼 전개되는 두 사람의 사건이 어떤 식으로 접점을 이루고, 소녀들의 실종 사건은 또 어떻게 전개될지, 잠시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게 한다. 서로 다른 방식으로 운명에 맞서는 이들의 이야기는 실버 로드 위에서 뒤얽히며 섬뜩한 반전을 보여준다.

범죄의 흔적도, 시신도 없는 미스터리한 실종
그런데 또 한 소녀가 사라졌다!

춥고 어둡고 긴 겨울이 물러가고 백야가 시작되면 렐레는 낡은 볼보를 몰고 밤마다 실버 로드를 달린다. 그의 하나뿐인 사랑스런 딸 리나를 찾기 위해서다. 스웨덴 동부 해안에서 노르웨이 국경으로 이어지는 95번 국도. 일명 실버 로드라 불리는 이 길은 3년 전 렐레의 열일곱 살 딸이 버스를 기다리다 감쪽같이 사라진 곳이다. 실종된 리나를 마지막으로 목격한 사람은 아빠인 렐레. 그 외에 누구도 리나를 본 사람이 없고 단서도 전무한 가운데 사건은 미궁에 빠진다.

그로부터 3년 후, 렐레는 여전히 딸의 생존을 확신하며 외로운 수색을 멈추지 않는다. 어둠이 도사린 숲과 안개 낀 습지, 그리고 폐가를 샅샅이 수색하던 그의 눈에 수상쩍은 용의자들이 하나씩 포착된다. 숲속의 폐가에 숨어 사는 퇴역군인, 딸의 남자친구, 포르노 수집광인 늙은 남자, 강간 전과자, 밀주를 판매하는 쌍둥이 형제…. 렐레는 그들의 범죄 혐의점을 찾기 위해 한 사람씩 차례로 접근한다.

한편, 렐레가 사는 스웨덴 북부의 적막한 마을에 열일곱 살 소녀 메야와 그녀의 엄마가 이주해온다. 메야의 엄마에게 얹혀 살 수 있는 새 애인이 생겼기 때문이다. 딸이 집에 있든 말든 애인과 거침없이 섹스하는 엄마로부터 메야는 벗어날 기회만을 엿본다. 그런 메야 앞에 인근에 사는 삼형제의 막내 칼 요한이 나타난다. 그의 가족은 기술문명과 교육을 거부하고 숲에서 자급자족하는 삶을 살아간다. 조금 특이하긴 해도 안온한 가정을 갈망했던 메야는 칼 요한에게 빠져들고, 마침내 엄마 곁을 떠나 그의 집으로 들어간다.

렐레가 잠을 자지 않고 실버 로드를 수색하던 어느 날, 캠핑장에서 또 다른 열일곱 살 소녀가 실종되는 사건이 벌어진다. 역시 목격자도, 단서도 없다. 렐레는 이 사건이 딸의 실종과 연관됐음을 직감하고 유력한 용의자를 찾아 나선다. 그런데 경찰의 대대적인 수사에도 진전이 없던 실종 사건은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실체를 드러내게 되는데…. 과연 실버 로드에서 사라진 소녀들은 어디로 갔을까? 렐레는 실종된 딸을 찾아 외로운 수색을 끝낼 수 있을까?



저자 소개

1983년생으로 스웨덴 북부의 작은 도시 셸레프테오에서 성장했다. 20대에 남편을 만나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로 이주했고, 그곳에서 고향을 무대로 한 소설을 쓰며 향수를 달랬다. 그 소설이 바로 데뷔작 『실버 로드』다. 이 작품은 2018년 스웨덴 범죄소설상을 비롯해, 2019년 북유럽 최고의 장르문학에 수여하는 ‘유리열쇠상’을 수상했다. 신인 작가가 데뷔작으로 상을 받은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었다. 이 놀라운 데뷔작은 스웨덴에서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고, 전 세계 20개국에 판권이 수출됐다. 노르딕 서스펜스의 주목받는 작가로 떠오른 그는 현재 콜로라도주 덴버에서 다음 작품을 준비 중이다.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4.1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0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