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우주를 향한 골드러시 상세페이지

경영/경제 경영일반 ,   과학 과학일반

우주를 향한 골드러시

왜 세계 최고의 부자들은 우주로 향하는가

구매종이책 정가18,000
전자책 정가12,600(30%)
판매가12,600

책 소개

<우주를 향한 골드러시>

“왜 세계 최고의 부자들은 우주로 향하는가”

일론 머스크, 제프 베조스, 리처드 브랜슨의 도전
인류 마지막 블루오션, 우주 비즈니스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2021년 1월 6일, 한국천문연구원은 NASA와 함께 우주 전체를 총천연색으로 촬영할 우주망원경을 제작, 2024년 발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5년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와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는 사적이고 치열한 대결을 펼쳤다. 베조스는 로켓 발사에 성공한 머스크에게 “클럽에 들어온 걸 환영한다.”라는 말로 우위를 표했고, 머스크는 베조스의 로켓이 지구 궤도를 아주 잠깐 벗어난 것을 두고 “우주는 궤도가 아니다.”라는 일침을 날렸다. 일론 머스크, 제프 베조스, 리처드 브랜슨, 마이크로 소프트의 공동창업자 폴 앨런. 오늘날 주식 시장을 제패한 억만장자들에게는 하나된 꿈이 있다. 그들은 스페이스X, 블루 오리진, 버진 갤러틱 등 이름도 의미심장한 기업을 통해 우주로의 담대한 도약을 한다. 이미 성공 신화의 일부가 된 이들은 왜 위험을 무릅쓰고 우주로 향하는 것일까? 이 실리콘밸리 괴짜들의 우주 진출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있을까?

20년 이상 과학과 항공우주산업 분야를 연구해온 독일의 저명한 저널리스트 페터 슈나이더는 세계 최고 기업가들의 미래 비전, 즉 우주산업을 심층 취재하며 독자들을 우주산업의 현재와 미래로 초대한다. 오늘날의 우주산업은 생각처럼 단순하지 않다. 한 꺼풀만 벗겨보면 우주에는 역사에 길이 남을 명예와 지금껏 보지 못한 조 단위의 사업 모델이 존재한다. 이 책은 재활용 로켓 개발, 우주 관광, 화성 탐사 및 거주 계획, 우주 채굴 사업, 위성 콘스텔레이션, 우주 3D 프린터 사업 등 21세기 금광이 될 ‘뉴스페이스(New Space)’의 혁신 분야를 다채롭게 보여준다. 그 과정에서 빛을 발하는 기업가들의 철학, 위기와 반목, 막대한 자금이 일순 불에 타 없어지거나 버튼 하나로 억만금이 송금되는 일, 혁신 기술이 우리에게 가져다줄 파장을 살펴보는 것은 또 다른 재미다. 이 책에 나오는 몇몇 이야기는 SF 영화만큼 황홀하고 흥미롭다. 그리고 놀랍게도 그것은 세계 곳곳에서 개인의 손끝을 통해 현실이 되고 있다. 과연 향후 10년 안에 테슬라는 1조 달러 기업이 될 수 있을까? 이 책에 그 실마리가 담겨 있다.


출판사 서평

★★ 지구상에 남은 가장 혁신적인 비즈니스모델!
★★ 일론 머스크, 제프 베조스, 리처드 브랜슨의 위대한 도전
★★ 새로운 억만장자를 탄생시킬 우주산업의 모든 것

일론 머스크의 화성 탐사 계획은 얼마나 완성되었을까?
제프 베조스의 우주 관광 계획은 실현될 수 있을까?
리처드 브랜슨의 관광용 우주선은 일반인도 탈 수 있을까?

인류의 마지막 블루오션이자 가장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차세대 억만장자를 탄생시킬 우주산업의 모든 것!

“슈퍼갑부인 이들에게 우주를 향한 경쟁은 다음 세대를 위한 큰 사업 거리이고 그들은 어떤 경우에도 이 영역을 선점할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고 한다.”(p.33)

우주에는 크게 두 갈래 길이 있다. 항공우주산업의 터줏대감 NASA로 대표되는 올드스페이스와,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 제프 베조스의 블루 오리진, 리처드 브랜슨의 버진 갤러틱처럼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우주에 깃발을 꽂으려는 뉴스페이스다. 2020년 11월 17일 스페이스X의 재활용 로켓 팰컨이 유인우주선 리질리언스를 국제우주정거장에 보내는 데 성공한 것처럼, 저자는 오늘날 우주산업의 동력은 당연 뉴스페이스이며, 그들이 미래의 영역을 선점하기 위해 벌이는 경쟁은 다음 세대를 위한 큰 발판이 될 것이라고 본다. 인터넷, 스마트폰과 같이 우주의 산업화로 생기는 부수적 사업은 광활한 우주만큼이나 무궁무진할 것이기 때문이다.
뉴스페이스는 그저 억만장자들의 ‘독특한 사업 거리’가 아니다. 우주산업은 디지털 첨단기술의 총아다. 스페이스X의 팰컨, 블루 오리진의 뉴 셰퍼드 재활용 로켓 사업은 물론, 소형 위성 수송을 위한 마이크로 런처 로켓 등은 또 한 번 혁신의 물결에 올라타기 위한 첨예한 우주 경쟁의 결과다. 이 책은 다양한 인터뷰와 연구 자료를 바탕으로 우주산업의 심장인 로켓부터 올드스페이스와 뉴스페이스의 대립, 뉴스페이스 기업 철학과 실리콘밸리 투자자들의 이야기까지 우주산업에 대한 전방위적 정보를 촘촘하게 엮는다.

우주 관광용 로켓, 우주 광부, 위성 콘스텔레이션…
21세기 골드러시는 이미 시작되었다!

1969년 아폴로 11호의 달 착륙 이후 인류에게 우주란 달과 우주비행사, 허블망원경, 국제우주정거장이 떠오르는 공간에 머물렀다. 과연 이것이 전부일까? 우주산업 2.0 시대의 우주는 무한한 아이디어와 돈이 샘솟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제프 베조스와 리처드 브랜슨은 우주 관광용 로켓을 개발 중이며, 딥 스페이스 인더스트리의 피터 스티브래니는 소행성에서 광물을 채굴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 다른 억만장자이자 버짓 스위츠 오브 아메리카 호텔의 수장 로버트 비글로우는 풍선처럼 부푸는 우주선 모듈로 우주 호텔을 만들고, 위성 기업 원웹은 1인 1위성 시대를 꿈꾸며 군집 위성 사업을 추진 중이다. 저자는 “인류에게 오늘만큼 황홀한 꿈과 계획이 있던 적이 없었다.”라고 말한다. 이 책은 우리가 미처 몰랐던 우주의 크고 작은 금광들을 소개하며 우리를 21세기 골드러시, 그 한 자락에 동참하도록 이끌 것이다.

“비즈니스의 미래, 인류의 운명은 우주에 있다.”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와 고수익 투자의 화수분,
뉴스페이스를 주목하라!

실리콘밸리의 혁신가에게 ‘파괴’는 일종의 무기다. 그들은 올드스페이스의 구태의연한 규칙을 파괴하고, ‘우주용 부품’이라는 규제를 허물고 상업용 장비를 사용하며, 뉴스페이스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있다. 수많은 파괴의 결과,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는 명확하다. 우주는 일반적인 독자가 생각하는 것만큼 먼 나라 이야기가 아니라는 것! 우리가 구글맵으로 위치를 검색하면, 일론 머스크나 제프 베조스의 로켓에 실려 우주로 발사된 위성이 그 신호를 전달한다. 머지않아 ‘우주’의 경계를 허물고 우리 삶의 일부분이 될 우주산업은 더 이상 억만장자들만의 비즈니스가 아니다. 그것은 4차 산업혁명 이후, 새로운 가능성에 관한 이야기이고, 기업 비전에 대한 청사진이며, 나아가 인류의 미래에 대한 약속이다. 만약 당신이 구글이나 테슬라의 주식을 보유했다면, 그들이 어디에서, 무엇으로 황금알을 낳는 거위를 키우고 있는지 알아야만 한다. 과열된 시장을 벗어나 새로운 기회를 찾아보고 싶다면, 지금이야말로 ‘우주는 어렵다.’라는 편견을 파괴하고, 이 책에 나오는 수많은 기업과 우주 가능성에 주목해볼 때이다!


저자 프로필

페터 슈나이더 Peter M. Schneider

2021.03.11.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페터 슈나이더는 20년 이상 과학전문 저널리스트로 활약한 베테랑 기자다. 독일의 저명한 과학잡지 〈스펙트럼Spektrum〉을 비롯해 〈벨트Welt〉 등에 지속적으로 칼럼 및 심층 기사를 게재하고 있다. 우주와 행성에 특별한 관심을 갖고 있으며, 독일 출신 우주비행사인 토마스 라이터(Thomas Reiter)를 취재하면서 우주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갖게 되었다.


저자 소개

저자 : 페터 슈나이더
Peter M. Schneider
페터 슈나이더는 20년 이상 과학전문 저널리스트로 활약한 베테랑 기자다. 독일의 저명한 과학잡지 〈스펙트럼Spektrum〉을 비롯해 〈벨트Welt〉 등에 지속적으로 칼럼 및 심층 기사를 게재하고 있다. 우주와 행성에 특별한 관심을 갖고 있으며, 독일 출신 우주비행사인 토마스 라이터(Thomas Reiter)를 취재하면서 우주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갖게 되었다.

목차

들어가며: 인류의 미래는 우주에 있다

1부 우주를 향한 자아: 억만장자들의 전쟁
1장 우주산업의 원동력, 슈퍼리치
2장 머스크 vs. 베조스, 로켓 개발사의 정면승부
3장 화성, 여러 계획의 계획
4장 우주선의 전망: 우주 여행객
5장 달 2.0을 향한 경쟁
6장 젊은 야심가들: 마이크로 런처 전쟁
7장 와우 시그널을 찾아서
8장 스페이스 마이너: 우주의 억만장자?

2부 뉴스페이스: 새로운 우주산업
9장 더 쉽게, 저렴하게, 빠르게
10장 COTS: 저렴한 비용으로 우주를 향하다
11장 디지털 공간에서
12장 작고 위대한 형제: 큐브위성 혁명

3부 음모와 사랑: 뉴스페이스 그리고 NASA
13장 NASA 없이는 할 수 없다
14장 NASA와 한 침대에서
15장 우주를 위한 법칙
16장 회상: 우주 수송업자로서의 국가
17장 새로운 시작

4부 창업자: 파괴하라!
18장 파괴의 결과, 뉴스페이스 진입 장벽이 낮아지다
19장 실리콘밸리 괴짜들의 절대적 물주
20장 우주를 향한 아이디어가 돈이 되는 시대
21장 우주 속 죽음의 성지로 쏟아부은 돈
22장 10년 안에 테슬라는 1조 달러 기업이 될 것이다

나오며: 뉴스페이스와 인류 그리고 나
감사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