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비틀어 글쓰기 상세페이지

자기계발 성공/삶의자세 ,   자기계발 기획/창의/리더십

비틀어 글쓰기

시선을 사로잡는 한 문장 만들기
소장종이책 정가14,500
전자책 정가50%7,250
판매가7,250

비틀어 글쓰기작품 소개

<비틀어 글쓰기>

카피라이터인 저자 김건호의 ‘매력적인 짧은 문장 쓰는 법’을 말해주는『비틀어 글쓰기』. 이 책은 여느 글쓰기 책처럼 이론을 설명하고 예화를 보여주는 학습 형태가 아니라 일러스트와 사진을 활용해 독자가 감각적으로 비틀어 공식을 이해하고 쉽게 언어 조합 센스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바뀐 글자를 색깔과 크기에 변화를 줘서 한 글자만 바뀌어도 시선을 사로잡는 한 문장이 된다는 공식을 시각적으로 이해하게 해준다.


출판사 서평

[책 소개]

가장 쉽고 확실한 ‘한 문장 글쓰기’ 수업
파워블로거의 조회 수 높은 글, 기억에 남는 광고카피, 히트 가요, 선거 슬로건 등은 짧은 한 줄 글쓰기의 파워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 수 있게 해준다. 이 책은 시선을 사로잡는 한 문장 또는 짧은 글을 쓰는 법, 일명 저자가 개발한 ‘비틀어 글쓰기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카피라이터이자 서울시청 정책 홍보 담당자인 저자 김건호는 수많은 글쓰기 책으로도 치유가 힘든 ‘백지공포’ 환자라면 접근법을 바꿔서 ‘매력적인 짧은 문장 쓰는 법’부터 익혀보라고 말한다. 문장력이란 하루아침에 좋아지는 것이 아니기에, 단문쓰기에 자신감이 붙으면 장문을 쓸 수 있는 문장력이 키워지는 것은 물론, 글쓰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데도 단문 글쓰기 연습만큼 좋은 게 없다. 이 책에서 소개한 〈비틀어 공식〉을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클릭을 부르는 글제목이 되고, 대표님이 오케이(O.K)할 슬로건도 되고, 감동을 주는 문자메시지가 되며, 불황을 뚫는 콘셉트가 되고, 뇌리에 남는 가게 이름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그렇게 점점 발전하다 보면 아이디語(어)로 귀결되는 모든 글쓰기, 창의적인 생각이 필요한 모든 상황에 이 책이 큰 힘이 될 것이다.
특별히 시선을 사로잡는 저자의 글과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전진우 작가의 일러스트와 권말에 부록으로 묶어둔 ‘비틀어 창고’는 글쓰기가 막히거나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을 때 참고하면 좋은 자료가 될 것이다.

[출간 의의 및 이 책의 특징]

짧은 글이 주목받는 시대 - 마음을 움직이는 매력적인 한 문장 만들기
이 책을 읽다보면 슬쩍슬쩍 웃음이 터진다. 웃음이 나오는 이유는 언어의 부속품(자음, 모음, 한 글자)을 슬쩍 바꿔서 눈길을 잡아끌어 한 번 더 보게 만들고, 마음을 흔드는 절묘한 단어 조합 기술 때문이다. 사실, 마케팅 관점에서 웃음은 마음이 통했다는 신호인데, 저자는 글로 상대를 웃게 만들고 마음을 열게 하는 카피라이터다운 기술을 보여주고 있다.
이때 매력적인 단어 조합을 위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익숙한 듯 낯설어야 한다는 점이다. 가장 좋은 방법이 바로 언어유희를 활용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글쓰기는 어려워하면서도 언어유희는 부담 없고 재미있어 한다. 그래서 언어유희를 활용한 〈비틀어 공식〉만 제대로 익히면 누구나 힘들이지 않고 쉽게 매력적이고 눈길 끄는 문장을 만들 수 있다.

제목 한 줄로 공감대가 달라진다
스마트 시대가 되면서 짧은 글이 대세다. 블로그나 인터넷카페, 이메일, 온라인 기사 등은 제목 한 줄로 조회 수나 공감도가 확 달라진다. 인터넷 쇼핑몰은 제품 이름이나 소개 문구가 얼마나 센스 있는지가 구매율을 좌우한다. 온라인뿐이랴. 보고서의 한 줄, 가게나 모임의 이름, 세상에 나를 홍보하는 한마디 등 짧은 글이 성패를 좌우한다. 눈길을 사로잡는 한 문장이 장문의 글보다 힘이 세다.

시각적으로 자연스럽게 익혀지는 〈비틀어 공식〉
이 책은 여느 글쓰기 책처럼 이론을 설명하고 예화를 보여주는 학습 형태가 아니라 일러스트와 사진을 활용해 독자가 감각적으로 비틀어 공식을 이해하고 쉽게 언어 조합 센스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바뀐 글자를 색깔과 크기에 변화를 줘서 “한 글자만 바뀌어도 시선을 사로잡는 한 문장이 된다”는 공식을 시각적으로 이해하게 해준다. 저자가 카피라이터로 활동하며 만들어낸 창작 비틀어, 신문 기사와 광고에서 찾아낸 비틀어, 신조어 비틀어, 눈에 띄는 비틀어 네이밍 등 다양한 사례들을 모았을 뿐만 아니라, 부록 〈비틀어 창고〉엔 지면에서 미처 다루지 못한 비틀어도 모았다.

[재미있는 비틀어 추천사]
“건호 씨와 함께 한지도 10년이 넘었다. 뇌이버에 밀려 은퇴할 때도 되었는데, 자주 날 찾아줘서 고맙다. 근데 내 몸에 침은 안 발랐으면 좋겠다.”
- 국어사전

“나는 평생 공을 쫓았다. 공이 가는 대로, 공의 계획대로 내 삶의 방향도 맞춰야 했다. 긴장의 연속이었다. 행여 공을 잡지 못하는 날엔 야유가 쏟아졌다. 이런 내 일생을 건호 씨가 비틀어 놓았다. 나를 야구장에서 해방시켜 주었다. 생각지도 못한 ‘글’을 내가 잡게 될 줄이야…”
- 글Love



저자 소개

지은이
김 건 호

남다른 단어 조합 센스와 문장력, 아이디어로 얼굴 한번 본 적 없는 소비자에게 지름신을 파견하는 카피라이터를 십 년 넘게 했다. 민간 광고회사에서 서울시 카피라이터(임기제 공무원)로 일터를 옮겨 주요 정책 홍보 카피라이팅은 물론 브랜드, 네이밍, 홍보 기획 등을 두루 맡고 있으며 가끔씩 특강도 한다. 특강 시 찾아오신 분들에게 성대모사 쇼는 덤이다. 다만, 누구를 흉내 내든 일관되게 김건호 목소리라는 게 함정이다.
‘공무원이 되는 순간 더 이상 이곳에 도움이 안 된다’는 신념으로 공무원이 아닌 마인드로 일하다 보니 마찰도 생기고, ‘돌아이’라는 뒷담화도 간혹 듣는다. ‘윗사람’ 보다 ‘시민’에 맞추는 홍보를 지향하며, 펄펄 뛰는 감을 잃지 않기 위해 매일 ‘오늘의 광고’를 블로깅하고 트렌드를 살핀다. 어릴 적부터 언어유희와 각종 패러디를 즐기다 보니 오늘날 글쓰기에까지 적용시키는 방법을 담은 ‘비틀어 글쓰기’ 책을 내게 되었다.
이건, 운명이다.
gunad@naver.com
blog.naver.com/gunad


일러스트
전 진 우

프리하지 않은 프리랜서.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다. <트렌드 지식사전>의 일러스트를 그렸고, 직접 쓴 책으로는 <나답게 사는 건 가능합니까>와 <십대, 나에 대한 공부가 필요해!>가 있다.
www.jeonjinwoo.com

목차

시작하며 : 글쓰기의 고정관념을 비틀어!

몸풀기장 - 한 글자만 비틀어도 글쓰기가 달라진다
비틀어 3원칙 : 1 변형의 법칙 / 2 반복의 법칙 / 3 결합의 법칙


1장 클릭하게 비틀어
- 제목이 조회 수를 결정한다

세상의 글들을 잡다 글love / 주민을 줌인하라 / 아프니까 아프리카 / 기대지 말고 기대하게 하라 / Tell語, 테러 / 그릇이 되거나 그릇되거나 / 감전의 행복: 감동은 전할 때 더 행복하다 / 같이 있는 삶, 가치 있는 삶 / NASA, 지구와 우주를 연결하다 / 그림이 셀까 글힘이 셀까 / 갑자기 자기 갑 / 내가 찍은 여자들 / 당신이 안부를 물어주니 세상 누구도 안 부럽죠 / 느그 앱이 뭐하시노 / 기다림, 氣달임 / 애비게이션 / 다그침, 잠시는 다 그침 / 대행할 것인가 자행할 것인가 / 춘곤증 늘곤증 / 무시하지 My소 / 비보이와 배보이 / 눈초리: 눈으로 때리는 회초리 / 나를 세우려면 날을 세워라 / 그리움 글이 움 / 백문이 불여일검? / 다 윗사람 골리앗 / 동물의 결국 인간의 왕국 / 모자라서 모자이크 / 당근 좋지, 조기 있네, 한 달에 두 번 꼭 가지 / 천만의 말씀 / 듣보잡이 독보job / 리본 Reborn / 마시멜로, 맛이 멜로 / 만우절 마눌절 / Missing you 미싱油 / 믿음엔 미디움이 없다 / 발렌他人데이 / 방사능, 반사능 / 나의 봄날 너를 본날 / 베이글녀 눈이글남 / 부하라고 과부하 걸지 마 / Bottle 비틀 Battle / 보고 또 보고, 상사병 걸리겠네 / 길에서 잠들면 영원히 잠들 수 있습니다 / 변태 / 오늘은 네맘대로 / 사표가 아닌 출사표를 써라 / 4랑 했니? 5! 슬프다 / 甲옷벗기 / 기사도 / 설, 설설 기어도 설렘 / See눈, 보는 눈을 싹틔워라 / 산 책과 산책 / 내 허물을 사하라 / 시니컬? 시니어 컬처로 극~복 / Talk 까놓고 말하자 / 고삐리여 최후의 고삐만은 놓치지 말게 / 지혜의 식스펙, Six spec / 당신의 스마일은 몇 마일리지인가요? / 더불어 Double A / 왜 놈이 되자 / 와이프 와이쁘 와이퍼 / 이간질 입간질 / 이랴 일햐 / 입 말고 일로 말해 / 오른쪽이 옳은쪽? / 자면 천사 깨면 전사 / 노력? No力! / 제 목을 걸고 제목을 지키겠소 / 층간 소음 계층간 소음 / 철석같이 믿다 철썩 뺨 맞는다 / Cook Cook, 웃으며 요리하자 / 카톡보다 家톡 / 너를 여는 Keys, Kiss / 코파이더맨 / 프리랜서 풀리랜서 파리랜서 / 해피Bus데이 / 흑마늘 흑마눌 / 그물에 걸리기 전 그 물에서 나와 / 휴대폰 3代 / 진짜 큰 사람 되세요 / 부착금지 스티커, 스토커 / 월급은 모이, 회사로 모이게 하는 힘 / 모든 걸 다 받아주는 바다 / Drama는 Dreamer에게만 펼쳐진다 / 고수는 고수하지 않는다 / 어마어마 엄마 / 손Top이 되자 / 내공을 키우려면 My Ball을 외쳐라 / 지각은 몰지각이다 / 어머니가 어? Money? / 새우의 허리를 세우지 마라 / 그래야만 한다는 건 야만일 수 있다 / 내 안에 얼룩 말이 산다 / 매력이 아니길 빈다 / 속보입니다 속 보입니다 / 금·은·동만이 세 상의 전부일까? / 엄마들, 이름을 잃음 / 냉장고는 냉정하게


2장 센스 있게 비틀어
- 언어유희로 비틀면 문장이 날개를 단다

기사 제목(뉴스) 비틀어 - 기사회생의 한마디
광고 비틀어 - 매출을 좌우하는 한마디
프로그램명 비틀어 - 화면 앞에 모으는 이름
모임 이름 비틀어 - 사람을 모으는 이름
패러디로 배꼽잡게 비틀어 - 빗장 파괴의 기술
신조어 비틀어 - 시대를 읽자


3장 대박나게 비틀어
- 잘 되는 데는 이유가 있다

가게 이름 비틀어 - 손님을 모으는 이름
브랜드 비틀어 - 고객에게 인정받는 이름
나를 소개하는 비틀어 - 자기소개서나 명함에 딱!


체력단련장 - 일상이 연습이 된다

이제 당신도 비틀어 귀재 : 1 삼행시를 지어라 / 2 국어사전과 친해져라 / 3 힙합을 들으며 라임에 집중하라 / 4 신조어를 들여다보라 / 5 비틀어로 배틀하라 / 6 사오정이 되어라


[부록] 비틀어 창고


리뷰

구매자 별점

3.3

점수비율
  • 5
  • 4
  • 3
  • 2
  • 1

7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