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환경을 지켜줘!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환경을 지켜줘!

십 대를 위한 만화로 읽는 기후 변화 이야기
소장종이책 정가13,000
전자책 정가30%9,100
판매가9,100
환경을 지켜줘! 표지 이미지

환경을 지켜줘!작품 소개

<환경을 지켜줘!> 호주 워클리 어워즈(Walkley Awards) 수상 유명 시사 만화가、
퍼스트 독 온 더 문(First Dog on the Moon)의 유쾌 발랄 환경 히어로 만화!
비닐봉지 악당과 미세플라스틱 일당이 온 지구를 오염시키고 있어!
기후 악당에 맞서 바다의 동물 친구를 구하라!

“도와줘~ 카본 히어로즈! 비닐봉지 브렌던이 우리 거북이들을 잡아가고 있어!”

어느 날 바다거북이 타냐가 카본 히어로즈에게 도움을 요청했어요! 카본 히어로즈는 재빨리 바다로 출동해 비닐봉지 악당 브렌던에게 맞섰지만, 아뿔싸! 간발의 차이로 브렌던은 도망가고 말았어요. 다행히 바다거북이들은 구할 수 있었지요. 하지만 이 많은 거북이를 어쩐다? 맞아, 집 없는 바다 동물을 돌봐 주시는 콧구멍 선장님이 있었지! 코딱지 섬에 도착한 카본 히어로즈는 콧구멍 선장님의 이야기를 듣고 깜짝 놀랐어요. 기후 악당들이 전 세계의 해변들을 훔쳐서 달아나고 있다는 거예요. 바다 동물은 갈 곳을 잃은 채 코딱지 섬에 간신히 머무르고 있었어요. 카본 히어로즈는 잃어버린 해변을 되찾고, 기후 악당을 물리치기 위해서 출동합니다.

“특명! 비닐봉지 브렌던과 미세플라스틱 일당을 물리치고 세계의 해변을 구출하라!”

드디어 카본 히어로즈에게 임무가 생겼어요. 그런데 잠깐! 믿거나 말거나, 비닐봉지 악당보다 더 사악한 문제가 있다고요? 그 이름도 무시무시한 기.후.변.화. 카본 히어로즈는 본격적으로 기후 변화를 막고 지구를 아프게 하는 ‘유독 뿡뿡’을 없애기 위해서 나섭니다. 천재 과학자 웜벳 러티샤는 탄소를 없애는 ‘유독 뿡뿡 제거기’를 만들고, 유튜바 스타 빙키는 환경에 관한 동영상을 올려요. 페이스트리맨으로 변신한 노먼은 달까지 날아가 ‘기후 변화를 멈추자’라고 글씨를 적습니다. 기후를 지키기 위한 이들의 노력을 알아본 환경부 장관 ‘이언 감자돌이’는 카본 히어로즈를 국회의사당으로 초대합니다. 그런데 감자돌이 장관의 관심은 온통 ‘유독 뿡뿡 제거기’에만 쏠려 있는데요. 어라, 뭔가 수상한데? 이봐 감자돌이 장관! 당신 기후 악당이랑 무슨 사이지?! 감자돌이 장관의 정체를 밝히고, 마지막 전투를 위해서 달까지 날아간 카본 히어로즈. 과연 이들은 악당을 물리치고 환경을 지켜낼 수 있을까요?

* 이 전자책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21년 텍스트형 전자책 제작 지원’ 선정작입니다.


출판사 서평

과도한 미세먼지, 기록적인 폭염과 장마……
원인은 바로 과도한 탄소가 만들어 낸 기후 변화

너무 더운 여름, 너무 추운 겨울. 녹아내리는 빙하. 이런 기후 변화의 원인은 무엇일까? 바로 유독한 탄소가 지구를 이불처럼 덮어, 지구의 기온을 올리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유독한 탄소나 기후 변화가 중요한 문제로 대두된 것은 그리 오래된 일이 아니다. 이제껏 많은 기업에서 과도한 탄소 배출의 책임을 지지 않기 위해서 기후 변화 문제를 묻어 두려 했기 때문이다.
최근 심각한 기후 변화가 현실로 다가오면서, 세계의 시민들이 이를 막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했다. 기후 문제는 다음 세대를 위해 우리가 더는 외면해서는 안 될 중요한 안건이다. 또한 미국 조 바이든 대통령이 ‘2050년 탄소 배출량 제로 실현’을 공언하면서 전 세계 국가와 기업이 속속 ‘탄소 중립 선언’에 동참하는 등 이제 환경 문제는 소수 환경 운동가들이 아니라 현대 문명을 살아가는 전 인류의 어젠다이자 거대 담론이다. 기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기후 문제에 대해 제대로 아는 것이 중요하다. 세계가 주목하는 기후 문제는 현대인의 필수 교양이라고 할 수 있다.

지구를 지키고 모두 함께 잘 살기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

『카본 히어로즈! 환경을 지켜줘!』는 다소 어렵고 멀게만 느껴지는 기후 변화 문제를 가볍고 쉽게 알려 주는 학습 만화이다. 특히 전 세계 기후 운동의 주체이기도 한 십 대가 읽기 쉽도록 ‘악당과 히어로의 대결’에 비유하여 재미있게 기후 문제를 풀어냈다. 미세플라스틱 악당에 맞서 바다의 동물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나선 카본 히어로즈는 악당의 음모를 알게 된다. 여기서 음모는 바로 ‘기후 변화’이다. 기후 변화란 책에 등장하는 악당이 숨기려는 음모이자, 현실에서 기업들이 진짜로 숨기고 있는 심각한 환경 문제이기도 하다.
좌충우돌 카본 히어로즈의 여정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현재 지구에서 벌어지는 여러 환경 문제의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하게 될 것이다. 중간중간 삽입된 ‘과학 상식’을 통해 환경에 대한 과학적 사실과 여러 동물 종에 대해 배울 수도 있다. 기후 변화를 막는 가장 첫 번째 일은 기후 변화에 대해서 잘 아는 것이다.


저자 프로필

퍼스트 독 온 더 문 First Dog on the Moon

  • 국적 오스트레일리아
  • 수상 워클리 어워즈

2021.08.04.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호주의 시사 만화가. 호주의 웹진 「크라이키(Crikey)」와 신문 「더 가디언 호주(The Guardian Australia)」에서 시사 만화를 연재했다. 뛰어난 저널리스트에게 수여하는 호주의 ‘워클리 어워즈(Walkley Awards)’를 수상하기도 했으며, 현재 미술 전시회를 기획하고 라디오 방송에 출연하는 등 여러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 퍼스트 독 온 더 문(Fist Dog on the Moon)이라는 웹사이트에서 다양한 시사 뉴스를 만화로 그려 공유하고 있다.


저자 소개

First Dog on the Moon
호주의 시사 만화가. 호주의 웹진 「크라이키(Crikey)」와 신문 「더 가디언 호주(The Guardian Australia)」에서 시사 만화를 연재했다. 뛰어난 저널리스트에게 수여하는 호주의 ‘워클리 어워즈(Walkley Awards)’를 수상하기도 했으며, 현재 미술 전시회를 기획하고 라디오 방송에 출연하는 등 여러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 퍼스트 독 온 더 문(Fist Dog on the Moon)이라는 웹사이트에서 다양한 시사 뉴스를 만화로 그려 공유하고 있다.

목차

앞부분 (지금 읽고 있는 곳이야) 5
1장 - 카본 히어로즈를 만나다! 12
2장 - 카본 히어로즈 본부의 아침 24
3장 - 거대 쓰레기 섬 전투! 40
4장 - 끔찍하고 조그만 미세플라스틱 패거리 54
5장 - 발굽동물 68
6장 - 코딱지 섬에 온 것을 환영해 86
7장 - 악당들 104
8장 - 유령 화산 116
9장 - 설명의 전당 132
10장 - 수염상어가 속눈썹 화장하는 법 150
11장 - 베벌리와 수상한 퇴비 더미 164
12장 - 흥미진진한 계획 180
13장 - 안녕 감자 194
14장 - 한바탕 다툼 214
15장 다시 3장 - 여긴 좀 복잡하게 됐어 234
47장 - 뭔가 이상한데? 248
16장 - 달에서 대단원의 막을 내리다 264
17장 - 마지막 장 288
뒷부분 294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