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남친 바람이 의심될 때 강한 심리적 압박과 경고법 상세페이지

자기계발 인간관계

남친 바람이 의심될 때 강한 심리적 압박과 경고법

소장전자책 정가3,000
판매가3,000

남친 바람이 의심될 때 강한 심리적 압박과 경고법작품 소개

<남친 바람이 의심될 때 강한 심리적 압박과 경고법>

남친의 바람을 의심하는 여자가
미군의 군사전략에서 배워야할 지혜

남친이 바람을 피우는 여자라면 대개 두 가지 성향을 보이게 된다. 하나는 자신의 화를 참지 못해 남자에게 따지면서 싸움을 거는 유형이다. 두 번째는 다소 차분하게 남친이 바람을 피웠다는 ‘움직일 수 없는 증거’를 잡고, 그것으로 남자를 옴쭉달싹하지 못하게 하겠다는 유형이다.

여자가 화를 내는 것은 남자에게 ‘난 네가 바람 피우는 걸 용납하지 않는다’는 경고를 하기 위한 것이고, 억지로라도 그 바람을 막으려는 의도에서 시작된다. 하지만 이 방법은 틀렸다.

만약 남자가 진짜로 바람을 피우고 있다고 하더라도 남자는 온갖 변명을 일삼을 것이며, 여자의 생각이 왜 잘못됐는지 반박하려고 할 것이다. 따라서 이 방법은 남자에게 잘 먹히지 않는다.

무엇보다 증거도 없이 화를 내는 당신에 대해서 짜증만 더해질 것이고, 결국에는 헤어지자는 말을 먼저 꺼내게 된다. 여자의 입장에서는 실패한 방법이 되는 것이다.

두 번째로 ‘움직일 수 없는 증거’를 잡으려는 경우이다. 하지만 이 방법 역시 거의 100% 한계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증거들은 대개 휴대폰을 통해 파악이 가능하다. 하지만 여자가 몰래 남자의 휴대폰을 봤다면 남자는 더욱 엄청난 화를 내며 “너, 왜 이런 식이야?”라고 말할 것이다.

그리고 점점 더 락을 걸고 여자가 핸드폰을 봐서는 안 되는 이유를 말할 것이다. 이렇게 되면 ‘움직일 수 없는 증거’를 잡으려다가 자신의 입지 자체가 움직일 수 없게 된다.

결국 두 가지 방법 모두 틀렸다는 이야기다. 그러면 어떻게 할까?

미군의 군사 전략에는 ‘충격과 공포(Shock and awe)’, ‘신속한 제압(Rapid dominance)’이라는 두 가지 전략이 있다. 우선 충격과 공포의 경우에는 그 목표가 ‘적의 전쟁수행 의지와 통제를 마비시키는 것’이다. 지금 당신이 의심하는 남친에게 적용을 해 본다면 ‘바람의 수행의지와 통제를 마비시키는 것’이다.

신속한 제압은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사전에 적의 수행 기능을 상실시키고 의지를 무너뜨리는 것’이 목표이다. 역시 당신의 남친에게 적용을 해 본다면 ‘가능한 모든 방법을 통해서 바람의 수행 기능을 상실시키고 바람에 대한 의지를 무너뜨리는 것’이어야 한다.

물론 보다 자세한 것은 이 책을 통해 하나 하나 알아갈 것이다. 하지만 일단 당신이 알아야 할 것은 기존의 여자들이 해왔던 방법으로 해서는 안 된다는 것, 그랬다가는 오히려 수많은 싸움거리만 만들고, 서로 상처만 입고, 결국에는 문제도 해결하지 못하고 상황은 더 악화된다는 것이다.

더 중요한 것은 이 상황을 틈타 남자의 마음은 점점 더 식어버리고 결국에는 새로운 여자를 향한 마음이 더욱 가속화된다는 점이다. 지금 당신의 입장에서는 ‘최악의 결과’이겠지만, 사실 그 최악의 결과는 당신 스스로가 만들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

이제 과거의 구시대적인 방법을 버리고 새롭고 스마트한 방법을 활용해보자. 남친의 바람에 대응하는 당신의 방법은 더 세련되고 고급지고, 확실하게 변할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 서평

● … 아마도 당신은 이제까지 남친을 사귀면서 남친이 핸드폰을 어떻게 다루는지 수없이 많이 봐왔을 것이다. 그리고 상대방이 어떤 톤으로, 어떤 방식으로 전화하는지도 당연히 알 것이다. 만약 남친이 바람을 피우기 시작하면 이제 여기에서 변화가 생긴다. 그 변화의 영역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자.

 전화를 공개하는 정도의 변화
없던 락을 걸어놓거나, 갑자기 지문인식 등으로 락의 방식이 바뀐다.

 전화를 받는 방식
과거에는 자연스럽게 당신 앞에서 전화를 받았는데, 왠지 최근에 자꾸 밖에서 전화를 받는다. 술 마실 때 화장실에 가는데, 휴대폰을 꼭 가지고 간다. 그런데 평소와는 다르게 너무 화장실에 자주 간다.

 전화를 받는 목소리의 변화
당신의 전화를 받는 남자의 목소리가 바뀌기 시작한다. 그저 무심해졌거나, 혹은 역으로 상당히 친절해졌거나, 혹은 다급하게 받는다거나 하는 변화가 생긴다. 물론 안 받는 경우도 포함된다.

 전화에 대한 사전 공지의 변화
과거에는 그렇지 않았는데, 가끔 “오늘 6시 이후부터 전화를 못 받아”라던가 “내일은 부모님하고 같이 있어서 전화를 잘 못 받을 꺼야” 등 자신이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시간과 이유를 사전에 공지하기 시작한다.

전화는 남친의 바람녀와 연락되는 유일한 수단이다. 따라서 바람녀가 생기게 되면 반드시 전화에 변화가 생긴다. 위의 사항들을 다시 떠올리면 아마도 변화가 있었는지 없었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 … 아마도 남친에 대한 의심을 가지고 있다면 핸드폰을 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을 것이다. 일일이 문자를 확인해서 누구와 어떤 대화를 했고, 몇 시에 누구와 통화를 했는지 알고 싶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을 몰래 해서는 안 된다. 일단 이렇게 하는 것 자체가 당신은 명분을 잃는 것이 된다.

이런 상태에서는 남친은 자신이 바람을 피웠다는 사실 자체보다는 당신이 몰래 자신의 휴대폰을 훔쳐봤다는 사실 그 자체에 더욱 많은 화를 낼 수도 있다. 따라서 아무리 보고 싶어도 휴대폰을 몰래 볼 수는 없다.

물론 이렇게 말하는 여자도 있다.

“자기가 자신 있으면 나에게 보여줘도 되는 거 아냐?”
“왜 안 보여줘? 뭐 감추고 싶은 게 있나보지? 너 여자 있니?”

여자의 입장에서는 이게 먹힐 것 같지만, 머리가 좀 돌아가고 말빨이 있는 남자한테 이런 논리는 깨지게 마련이다. 그들은 이렇게 이야기한다.

“아니, 내가 자신은 있는데, 그렇다고 그렇게 의심하는 것 자체가 나는 기분이 나빠.”
“야,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서로에게 사생활이라는 게 있지 않아? 이건 너무 하잖아.”
“나는 내 휴대폰을 보여줄 수 있는데, 나를 못 믿는 그런 너에게 실망이다.”

남자들이 할 수 있는 대응의 옵션은 매우 다양하다.

● … 기왕에 직접적으로 바람을 언급했다면 다음과 같은 질문으로 경고를 이어나갈 수도 있다. 이 질문은 사실 묘하게 역설적이다. “내가 바람피우면 어떻게 할 거야?”라는 질문은 곧 “네가 바람피웠을 때 내가 어떻게 해주길 바래?”라고 묻는 것이다. 그것도 아주 직접적으로 말이다.

일단 다음과 같이 말을 풀어나가 보자.

“자기는 내가 바람 피우면 어떡할 거야? 궁금해. 아니, 내가 뭐 피겠다는 건 아니고~~”

자, 우리는 여기서 남자의 3가지 현저한 차이가 나는 반응을 예상할 수 있다. 그리고 이를 통해 남자의 심정으로 직진해서 들어갈 수 있다.

반응1> “뭐야? 지금 그걸 말이라고 해? 절대 그럼 안 되지!! 자기야, 그냥 농담이지? 바람난 그 남자새끼 죽여버릴꺼야!”
반응2> “글세, 막상 현실이 아니니까 뭐라고 할지 모르겠는데?”
반응3> “후~, 뭐 자기가 꼭 내가 싫어서 떠난다면 뭐 할 수 없지. 내가 뭘 어떻게 하겠어?”

반응1은 현재 자신이 바람을 전혀 피우지 않고 있거나, 혹은 바람을 피우고는 있지만 당신을 완벽하게 속이기 위한 쇼를 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양극단의 상황이 반응1을 불러온다는 이야기다. 다만, 평소 남친의 성격을 알고 있을 것이기 때문에 상대가 진심인지, 쇼인지는 충분히 알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지은이 _ 이철연

심리학을 전공한 뒤 현재 한 연구소에서 심리관련 연구를 계속해 나가고 있다. 군중심리, 인물심리에 능하고 날카롭게 논리를 분석하는데 강하다. 특히 최근에는 여자의 심리에 대해 많이 연구하고 있다.

목차

■ 프롤로그
남친의 바람을 의심하는 여자가 미군의 군사전략에서 배워야할 지혜

■ 남친의 핵심적 바람 징후(1) - 소통수단
- 바람을 피우면 반드시 전화에 변화가 생긴다

■ 남친의 핵심적 바람 징후(2) - 애정의 농도
- 관계의 친밀도에 결정적 변화가 생긴다

■ 가장 중요한 것, ‘고수의 여유’를 가져야 한다
- 화내는 여자는 이미 지고 들어가는 것이다

■ 핸드폰을 매개로 한 강력한 압박과 경고
- “안 보여줘도 괜찮아. 내가 볼 권리는 없잖아?”

■ 바람에 대한 대화를 통한 강력한 압박과 경고
- “애인 사이에 바람의 기준은 뭐라고 생각해?”

■ 역지사지 전략을 통한 강력한 압박과 경고
- “자기는 내가 바람피우면 어떻게 할 거야?”

■ 태도를 매개로 한 강력한 압박과 경고
- “자기야, 이런 내가 집착하는 것 같아 보여?”

■ 상대방의 캐릭터를 통한 강력한 압박과 경고
- “자기가 혹시 그런 남자라면, 난 고칠 생각 없어”

■ 이별을 염두에 둔 강력한 압박과 경고
- “그냥 한마디만 해줘. “나한테서 떨어지라고”

■ 에필로그
승자는 마음을 비운 자다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3.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5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