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바스커빌가의 개 상세페이지

바스커빌가의 개작품 소개

<바스커빌가의 개> 유서 깊은 바스커빌 가문에는 집안의 망나니였던 휴고 바스커빌이 사냥개처럼 생긴 거대한 검은색 괴물에 의해 죽임을 당한 이야기가 전설처럼 내려오고 있다. ‘악의 세력이 미쳐 날뛰는 어두운 밤에 황야를 건너는 일이 없도록 하라’는 선대조의 경고와 가문의 전설을 믿었던 찰스 바스커빌이 의문의 죽음을 당하자, 왓슨과 셜록 홈즈는 바스커빌가의 마지막 후손인 헨리 바스커빌을 지키고 사건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수사를 시작한다. 때마침 교도소에서 탈출한 흉악한 살인범은 잡히지 않고, 집사의 의심스러운 움직임과 밤마다 흐느끼는 울음소리 그리고 무작정 황야를 떠날 것을 요청하는 스테이플턴의 누이와 황야에 나타난 의문의 사나이까지, 가는 곳마다 사람을 질식시킬 것만 같은 의혹에 둘러싸이며 사건은 미궁 속으로 빠져든다.


출판사 서평

*‘악의 세력이 미쳐 날뛰는 어두운 밤에 황야를 건너지 마라!’
-범인은 과연 불을 뿜는 지옥의 개인가, 아니면 인간인가?

영국에는 검은 개, 혹은 개의 형상을 한 검은 괴물에 대한 전설이 곳곳에 전해지고 있다. 『바스커빌가의 개』 또한 아서 코난 도일이 영국 서부 지방의 전설을 들은 후 착상한 작품이기도 하다. 당시 영국인들의 미신적 공포의 대상이었던 ‘검은 개’가 소재가 된 점에서부터 작품에 흐르는 불길한 기운을 미리 읽어낼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완벽하게 이성적인 관찰의 기계. 이것은 ‘셜록 홈즈’에 대한 동료 ‘왓슨’의 유명한 소개말이다. 셜록 홈즈의 과학적이고 이성적인 태도는 언제나 미궁에 빠진 듯한 사건을 명쾌하게 해결하며 독자들을 매혹시켜 왔다. 탐정의 DNA만을 가지고 태어난 듯 인간 감정이나 어떤 끔찍한 장면에도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 그가 아닌가! 그런데 이성과 과학을 신봉하는 셜록 홈즈와 전설 속 동물이자 초현실적인 존재의 대결이 과연 가능한 것일까?
작품의 발단이 되는 찰스 바스커빌 경의 죽음은 검시 결과 심장에 무리가 가해진 자연사로 결론 내려졌음에도 불구하고 ‘악의 세력이 미쳐 날뛰는 어두운 밤에 황야를 건너지 말라’는 바스커빌가의 저주로 인해 의문사로 변한다. 미신이라면 귓등으로도 듣지 않는 홈즈지만, 정말 사건이 있었던 것인지, 그렇다면 그 사건의 전말이 무엇인지 파헤치기 위해 나서게 된다. 그리고 어떤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지 알 수 없는 바스커빌 저택으로 왓슨을 보내며 평소 그답지 않게 불길한 예감에 사로잡힌다.
홈즈의 불길한 예감이 적중이라도 하듯 왓슨이 사건 장소에 도착하자마자 흉악한 살인법의 탈옥 사건이 일어나고, 황야의 마을은 흉흉한 소문만 더욱 무성해진다. 등장인물들의 수상쩍은 행동과 동물을 집어 삼키는 거대한 늪지대, 황량한 황야에서 들려오는 정체 모를 울음소리 등, 작품 전반을 지배하는 음산한 분위기는 독자들을 압도시키기에 충분하다. 한편, 사건에 관계된 단서가 나타날 때마다 얼마 가지 않아 벽에 부딪히는 막막함이 밀도 높은 긴장감을 자아내며, 무엇이 튀어나올지 예측할 수 없는 불안감은 관찰의 기계이며 감정 없는 셜록 홈즈마저 얼어붙게 만든다.
이처럼 『바스커빌가의 개』는 죽음의 저주가 깔린 황야의 섬뜩한 분위기로 추리소설이 아닌 흡사 고딕소설을 보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독특한 작품이다. 하지만 이러한 배경은 전설에 감춰진 범죄의 이면을 간파해 내는 셜록 홈즈의 예리하고 치밀한 수사를 더욱 두드러지게 하는 효과를 내며 [셜록 홈즈] 시리즈 사상 가장 강렬하고 극적인 작품을 탄생시켰다.


* 오늘날 범죄 수사물의 원형이자 고전이 된 [셜록 홈즈]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명탐정 셜록 홈즈의 추리 방법은 이제 낯선 것이 아니다. 누구도 눈여겨보지 않는 사소하고 미세한 일상의 세부에서 사건의 단서를 발견하고, 그 단서를 바탕으로 사건의 인과관계를 논리적으로 재구성하는 셜록 홈즈의 추리 방법은 작금의 수많은 범죄 수사물들의 원형이기 때문이다.
셜록 홈즈가 탄생한 지 120여 년이 지난 오늘도 독자들을 몰입시키는 아서 코난 도일의 서사 기법과 셜록 홈즈라는 인물의 천재성은 추리소설의 탐정 역사상 최초이자 최고의 오리지널리티를 획득하며 연극, 뮤지컬, 영화, TV시리즈 등으로 끊임없이 재생산시키는 원동력이 되었다. 뿐만 아니라, 한 번 읽고 나면 처음의 긴장감과 몰입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다시 읽기 어려운 추리소설의 한계에도 불구하고 출간부터 지금까지 독자들의 지지와 찬사를 받으며 영원한 고전의 반열에 올랐다.
보물창고의 고전 문학 시리즈인 [클래식 보물창고]의 서른세 번째 선택 『바스커빌가의 개』는, 『셜록 홈즈 걸작선』을 비롯해 『노인과 바다』, 『위대한 개츠비』, 『제인 에어』 등을 번역해 온 한지윤 번역문학가의 속도감 있는 전개와 작품의 독특한 분위기를 살린 충실한 번역이 [셜록 홈즈] 시리즈를 사랑하는 독자들의 기대를 충족시켜 줄 것이다. 뿐만 아니라 교묘한 플롯으로 독자들을 매혹시켜 온 아서 코난 도일의 가장 뛰어난 대표작으로 인정받아 온 작품이기에 언제, 어디서 책을 펼쳐들든 독자들의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흥분과 감탄을 선사하기에 충분할 것이다.


* 주요 내용
유서 깊은 바스커빌 가문에는 집안의 망나니였던 휴고 바스커빌이 사냥개처럼 생긴 거대한 검은색 괴물에 의해 죽임을 당한 이야기가 전설처럼 내려오고 있다. ‘악의 세력이 미쳐 날뛰는 어두운 밤에 황야를 건너는 일이 없도록 하라’는 선대조의 경고와 가문의 전설을 믿었던 찰스 바스커빌이 의문의 죽음을 당하자, 왓슨과 셜록 홈즈는 바스커빌가의 마지막 후손인 헨리 바스커빌을 지키고 사건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수사를 시작한다. 때마침 교도소에서 탈출한 흉악한 살인범은 잡히지 않고, 집사의 의심스러운 움직임과 밤마다 흐느끼는 울음소리 그리고 무작정 황야를 떠날 것을 요청하는 스테이플턴의 누이와 황야에 나타난 의문의 사나이까지, 가는 곳마다 사람을 질식시킬 것만 같은 의혹에 둘러싸이며 사건은 미궁 속으로 빠져든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아서 코난 도일
1859년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서 태어났으며, 1881년에 에든버러 의과대학을 졸업했다. 병원을 개원하고 의사로서의 삶을 살다가 1887년 셜록 홈즈가 등장하는 첫 번째 작품 『주홍색 연구』를 발표했다. 1890년 런던으로 이주한 이후, 월간지 [스트랜드]에 셜록 홈즈 시리즈를 연재하기 시작했으며, 이 시리즈가 인기를 끌자 작품 활동에만 전념했다. 오랜 공백기를 거친 후, 1901년 장편 소설 『바스커빌가의 개』를 연재하기 시작했고, 독자들과 평단으로부터 아서 코난 도일의 어떤 작품보다 뛰어난 작품으로 인정받았다. 셜록 홈즈 시리즈는 4편의 장편 소설과 다섯 개의 모음집에 수록된 총 56편의 단편으로 완성되었으며, 코난 도일은 1930년에 협심증으로 세상을 떠났다.

저자 : 한지윤
1984년 대전에서 태어나 중학교 때 캐나다로 건너갔으며, 브리티시 컬럼비아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했다. 한국문학번역원의 번역가 과정을 거치며 문학 번역을 시작했다. 옮긴 책으로 『나는 자유다』, 『노인과 바다』, 『셜록 홈즈 걸작선』, 『위대한 개츠비』, 『너새니얼 호손 단편선』, 『필경사 바틀비』, 『제인 에어』, 『바스커빌가의 개』 등이 있다.

목차

1. 셜록 홈즈
2. 바스커빌가의 저주
3. 문제
4. 헨리 바스커빌 경
5. 끊어진 세 가닥의 실마리
6. 바스커빌 저택
7. 머리핏 하우스의 스테이플턴
8. 왓슨의 첫 번째 보고서
9. 황야의 불빛 ̄왓슨의 두 번째 보고서
10. 왓슨의 일기에서 발췌함
11. 바위산 위의 사나이
12. 황야에서의 죽음
13. 그물을 드리우다
14. 바스커빌가의 개
15. 회상

역자 해설
작가 연보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클래식 보물창고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