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밤티 마을 봄이네 집 상세페이지

책 소개

<밤티 마을 봄이네 집>

중견 작가 이금이의 '밤티 마을' 연작이 완간되었다. 11년 전 첫선을 보인 『밤티 마을 큰돌이네 집』(1994)에 이어 『밤티 마을 영미네 집』, 연달아 『밤티 마을 봄이네 집』이 출간된 것. 이 연작은 한국 창작동화의 발흥기를 열었다고 평가되는 몇 안 되는 작품 중에 하나. '밤티 마을'의 큰돌이, 영미, 봄이네 집 이야기가 따스하게 피어난다.

전편에서 팥쥐 엄마의 등장으로 가족의 화목을 되찾게 된 영미와 큰돌이네. 아이들은 훌쩍 크고, 대신 팥쥐 엄마에게서 새로 태어난 아기 봄이가 집안에 생기를 더한다. 가족 모두가 기다렸던 소중한 동생이자만, 영미는 사랑과 관심을 빼앗긴 것만 같아 심술을 부리기도 한다. 태풍이 몰려오고, 봄이를 잠시 잃어버리고, 할아버지의 가출 소동이 일어나는 등 끊임없이 일이 터지지만, 가족들의 사랑으로 밤티 마을 봄이네 집은 모든 시련을 이겨낸다.

'밤티 마을' 연작은 3권이 하나의 이야기로 읽히기도 하지만, 각각의 작품을 따로 읽어도 충분히 흥미롭다. 탄탄한 플롯과 스토리로 완성도를 갖춘 이야기는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확보한 셈. 독자들의 꾸준한 요청으로 이어져 나온 이야기의 힘을 느낄 수 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이금이
‘이 시대 최고의 아동청소년문학 작가’로 꼽히는 이금이는 1984년 ‘새벗문학상’에 동화가 당선되어 문단에 데뷔한 이후, 30여 년 동안 진한 휴머니티가 담긴 감동적인 작품을 꾸준히 발표해 왔다. 소천아동문학상과 윤석중문학상을 수상했으며, 아이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나이를 초월하여 폭넓은 독자층을 가지고 있는 보기 드문 작가이다. 대표적인 작품으로 동화 『너도 하늘말나리야』, 『밤티 마을 큰돌이네 집』, 『나와 조금 다를 뿐이야』, 『첫사랑』, 『사료를 드립니다』 등이 있고, 청소년소설 『유진과 유진』, 『주머니 속의 고래』, 『벼랑』, 『우리 반 인터넷 소설가』, 『소희의 방』, 『신기루』, 『얼음이 빛나는 순간』, 『숨은 길 찾기』, 『청춘기담』 등과 동화창작이론서 『동화창작교실』이 있다.

작가 홈페이지 http://leegeumyi.com

화가 : 양상용
대학에서 동양화를 전공하였고 어린이 책에 그림 그리는 일을 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냇물에 뭐가 사나 볼래?』, 『고구마는 맛있어』, 『풀아, 풀아, 애기똥풀아』, 『밤티 마을 큰돌이네 집』, 『정약용, 실학으로 500권의 책을 쓰다』 등이 있다.

목차

먼저 읽어 보세요

하필이면 어린이날에
모두 봄이만 예뻐해
아버지, 정말 그런 거예요?
영미야, 네 마음 알아
봄이야, 얼른 나아
엄마, 걱정 마세요
큰돌이네 고추
이걸 어쩌면 좋아!
할아버지, 할머니
밤티 마을 봄이네 집

재미있게 읽었나요?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