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80일간의 세계 일주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   어린이/청소년 청소년

80일간의 세계 일주

구매종이책 정가6,300
전자책 정가4,400(30%)
판매가4,400

책 소개

<80일간의 세계 일주> <지성과 감성이 자라는 어린이 세계문학고전>은 꼭 읽어야 하는 세계문학작품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재구성한 책입니다. 《80일간의 세계 일주》는 이 시리즈의 열일곱 번째 책으로, 쉽고 재미있게 읽으면서 원작의 감동과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원작을 쉽게 재구성하여 쓴 글, 장면의 느낌을 살린 그림, 건축가이자 여행 작가님이 쓴 추천의 글, 작품 해설과 작가 쥘 베른을 소개한 ‘《80일간의 세계 일주》깊이 읽기’, 책을 다 읽은 후 직접 해 볼 수 있는 ‘신 나는 독후활동’을 담았습니다.
쥘 베른이 프랑스의 신문 《르 탕》에 연재하고 1873년에 출간한 《80일간의 세계 일주》는 영국 신사 필리어스 포그가 세계 여행에 도전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런던을 출발해 수에즈, 뭄바이, 홍콩, 상하이, 요코하마, 샌프란시스코, 뉴욕, 리버풀을 지나 다시 런던으로 오는 긴 여정을 통해 다양한 문화의 생활상과 이국적 광경을 흥미진진하게 묘사하였고, 마지막의 기막힌 반전으로 독자들을 완전히 사로잡았습니다. 출간되자마자 베스트셀러가 된 이 작품은 이후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히 읽히며 사랑을 받았습니다.
필리어스 포그는 80일 만에 지구 한 바퀴를 돌 수 있다는 데 내기를 걸고, 하인 파스파르투와 함께 세계 여행을 떠납니다. 그런데 비슷한 시기에 영국의 한 은행에 강도가 들어 돈을 훔쳐 가는 사건이 발생하고, 그 범인으로 필리어스 포그가 지목되어 픽스 형사가 그의 뒤를 뒤쫓습니다. 완공된 줄 알았던 철로가 중간에 끊어져 있거나 꼭 타야 할 배를 놓치거나 인디언 부족의 공격을 받는 등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하여 일정에 문제가 생길 때마다 필리어스 포그와 파스파르투는 기상천외한 방법으로 헤쳐 나갑니다. 흥미진진한 모험과 시간에 맞추기 위한 노력, 픽스 형사와의 대립 그리고 여행을 통해 만난 사랑 등 다채롭고 풍성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저자 소개>

쥘 베른|지음
쥘 베른은 1828년 프랑스 서부의 항구 도시 낭트에서 태어났습니다. 집안 대대로 법조인을 지낸 사람이 많아 베른도 법과 대학에 입학했습니다. 그러나 법 공부보다 문학에 관심이 있었던 그는 여러 문학 살롱을 드나들며 작가들과 친분을 쌓았고, 《삼총사》로 유명한 작가 알렉상드르 뒤마에게 글에 대한 도움말을 얻으며 문학의 길로 들어섭니다.
베른은 《기구를 타고 5주일》이라는 작품을 발표하면서부터 대중에게 알려지기 시작했고 이후로 《80일간의 세계 일주》와 《지구 속 여행》, 《지구에서 달까지》, 《해저 2만 리》, 《달나라 여행》, 《15소년 표류기》등 수많은 소설을 펴냈습니다. 그중 《80일간의 세계 일주》는 프랑스 신문 《르 탕》에 연재될 때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얻어 1873년에 출간되자마자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세계 여러 나라의 언어로 번역되었습니다. 많은 작품을 통해 다양한 모험 이야기를 들려준 베른은 1905년 일흔일곱의 나이로 생을 마감했습니다.

조윤진|옮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중어중문학을 전공했고 한겨레교육문화센터 어린이 책 번역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현재 ‘한겨레 어린이 청소년 책 번역가 그룹’에서 활동하면서 영미권과 중국어권의 어린이 책을 기획하고 번역하는 일을 하고 있으며, 《한여름 밤의 꿈》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오영욱|추천
건축가이자 여행 작가입니다. 서울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건축을 전공했고 세상의 많은 도시들을 여행했으며 지금은 건축 디자인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좀 더 즐겁고 행복한 공간을 만들 수 있을지 고민하며 행복한 삶을 꾸려 가고 있습니다. 《청혼: 너를 위해서라면 일요일엔 일을 하지 않겠어》,《그래도 나는 서울이 좋다》,《나한테 미안해서 비행기를 탔다》,《오기사, 행복을 찾아 바르셀로나로 떠나다》 등 건축과 여행에 관한 책을 썼습니다.


출판사 서평

100쪽으로 읽는 세계문학고전!
문학고전을 읽는 것은 지성과 감성을 균형 있게 키우는 경험이 되며, 자아정체성이 형성되는 시기에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평생에 걸쳐 영향을 미치는 가치관을 다져 가는 데 중요한 디딤돌이 됩니다. 그러므로 일정 시기가 되면 어린이들이 문학고전을 접할 수 있게 독서의 영역을 확장해 주어야 합니다.
<지성과 감성이 자라는 어린이 세계문학고전>은 꼭 읽어야 하지만 원작 그대로를 읽기에는 부담스러운 세계문학고전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재구성한 시리즈입니다. 100쪽 내외의 분량에 원작의 감동과 가치를 그대로 살려 낸 글과 그림, 작가와 작품에 대한 안내를 돕는 해설과 부록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세계문학고전을 읽을 수 있습니다.

20개국 출간, 전 세계 어린이들의 고전 입문서!
<지성과 감성이 자라는 어린이 세계문학고전>은 영국의 리얼리즈 사가 세계문학고전 원작을 다듬어 재구성한 ‘Real Reads Series’를 독점 계약하여 펴낸 책입니다. 이 시리즈는 세계문학작품을 처음 읽는 어린이를 위한 고전 입문서로서, 어린이의 눈높이에 꼭 맞게 쓰였습니다. 또한 그 내용의 충실함과 효용성을 인정받아 영국과 한국을 비롯한 캐나다, 독일, 그리스, 인도, 타이완, 아이슬란드, 콜롬비아, 슬로바키아 등 20개국에서 출간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 부모님들이 선택하여 자녀에게 읽히는 ‘어린이를 위한 고전 입문서’로 시대와 지역을 초월하여 사랑받는 고전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왜 고전을 읽어야 할까?’라는 질문에 대한 전문가들의 명쾌한 답!
<지성과 감성이 자라는 어린이 세계문학고전> 시리즈의 각 권에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선생님들이 그 전문 분야와 관련하여 작품을 바라보고 작품의 가치를 되새기는 추천의 글을 써 주셨습니다. 이런 추천의 글은 작품을 읽는 어린이들에게 생각할 거리를 던져 주는 동시에, 다양한 학문 분야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자극하며, 고전 작품을 읽어야 하는 이유에 대한 답을 줍니다. 이런 글을 통해 고전 작품이, 작품이 쓰인 몇 백 년 전에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현대를 사는 우리에게 여전히 유용한 메시지를 전해 주고, 다양한 학문 분야와 연관 지어 생각할 거리를 준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80일간의 세계 일주》에는 건축가이자 여행 작가인 오영욱 선생님이 글을 써 주셨습니다. 오영욱 여행 작가님은 어릴 적 지도를 보며 상상으로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하던 시절, 《80일간의 세계 일주》는 언젠가는 꼭 세계 여행을 하겠다는 꿈을 키워 준 책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주인공 필리어스 포그가 세계 일주를 통해 가까이에 있는 소중한 것을 얻게 되듯이, 여행은 지금 자신에게 꼭 필요한 것이 무언지를 알려 주는 지혜를 갖게 해 준다고 하였습니다.

꼼꼼한 해설과 신 나는 독후활동
책속부록인 ‘《80일간의 세계 일주》 깊이 읽기’에는 <원작과 비교하기>, <작가 소개>, <신 나는 독후활동>을 담았습니다. 작가와 작품에 관련된 다양한 사진 자료도 실어 어린이들의 이해를 돕습니다.
<원작과 비교하기>는 이 책에서 생략된 부분에 대한 보충 설명입니다. 이 책은 쥘 베른이 쓴 《80일간의 세계 일주》의 원작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요약하여 소개한 작품이기 때문에 보충 설명을 통해 원작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자 프로필

쥘 베른 Jules Verne

  • 국적 프랑스
  • 출생-사망 1828년 2월 8일 - 1905년 3월 24일
  • 데뷔 1863년 소설 '기구를 타고 5주간'

2014.10.3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에는 기발한 상상력을 가진 작가, 쥘 베른의 삶과 문학에 대한 소개를 실었습니다.
<신 나는 독후활동>에는 《80일간의 세계 일주》를 읽은 어린이 독자들이 주인공에 대해 생각해 보았으면 하는 점과 《80일간의 세계 일주》의 주제와 문체에 대한 설명을 담았습니다.〈신 나는 독후활동〉의 안내를 받으며 다른 친구들과 함께 토론할 수도 있고, 각자 작품을 읽은 느낌과 감상을 스스로 정리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술술 읽히는 이유? 이해를 돕는 각주 때문!
이 책에는 어린이들이 본문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주는 각주가 있습니다.
런던에 있는 상류층 신사들의 모임인 개혁 클럽에 대한 설명, 《타임스》와 《모닝 크로니클》등 영국 신문에 대한 소개, ‘파스파르투’라는 이름에 담긴 의미, 픽스 형사나 필리어스 포그 씨의 계획과 심리에 대해 짚어 주며, 수에즈 운하가 개통되면서 어떤 점이 편리해졌는지 등 역사적, 지리적인 사실도 설명합니다.
꼭 필요한 때에 콕 집어 설명하는 각주를 통해 배경지식까지 폭넓게 알 수 있으며, 문학 작품을 읽는 재미 또한 배가됩니다.

목차

|여행 작가의 눈으로 본 《80일간의 세계 일주》|
바다 건너 세상에 있는 것들
(오영욱_건축가이자 여행 작가)

주요 인물

80일간의 세계 일주

|부록|
《80일간의 세계 일주》 깊이 읽기 (원작과 비교하기|작가 소개|신 나는 독후활동)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지성과 감성이 자라나는 어린이 세계문학고전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