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개정판 | 걸리버 지식 탐험기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청소년 ,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개정판 | 걸리버 지식 탐험기

이인식 선생님의 주니어 교양 시리즈 6
소장종이책 정가11,500
전자책 정가30%8,050
판매가8,050

개정판 | 걸리버 지식 탐험기작품 소개

<개정판 | 걸리버 지식 탐험기> 풍자소설 <걸리버 여행기>를 61가지 지식 키워드와 함께 엮었다!

대한민국 과학 칼럼니스트 1호 이인식이 과학기술을 중심으로, 신화ㆍ문학, 그리고 미래사회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풀어놓는 「주니어 교양」 제6권 『걸리버 지식 탐험기』. 18세기 영국 풍자작가 조너선 스위프트의 풍자소설 <걸리버 여행기>를, 청소년들이 쉽게 읽어나가도록 풍부한 과학적 해설과 역사적 사실을 곁들여 새로 썼다. 거인국으로 간 걸리버의 신나는 모험 이야기를, 61가지 지식 키워드와 함께 오밀조밀하게 엮었다. 놀라운 상상력이 가득 담긴 재미았는 지식 탐험 속으로 초대한다. 청소년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면서 풍부한 지식을 안겨주고 있다.

책 속으로







칠흑 같은 어둠 속에서 울부짖는 파도가 세이렌의 혼령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전설 속의 세이렌은 아름다운 여자 얼굴에 독수리의 몸을 가지고 있다. 세이렌은 암초와 여울목이 많은 곳에서 3~8마리씩 떼를 지어 살며 노래로 뱃사람들을 유혹했다. 세이렌의 노래를 들은 선원은 누구나 그 노랫소리에 매혹되고 바다 속으로 뛰어들고 싶은 충동을 이기지 못해 결국 목숨을 잃게 된다는 이야기였다.

[걸리버 백과사전] 세이렌은 살아 있다
…이후 오디세우스 일행은 이탈리아와 시칠리아 사이에 있는 해협에서 난파의 위기를 맞는다. 해협 한쪽에서 세이렌의 노랫소리가 들려왔기 때문이다. 오디세우스는 부하들의 귀를 밀초로 막고 그 역시 부하들로 하여금 자신의 몸을 돛대에 묶게 했다. 또한 세이렌의 섬을 통과하기까지는 그가 어떤 말을 하더라도 풀어주어서는 안 된다고 명령했다. 오디세우스 일행이 세이렌의 섬에 가까이 다가가자 평온한 수면 위로 고혹적인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순간 오디세우스는 밧줄을 풀려고 몸부림치며 자신을 풀어달라고 애원했지만 부하들은 그를 더욱 단단히 묶고 항해를 계속했다. 마침내 노랫소리는 점점 약해졌고 오디세우스 일행은 세이렌의 유혹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었다. 세이렌은 서구의 문학작품에도 자주 등장했다. 현대판 세이렌의 전설은 덴마크의 동화작가인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1805~1875)에 의해 창조되었다. 안데르센은 『인어공주』(1837)를 통해 세이렌의 모습을 크게 바꾸어놓았다. 당시까지만 해도 세이렌은 매우 부정적인 이미지를 지니고 있었다. 남성을 유혹하는 위험한 존재였던 세이렌은 『인어공주』를 통해 정숙하고 아름다운 젊은 아가씨로 그 이미지가 바뀌게 되었다.


출판사 서평

원작에 더한 놀라운 상상력, 소설보다 재미난 지식 모험
<걸리버 여행기>, 과학 지식과 만나 새롭게 태어나다

거인국으로 간 걸리버의 신나는 모험 이야기와 61가지 지식 키워드로 엮어 가는 흥미진진한 지식 탐험기
1726년 발표된 이래 300년 가까이 전 세계의 독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 온 <걸리버 여행기>. 본래 영국 정치 및 사회의 타락과 부패를 고발하는 풍자소설이었으나 ‘보통 사람보다 10배나 큰 거인들이 사는 나라’, ‘한 뼘도 안 되는 조그만 사람들이 모여 사는 나라’ 등 기발한 상상력 덕분에 아이들을 위한 각색본으로 더 많이 출간되어 왔다. 그런데 판타지적 요소 외에도 풍자와 해학, 18세기 유럽의 상황 등 <걸리버 여행기>를 통해 읽어 낼 수 있는 이야기는 참으로 다양하다. 때문에 원전으로 접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실제 <걸리버 여행기>는 총 4권으로 분량도 적지 않을 뿐더러 내용도 난해한 대목이 많아 청소년들이 읽어 내기 쉽지 않다. 이에 꾸준히 과학 저술을 해 온 저자(이인식)는 기존의 <걸리버 여행기>를 최대한 살리면서 과학적 해설과 역사적 사실을 곁들여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새로운 걸리버 여행기를 집필하게 되었다.
<걸리버 지식 탐험기-거인국, 브롭딩나그로 가다>에는 청소년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폭넓은 지식을 접할 수 있는 61개의 지식 키워드 ‘걸리버 백과사전’이 소설 내용 중간 중간에 들어가 있다. 이를테면, 걸리버가 배를 타고 항해를 떠나는 장면에서는 배의 발달사를 소개하고, 폭풍우 속에서 세이렌 이야기를 떠올리는 장면에서는 세이렌 전설과 관련 문학작품을 제시해 이해를 돕는다. 곧, 이야기 속 사건이나 용어에 대해 현재 시점의 관련 지식과 정보를 담아 소설을 읽는 재미와 지식을 쌓는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허구와 사실, 과거와 현재, 문학과 과학이 접목된 새로운 시도를 주목할 만하다.
2005년 10월에 발간된 <걸리버 지식 탐험기>의 개정판으로, 변화된 내용을 업데이트하고, 기존 일러스트에 소설의 감동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일러스트를 추가하여 새롭게 꾸몄다. 걸리버가 항해에 나섰던 1702년으로 가 브롭딩나그 여행을 마칠 즈음이면 재미난 기행문 한 편과 유럽 근현대사 교양서 한 권을 읽어 낸 듯 세계에 대한 시각이 보다 넓어질 것이다.


저자 프로필

이인식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서울대학교 전자공학 학사
  • 경력 지식융합연구소 소장
    카이스트 겸직교수
    과학문화연구소 소장
    국가과학기술자문위원회 위원
  • 수상 2008년 서울대학교 자랑스러운 전자동문상
    2006년 과학동아 창간 20주년 최다기고자 감사패
    제47회 한국출판문화상
    제1회 한국공학한림원 해동상

2014.12.1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이인식은 대한민국 과학칼럼니스트 ‘1호’인 이인식 과학문화연구소장은 서울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했다. KAIST 겸임교수이며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위원을 역임했다. <조선일보> <동아일보> <한겨레> <부산일보> 등 주요 일간지에 450편 이상의 고정칼럼을, <월간조선> <과학동아> <주간동아> <시사저널> 등 잡지에 150편 이상의 기명칼럼을 연재했다. 『지식의 대융합』 『미래교양사전』 『나는 멋진 로봇친구가 좋다』 『짝짓기의 심리학』 등 과학·공학과 인문사회과학을 융합하는 정통 글쓰기로 한국 과학저술의 토대를 만들어 왔다. 제1회 한국공학한림원 해동상, 제47회 한국출판문화상(저술 부문), 2008년 서울대 자랑스런 전자동문상을 수상했다. 고등학교 국어교과서에 ‘나노기술이 세상을 바꾼다’라는 칼럼이 수록되었다.

목차

1장 이상한 섬나라
인도로 가는 배를 타고
폭풍우로 길을 잃다
밀밭에 나타난 거인들
거인에게 목숨을 구걸하다
어느 난쟁이의 서러움이 이만할까

2장 브롭딩나그의 명물이 되다
어린 유모 글룸달클리치
쇼로 인기몰이를 하다

3장 국왕은 인간을 경멸한다
왕궁에서 살게 되다
인간은 대자연의 실수
난쟁이에게 시달림을 당하다

4장 여행용 상자 속에서
죽은 고래 고기를 먹는다
시골로 나들이하다

5장 크고 작은 사건들
온갖 동물들이 괴롭히다
거인 나라의 처녀들
걸리버호에서 생긴 일
원숭이에게 납치되다

6장 국왕과의 회견
충성심이 하늘을 찌르다
영국에 관한 국왕의 질문

7장 인간 동물에 관한 연구 보고서
브롭딩나그에는 화약이 없다
국왕은 유토피아를 꿈꾼다
태초에 거인들이 있었다

8장 삶과 죽음의 갈림길에서
어린 유모의 눈물
바다에 떨어지다
영국 배에 의해 구출되다
누가 내 이야기를 믿으랴
마침내 인간들의 세상으로

걸리버 백과사전 찾아보기
후기
지은이의 주요 저술 활동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