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지구 소년 보고서 상세페이지

지구 소년 보고서작품 소개

<지구 소년 보고서>

모두의 동화 22권. 남들 다 다니는 학원도 다니지 않고, 학교 끝나면 동네 산에 올라 혼자 시간을 보내는 도윤이. 학교 성적이나 게임보다는 우주에 더 관심이 많다 보니 친구도 거의 없고, 쌍절곤을 잘 돌리는 휴 스님이 사는 절이 도윤이가 편히 쉴 수 있는 유일한 아지트다.

어느 날 저어산 자락에서 외계로 신호를 보낼 장치를 만드는 이나를 만나고, 스님의 숨겨둔 아들이라고 소문난 까까머리 도야가 전학 오면서 셋은 친구가 된다. 특별한 것도 없지만 결코 평범하지도 않은 세 친구는 저마다의 사연을 가지고 우주로 초대장을 보내기 위해 힘을 합치는데….


출판사 서평

★ 어쩌다 친구가 된 세 아이가 만든 우연 같은 기적

도윤이는 조용한 아이다. 남들 다 다니는 학원도 안 다니고 게임에도 관심이 없다 보니 친구도 별로 없다. 학교 끝나면 저어산에 있는 절에 올라가 휴 스님이 쌍절곤을 돌리는 걸 보며 시간을 보낸다. 도윤이가 관심 있는 건 우주와 별이다. 우주에 대해 알고 싶은 게 많지만, 우주로 가려면 돈과 시간이 엄청 많이 든다는 것도 잘 안다. 그래서 도윤이가 생각해낸 방법은 우주에 있는 누군가를 지구로 초대하는 것이다.
이런 생각은 어느 날 갑자기 혼자 하게 된 게 아니다. 저어산에 갔다가 이상한 소리가 들려 가본 곳에서 우주로 메시지를 보낼 장치를 만드는 이나를 만났다. 작디작은 키에 주근깨 범벅인 이나는 매일 학교와 학원만 오가는 톱니바퀴 같은 생활에 지쳐 있는 아이다. 이나는 일주일에 두 번 엄마 몰래 기지에 찾아와 장비들을 손보는 게 유일한 낙이다.
도윤이와 이나는 첫 만남부터 티격태격했지만 우주로 메시지를 보내고 싶다는 공통점을 발견하고 친해진다. 둘은 함께 저어산 자락에 우주와 교신할 장치를 만들기로 한다.

둘이 마음을 맞춰 가고 있던 어느 날, 자기를 화성인이라고 소개하는 도야가 전학 온다. 도윤이는 이나와 자기 사이에 도야가 끼는 게 달갑지 않지만 도야는 아랑곳하지 않고 꾸준히 두 사람의 기지로 찾아오면서 결국 셋은 우주에 초대장을 보내는 데 의기투합하게 된다.
어떤 때는 똑똑해 보이지만, 또 어떤 때는 너무 엉뚱해서 갈피를 잡을 수 없는 도야. 그런 도야를 도윤이는 못마땅하게 바라보지만, 같이 기지 이름을 짓고 깃발을 꽂으면서 어느덧 ‘친구’로 인정하게 된다.

★ 우리는 어떤 ‘지구 소년 보고서’를 쓸 수 있을까

우주 말고 다른 일에는 그다지 흥미가 없는 도윤, 공부를 잘하고 똑똑하기로 유명하지만 숨 막히는 하루하루를 살고 있는 이나, 아픈 비밀을 간직한 채 애써 밝은 모습만 보이며 사는 도야.
세 친구는 우주로 초대장을 보낼 준비를 하면서 점점 서로의 마음을 들여다보게 된다.
도야, 도윤, 이나가 쏘아 올린 WC.did-12호의 메시지는 어디까지 도달할 수 있을까?
우주의 누군가가 초대장을 받고 지구로 온다면, 세 아이는 그에게 어떤 이야기를 하고 싶은 걸까?
우주 안의 작은 행성 지구, 그중에서도 아주 작은 나라, 아주 작은 동네에서 우연히 만난 세 친구의 우정은 어디까지 이어질 수 있을까?
우주의 비밀보다 더 많은 걸 감춰둔 친구의 마음을 열어볼 수 있을까?

세 친구의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우주로 보낼 ‘지구 소년 보고서’를 써보고 싶게 될지 모른다. 그 보고서에는 지구인에게는 털어놓을 수 없는 내 비밀도 담을 수도 있고, 이 지구에서 인연을 맺게 된 사람들에 대해 쓸 수도 있다. 멋진 보고서를 쓰는 그날을 꿈꾸며 오늘을 좀더 멋진 하루로 만들어보고 싶어질지도 모를 일이다.


저자 소개

글 윤해연
2014년 비룡소 문학상을 수상하며 등단했습니다. 동화 『오늘 떠든 사람 누구야?』, 『영웅이도 영웅이 필요해』, 『우리 집에 코끼리가 산다』, 『뽑기의 달인』, 『투명의자』, 『별별마을의 완벽한 하루』, 『지구 소년 보고서』 등을 썼으며, 청소년 소설로는 『그까짓 개』, 『우리는 자라고 있다』 등이 있습니다.
수상 : 2014년 눈높이아동문학상, 2014년 비룡소 문학상

그림 박현주
대학에서 조소를 전공했고 졸업 후 단편 애니메이션 작업을 했습니다. 지금은 그림책 작가로 활동 중이며 쓰고 그린 책으로 『나때문에』, 『비밀이야』, 『이까짓 거』가 있고, 『안녕, 남극성』, 『방과 후 사냥꾼』, 『바이러스를 막아라』, 『내 꿈은 조퇴』, 『노아의 모험』, 『내 차를 운전하기 위해서는』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목차

프롤로그
여기는 창백한 푸른 점
화성에서 온 아이가
달이 지구를 도는 이유
WC.did-12호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
슈퍼문이 뜨고 유성우가 내리는 날에
웰컴 투 지구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
지구 소년 보고서
작가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모두의 동화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