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바다를 담은 그릇 상세페이지

바다를 담은 그릇작품 소개

<바다를 담은 그릇>

★ 내가 그릇이라면 어떤 모양일까?

지오, 두영, 빛나, 다희, 이 이야기에 등장하는 네 아이는 따분한 여름방학을 보내다가 보물찾기에 뛰어든다. 그 보물은 분청사기. 조선시대에 만들어진 온전한 분청사기는 국보나 보물이 될 수 있다.
아이들은 깨지지 않은 온전한 그릇을 찾으러 산으로 갯벌로 돌아다니다가 가까워지고 진짜 보물의 의미도 만나게 된다. 진짜 보물은 무엇이었을까?


출판사 서평

우리 마을에 묻혀 있는 보물을 찾자!

남해안 작은 갯마을에 사는 지오, 두영, 빛나, 다희, 넷은 같은 학교 친구다.
서울에서 전학 온 지오는 앞으로 살게 될 마을에 대해 알고 싶어서 혼자 ‘우리 마을 알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그러다 세종대왕과 이순신 장군이 우리 마을에 온 적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말을 다른 친구들에게 전하고, 이 말을 들은 빛나는 아마 분청사기 때문일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아이들은 마을 곳곳에 숨겨져 있을 분청사기를 찾으려 힘을 합치지만 온전한 도자기를 찾을 수가 없다. 아이들은 각자 자기만의 도자기를 빚어보고자 빛나 아버지의 도자기 공방으로 찾아간다.


내 마음을 담은 그릇은 어떤 모양이고, 어떤 무늬가 새겨져 있을까?

우리나라는 옛날부터 아름다운 도자기를 만들어 사용했다.
고려시대에는 상감청자, 조선시대에는 백자가 유명했는데 청자와 백자 사이에는 분청사기가 있었다. 분청사기는 고운 흙을 반죽하여 모양을 빚고 백토로 표면을 분장한 뒤에 무늬를 새기고 유약을 발라 구워내는 도자기다. 세종대왕이 특히 사랑했던 장녀 정소공주의 태항아리도 풀꽃 무늬 분청사기다.
이 책의 배경이 된 곳은 남해안의 작은 갯마을. 임진왜란 때 이순신 장군이 군량을 모았던 득량도가 바라다보이는 곳이다. 얼마 전, 우주선 나로호를 쏘아 올린 곳이기도 하다. 분청사기 도요지가 있는 이곳에선 지금도 분청사기 깨진 조각들이 발견된다.

상감청자가 비색과 정교한 무늬라면 백자는 눈처럼 흰 빛깔일 것이고, 이에 비해 분청사기는 마음대로 표현한 무늬로 자기다움을 좀 더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도자기다. 아이들은 분청사기를 찾고 빚어내면서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또 남이 만들어놓은 기준이 아닌 자신의 의지대로 나아가는 마음을 길러 나간다.
우리는 모두 하나의 그릇이다. 한 사람 한 사람은 저마다 자기만의 꿈을 새긴 그릇을 마음에 지니고 있다. 그렇게 각자 특색 있는 다양한 그릇들이 모여 아름다운 세상을 만든다.


저자 소개

글쓴이 이미례

나뭇잎에 빗방울 떨어지는 소리, 아이들 웃음소리를 좋아해요. 어느 가을날, 공원에서 만난 아기 길고양이 ‘나비’ 이야기가 한국일보 신춘문예 동화 부문에 당선되었어요. 어렸을 때부터 글을 읽고 쓰며 살고 싶었는데 소원대로 되었어요. 날마다 학교 아이들과 신나게 놀고 길고양이와도 친하게 지내요. 아이들이 소곤거리는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고,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배어 있는 글을 쓰려고 합니다. 펴낸 책으론 『시계 수리점의 아기 고양이』와 『앵앵이와 매암이』가 있어요.


그린이 차상미

시각디자인을 전공했고, 현재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며 책과 영상 등 다양한 매체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일상의 모습과 감정에서 영감을 많이 얻으며 주로 잔잔하고 부드러운 그림을 그립니다. 그린 책으로 『꽝 없는 뽑기 기계』,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 『봄날의 곰』, 『시계 수리점의 아기 고양이』, 『마음 사냥꾼 모요』,『5월의 1학년』 등이 있습니다.

목차

세종대왕이?
이순신 장군도?
보물찾기
갯벌의 망둥이들
네 개의 질문
그릇 빚기
집으로 가는 버스에서
나만의 무늬를 새기다
사륜구동
바다를 담은 그릇

작가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모두의 동화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