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커피점 탈레랑의 사건 수첩 1권 상세페이지

소설 일본 소설 ,   소설 추리/미스터리/스릴러

커피점 탈레랑의 사건 수첩 1권

다시 만난다면 당신이 내려준 커피를

대여 90일 1,900
구매전자책 정가7,500
판매가7,500

혜택 기간: 02.17.(월)~02.16.(화)


이 책의 키워드




책 소개

<커피점 탈레랑의 사건 수첩 1권> 일본 각종 서점 판매 1위! 96만 부 판매!
'이 미스터리가 대단해! 2012' 대상 히든카드상 수상!

만났다-!
화를 내며 뛰쳐나가버린 여자 친구를 찾아 거리를 헤매다가 우연히 들어가게 된 커피점 탈레랑. 그곳에서 아오야마 마코토는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커피’와 만나게 된다.
그런데 이 맛있는 커피를 끓여 낸 바리스타가 심상치 않다? 이메일 아이디 하나로 소개하기도 전에 아오야마의 본명을 알아내는 그녀. 미호시는 커피를 끓이는 실력만큼이나, 뛰어난 추리력을 가진 사람이었던 것! 두 사람은 주변에서 마주치는 크고 작은 사건들을 하나씩 멋지게 해결하며 점점 가까워져간다.


출판사 서평

일본 열도를 뒤흔든 커피 미스터리 걸작, 마침내 출간!

커피를 좋아하는 주인공 아오야마 마코토는 어느 날 ‘탈레랑’이라는 커피전문점에 들렀다가 ‘이상적인 커피’와 조우한다. 커피점 탈레랑의 바리스타는 기리마 미호시라는 젊은 여성이었다. 마코토는 미호시와 친해지며 탈레랑의 단골이 된다.
기리마 미호시에게는 커피 이외에도 특기가 있었다. 그것은 바로 ‘추리’. 미호시는 주인공 일상 속에서 마주친 사건들을 멋지게 풀어 해결해낸다.

“좋은 커피는 악마처럼 검고 지옥처럼 뜨거우며 천사처럼 순수하고 사랑처럼 달콤하다”
- 샤를 모리스 드 탈레랑

커피예찬으로 유명한 인물의 이름을 작품 타이틀로 이용한 이 작품의 장르를 굳이 고른다면,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하지만 ‘구르메 미스터리’ 중에서도 ‘커피 미스터리’라고 할 수 있다. 커피전문점 바리스타 미호시와 주인공 마코토 등 등장인물들 사이의 대화를 통한 지적 추리로 사건을 해결하는 이 작품은 일본 다카라지마(?島)사 제10회 ‘이 미스터리가 대단해’ 대상 히든카드상을 수상하며 출간되었고, 신인작가의 데뷔작임에도 불구하고 일본 현지 2012년 8월 출간 이후 현재까지 96만 부 이상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4월 25일에는 후속권 《커피점 탈레랑의 사건 수첩 - 그녀는 카페오레의 꿈을 꾼다》가 출간되며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본 작품은 10~20대가 즐겨 읽는 ‘라이트노벨’과 순수문학 사이에 위치한 작품이다. 만화적 감각으로 쉽게 읽히는 라이트노벨의 장점을 잘 살려 통상적인 추리소설보다 오락성이 뛰어나며 순수문학으로서의 완성도와 진중함도 함께 갖췄다.

‘커피 미스터리’라는 장르에 걸맞게 작품 안에서 커피에 관해 논하는 장면이 다수 등장한다. 아라비카와 로부스타에 대한 간단한 해설, 이탈리아 사람들의 커피 마시는 방법, 커피 드립 방법(넬드립 등)과 필터 관리법, 에스프레소와 드립커피의 차이점, ‘블랙커피’ 호칭의 동서양 차이, 베트남식 화이트커피 설명 등 커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추리 요소 이외에도 읽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주인공 아오야마(푸른 산)는 블루마운틴을, 커피전문점 탈레랑의 주인 모카와 마타지는 모카 마타리, 아오야마의 사촌동생 코스다 리카는 코스타리카를 연상시키는 등 작중 등장인물들의 이름이 모두 커피와 연관되어 있어 새로운 인물의 등장과 함께 ‘이번에는 어떤 커피일까?’ 기대를 갖게 하는 것도 또 다른 재미다.

“탁월한 설정과 캐릭터, 미스터리 요소가 충실한 매력적인 소설!”
_기타하라 나오히코 (미스터리 소설가)

“범죄에만 미스터리가 있는 것이 아니다. 눈뜨고 잠들기까지 미스터리는 우리 곁을 맴돈다. 그것을 의식하는 것에 의해 세계관이 크게 달라진다.”
_오카자키 다쿠마 (저자)

“커피와 미스터리처럼 잘 어울리는 조합이 또 있을까? 진한 커피 한 잔처럼 두뇌를 깨워 일으켜 기분 좋게 회전시키는 소설이다.”
_양윤옥 (옮긴이)


저자 프로필

오카자키 다쿠마 Takuma Okazaki

  • 국적 일본
  • 출생 1986년 7월 7일
  • 학력 교토 대학 법학부 학사
  • 데뷔 2012년 소설 '이 미스터리가 대단해'
  • 수상 2013년 제1회 교토책 대상 수상
    2011년 제10회 이 미스터리가 대단해! 히든카드상
  • 링크 트위터

2016.11.16.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오카자키 다쿠마는 1986년생. 후쿠오카현 다자이후시 출생. 교토대학 법학부를 졸업하고 《커피점 탈레랑의 사건 수첩》으로 제10회 ‘이 미스터리가 대단해!’ 대상 히든카드상을 수상하며 데뷔했다. 본 작품의 히트로 일본에 ‘커피 미스터리’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목차

프롤로그
제1장 사건은 두 번째 방문 때
제2장 비터스위트 블랙
제3장 유백색에 하트를 숨기다
제4장 바둑판 위의 추격전
제5장 past, present, f*****?
제6장 Animals in the closed room
제7장 다시 만난다면 당신이 내려준 커피를
에필로그


리뷰

구매자 별점

4.1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14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