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중학수학 별거 아니야 - 초등수학 VS 중등수학 상세페이지

중학수학 별거 아니야 - 초등수학 VS 중등수학작품 소개

<중학수학 별거 아니야 - 초등수학 VS 중등수학> 중학교 수학을 만만하게 만들어 주는 학습서

초등학교 때는 늘 앞서가던 아이가 중학교에 들어가서 수학 때문에 좌절하는 경우가 많다. 좋은 학원을 찾아 이곳저곳을 옮겨보고 문제집을 반복적으로 풀어보지만 대부분은 반짝 효과에 그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 정도 되면 학부모나 아이들은 불안에 빠진다. 그래서 자녀들이 중학교에 가서도 초등학교 때처럼 수학을 잘 할 수 있게 만드는 방법을 찾는 학부모들이 늘고 있다. 본 책은 지난 1월 출간되어 많은 중학생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중학수학 개념 별거 아니야], [중학수학 문장제 별거아니야]의 후속권으로 이번에는 초등고학년 학생들의 선행학습을 돕고 중학교 1학년생이 쉽게 중학교 수학에 입문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 책의 강미선 저자는 아이들이 수학을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하는 HOWMATH 연구소장으로 있으며, 지금까지 다양한 수학학습서를 집필하고 번역해왔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쓴 "중학수학 별거 아니야 초등수학vs중등수학"에서는 초등학교 수학과 중학교 수학이 별 반 다르지 않음을 알려주고 있다. 집합에서 입체도형까지 중학 수학의 전반적인 흐름에 따라 실제 초등학교와 중학교 수학 문제를 대조시키며 중학수학의 핵심은 초등학교 때 배운 수학개념에서 출발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초등학교 수학에서 다루는 용어와 범위가 조금 다를 뿐, 어려워 보이는 중학수학 공식들도 알고 보면 초등수학의 연장이라는 것이다.

최근 수학 교과 개정에 따라 기존의 문제 풀이 중심의 학습 방식으로는 더 이상 수학 우등생이 될 수 없다는 인식이 확대되고 있다. 본 책은 초등수학을 바탕으로 중학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두려움 없이 중학교 수학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본 책을 따라가다 보면 초등에서 중등으로 이어지는 수학의 Map을 머릿속에 자연스럽게 그리게 되어 더 이상 수학에 대한 공포감 없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다. 앞으로 과학동아북스는 '수학 별거 아니야' 시리즈를 통해 우리나라 학생들이 겪는 수학에 대한 고민과 갈등, 문제들을 함께 해결해 나갈 것이다.


저자 프로필

강미선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67년
  • 학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서울대학교 수학교육학과 학사
  • 경력 강미선 수학교육연구소 연구원
    하우매쓰연구소 소장

2014.12.0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강미선
1967년 서울에서 태어나, 성균관대 수학교육과를 졸업하고, 이화여대 대학원에서 석박사과정을 마쳤다. 대학졸업 후 고등학교에서 교편생활을 하다 대입학원가로 직장을 옮겨, 10년 동안 강남, 송파, 일산 지역에서 일타 강사로 이름을 날렸다.
10년 동안 고등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아이들이 수학을 힘들어하는 근본적인 이유가 초등수학에서의 잘못된 학습법이라는 것을 깨달게 된 저자는, 2000년부터 ‘서로맘’이라는 인터넷 필명으로 학부모들에게 새로운 초등수학교육법을 전파하기 시작했다. 이후 2002년부터 4년 동안 ‘강미선 수학교육연구소’를 통해 대안수학교육법을 개발하고, 실제로 초등학생들에게 적용하는 연구활동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새로운 교육실험은 기대 이상의 성공을 거뒀다. 현재는 초등수학 교수법을 연구개발하는 하우매쓰연구소 소장으로 있다. 한겨레신문에 [수학개념쏙쏙]이라는 교육칼럼을 2년 동안 연재했으며, 여성잡지를 비롯한 교육사이트에 수학교육 에세이를 주로 집필했다. 학부모가 모인 곳이라면 어디든지 나서며 다양한 강연회를 활발히 하고 있다.
그녀가 오랫동안 연구해온 분야는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수학을 쉽게 공부할 수 있는지에 대한 수학 학습법이다. 일상에서의 수학적 경험이 아이에게 좋은 결실을 가져온다고 강조하는 그녀는 평소의 논리적인 사고가 수학공부의 힘이 된다고 조언한다.
[수학은 밥이다]에서 저자는 아이의 평생수학 성적이 이미 취학 전에 결정된다고 주장한다. 수학을 가장 먼저 배우는 곳은 학교가 아닌 가정이듯, 엄마로부터 배우는 수학이 중요한 이유는 좋은 학습 태도를 익힐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일상생활과 수학을 따로 떼어놓지 말고, 아이에게 생각할 시간을 충분히 주고, 질문으로 아이의 수학적인 생각을 만들어줄 것을 당부하는 저자는, 수학으로 행복한 삶을 살았으면 하는 꿈을 전파하고 있다.
저서로 [초등수학사전] [행복한 수학 초등학교] [중학수학 별거 아니야][분수, 넌 내 밥이야] [초등수학 놀이BOOK] 등이 있다.

그림 - 문진록
현재 애니메이터로, 캐릭터 디자이너로, 일러스트레이터로 어린이책에서 광고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폭넓게 활동하고 있다. 자체 캐릭터 나에임금님으로 밀가루닷컴, 프리미어 영화카툰 등에 연재하였으며, 2nagi 다이어리 등 여러 팬시제품을 제작하였다.

목차

머리말

1장 집합
2장 자연수
3장 정수와 유리수
4장 문자와 방정식
5장 함수와 그래프
6장 통계
7장 도형의 기초
8장 평면도형
9장 입체도형


리뷰

구매자 별점

4.7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