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북회귀선 상세페이지

리디 info

* 본 도서는 원본 작품이 아닌 작품의 줄거리/작가 정보/문학사적 의미와 평가 등을 아주 간략하게 정리한 도서입니다. 도서 구매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책 소개

<북회귀선> 문학은 삶과 꿈을 반영하고, 삶과 꿈은 문학을 반영한다. 때론 삶보다 치열한 문학이 있는가 하면 문학보다 치열한 삶이 있다. 인류 역사를 돌이켜 볼 때, 인류는 보다 행복하고 인간다운 삶을 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고 지금도 마찬가지이다. 인간이 이 땅을 살아오는 동안 완벽한 제도나 구원자는 없었다. 미래에도 인간으로서 완벽한 것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불완전한 속에도 삶의 갈등과 고통을 그대로 받아들이면서 승화시키는 것은 인간으로서 특권이다.


출판사 서평

세계명작 다이제스트를 읽음으로서 쌓이는 간접경험들은 무의식 속에 침전되었다가, 사소한 감각적 사건을 계기로 되살아날 것이고, 우리는 그것을 우리 각자가 추구하는 것에 붙잡아 고정시킨다면 영원에 접촉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소개

릴케의 어릴 적 이름은 르네(Rene)였다. 체코슬로바키아의 프라하에서 출생한 그는 철도회사에 근무하는 아버지와 고급관리의 딸인 어머니 사이에서 생후 6년간을 계집아이로 양육되었고, 그가 9세 때 부모는 이혼하였다.
그 후, 릴케의 아버지는 그를 육군유년학교에 입학시켰으나 그는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적응하지 못하여 중도에 자퇴하고 말았다. 이후 릴케는 뮌헨대학과 프라하대학에 각각 입학했지만, 문학에 뜻을 두었던 그는 그곳에서마저 적응하지 못하고 모두 중도에 포기하였다.

릴케는 1894년 19살 되던 해에 처음으로 시집을 출간하고, 아예 생활 근거지를 독일의 뮌헨으로 옮겨 본격적인 작품 활동에 들어갔다. 그는 유럽으로 자주 여행하였고, 이때부터 마치 분출되는 분수처럼 시를 쏟아내기 시작했다.

목차

1 작가와 작품에 얽힌 에피소드
02 핵심 줄거리
03 역사적 의의와 평가
04 도서 정보
05영화정보


리뷰

구매자 별점

2.3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세계명작 다이제스트(소리울림)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