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더 이상 내려갈 곳이 없었다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더 이상 내려갈 곳이 없었다

바닥에서 쉴만한 물가로
소장종이책 정가11,000
전자책 정가30%7,700
판매가7,700

더 이상 내려갈 곳이 없었다작품 소개

<더 이상 내려갈 곳이 없었다> “힘드냐? 억울하냐?
너 나를 따르는 것 아니었냐?”

상하고 낙담한 마음을 주님 앞에 다 쏟아놓았다
탱크 목사가 들려주는 사망의 골짜기 탈출기

유기성 김동호 송태근 목사 추천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하심이라
시편 23편 4절


아무리 광야 같은 인생이라도 쉴만한 물가가 있다!
더 이상 내려갈 곳 없는 사망의 골짜기에서도
주님이 정말 나의 목자 되시면 모든 문제는 끝난다


갑작스런 교회 사임 발표 후 4년 동안 쉽지 않은 기간을 보냈던 홍민기 목사님이 그 사망의 깊은 골짜기를 지나온 고백을 이 책에 담아내었다. 실제로 극심한 고통의 시간을 겪었기에 그의 고백이 진실하게 마음에 와닿는다. 책 곳곳에 좌절과 절망의 순간, 기도굴에서 받은 은혜와 회복에 대한 고백이 있다. 고통과 어려움 속에서 하나님을 갈망하는 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유기성 목사 l 선한목자교회 담임

하나님께 크게 그리고 귀히 쓰임을 받은 사람들의 공통점이 있다. 그것은 광야 체험이다. 광야는 더 이상 내려갈 곳이 없는 극한의 바닥이다. 거기는 누구의 도움도 닿을 수 없는 곳이다. 그의 간증을 통해, 아직도 ‘더 이상 내려갈 곳이 없는 곳’에 있는 사람들이 홍 목사처럼 “부족함이 없으리로다”라는 말씀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추천한다.
김동호 목사 l 높은뜻연합선교회 대표

이번 책은 그 과정에서 그가 시편 23편을 통해서 체득한 고백이기에 더욱 눈물이 납니다. 그 과정을 통과하며 홍 목사님으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동행하시는 것을 고백하게 하신 귀한 고백이기에, 지독한 절망과 시련에 있는 성도들에게 이 책이 가슴만으로나 이론으로가 아니고 하나님의 실존을 만나게 하는 귀한 글이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 땅의 그리스도인들에게는 물론이고 비신앙인들에게도 일독을 권합니다.
송태근 목사 l 삼일교회 담임



기도굴에서 울분으로 기도하는 내게
입술로 고백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분명한 메시지가 있었다

교회 사임 후 엄청난 고통과 아픔의 시간을 보냈다.
가까운 사람들에게 배신을 당하고,
나의 뒤에는 조롱과 무서운 공격들이 있었다.
그래서 정신적으로 영적으로 바닥을 쳤다.
더 이상 내려갈 곳이 없었다.

속이 시커멓게 타 버린 상태로
기도가 나오지 않는 낙심의 상태로
더 이상 내려갈 곳이 없는 절망으로

기도굴을 찾았다.
그리고 울분으로 기도하며 하나님을 원망했다.
하나님께서 나에게 물으셨다.

“힘드냐? 억울하냐? 아깝냐?”
“너 나를 따르는 것 아니었냐?”

기도가 이어질 때마다
나에게 주시는 분명한 하나님의 메시지가 있었다.
그리고 그것을 입술로 고백하게 하셨다.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출판사 서평

섬기던 교회와 모든 사역을 내려놓고 더 이상 내려갈 곳 없이 바닥을 치고 기도굴에 들어간 한 목사가 있다. 억울함과 분노를 쏟아놓으러 간 그곳에서 하나님은 지금 문제도, 부족함도 가장 많은 그에게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습니다”라고 고백하게 하셨다. 이해할 수 없는 고백과 함께 바닥에서 다시 시편 23편을 읽으며 그는 하나님의 목자 되심을 새롭게 깨닫고 회복되기 시작했다. 위로받으러 간 기도원에서 도리어 “위로하라”라는 사명을 받고 이제 세계의 외딴 선교지를 찾아다니며 주님의 위로와 기쁨을 나눈다.
그 과정을 담아낸 이 책은 주님의 음성을 듣는 광야의 시간 가운데 다시 읽은 시편 23편의 묵상집이자 바닥에서 회복을 경험하고 새로운 사명으로 돌아온 ‘사망의 골짜기’ 탈출기이다.

여호와가 나의 목자이시면 왜 “내게 부족함이 없게 해주십시오”가 아니라 “내게 부족함이 없습니다”인가.
쉽지 않은 그 고백은 하나님이 정말 나의 주인이요 목자 되신 인생만이 드릴 수 있는 특권이자 진정 주님의 양이라는 인식표와도 같다. 이 책을 통해 저자는 더 이상 내려갈 곳조차 없이 어둡고 막막한 사망의 골짜기에 주저앉은 이들에게 손을 내밀어, 상하고 낙담한 마음을 주님 앞에 다 쏟아놓고 이제야말로 삶의 중심과 방향을 바로잡게 한다. 부족한 것투성이인 이 땅에서 만족하다 고백하고, 진심으로 고통이 축복이라 말하고, 내일을 꿈꿀 수 없는 절망의 골짜기를 벗어날 수 있도록.


저자 소개

홍민기

하나님을 향한 열정으로 거침없이 직진하던 탱크 목사가 2015년, 처음으로 멈춰 섰다. 섬기던 교회를 사임하고 들어간 기도굴은 더 내려갈 곳 없는 바닥이요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였다. 그곳에서 하나님은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다”라고 새롭게, 깊이 고백하게 하셨다. 기도굴에서 회복한 그는 주님의 명령을 따라 많은 선교지를 다니며 오지에서 이름도 빛도 없이 수고하는 주의 종들을 찾아 위로하고 주님의 목자 되심을 함께 나눈다.

이 책은 시편 23편을 통해 목자 되신 하나님이 우리에게 어떻게 행하시는지를 새롭게 깨달아간 묵상집이자 ‘사망의 골짜기’ 탈출기이다. 이 책을 통해 저자는 우리가 양답게 목자를 따르는지, 자신이 목자 노릇 하며 하나님께 내 부족함을 채우라고 요구하는지 정직하게 돌아보게 한다.

미국 고든대학(Gordon College)에서 청소년 사역과 성서학(B.A.)을, 웨스트민스터 신학교(Westminster Seminary)에서 목회학(M.Div.)을, 아세아연합신학대학원에서 영성교육학(Th.M)을 전공했다. 현재 브리지임팩트사역원(1996년 설립) 이사장으로서 다음세대 부흥에 힘쓰는 한편, 올바른 교회에 대한 고민 끝에 주님의 인도하심으로 라이트하우스 무브먼트를 시작하여 서울, 부산, 미국 댈러스에 예배와 본질에 집중하는 교회를 개척해 예배드리고 있다.

저서로는 《교사의 힘》,《자녀교육에 왕도가 있다》,《하나님의 에이스》,《다시 세움》(이상 규장), 《사춘기 내 아이 마음 읽기》,《믿음의 승부수》(이상 두란노) 등이 있다.

브리지임팩트사역원 bim1020.com
라이트하우스 무브먼트 www.lighthousemovement.org

목차

추천사
프롤로그

CHAPTER 1 목자 되심
“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CHAPTER 2 누이심
“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만한 물가로 인도하시는도다”

CHAPTER 3 인도하심
“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CHAPTER 4 안위하심
“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CHAPTER 5 채우심
“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차려주시고 기름을 내 머리에 부으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CHAPTER 6 동행하심
“ 내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살리로다”

에필로그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