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배비장 상세페이지

소설 한국소설

배비장

다시 읽는 우리 옛이야기
소장전자책 정가4,500
판매가4,500

배비장작품 소개

<배비장> 이들의 삶을 살펴보면 그의 삶이 무조건 웃음을 주는 것만이 아니었다. 그들의 익살스러운 삶에는 우리 후세들이 배워야할 많은 교훈들도 담겨 있었다. 그래서 오랜 시간이 지나도 그들의 이야기들은 생명력을 지니고 지금까지도 전해 내려오고 있는 것이다.
이들 이야기들은 순진하고 착한 사람을 천치 바보같이 업신여기는 자를 혼내 주고 그리고 어리석은 사람을 놀리어 스스로 깨달음이 있게 해주었다. 그리고 사람의 운명이란 것이 하늘의 정한 바 있으니 인력으로 애쓸 것이 없다는 것을 가르쳐주기도 하고 사람이 아무리 불운한 처지에 살게 되어도 유머와 웃음을 잃지 않고 그럭저럭 되는 대로 지내다보면 세상을 살만하다는 낙관주의의 삶을 알려주고도 있다. 이러한 것들을 후세 사람들로 하여금 깨닫게 한 것들이 그들의 익살스러운 장난 같은 행동들의 핵심이었다. 이 책이 독자여러분의 살아가는 데 있어 좋은 인생의 교본이 되고 우울한 마음을 위로하는 생활의 청량제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다시 읽는 우리 옛이야기 시리즈를 엮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백현주
충청도에서 출생하였으며 대학에서는 국어국문학을 전공하였다. 대학시절부터 소설을 쓰기 시작하였으며 후에는 추리소설과 고전소설에 열중하였다. 척박한 우리나라의 추리소설 분야에서 많은 작품을 발표하였다. 이번에 발표하는 다시 읽는 우리 옛이야기 시리즈는 저자가 대학 시절부터 모아놓았던 자료들을 중심으로 엮은 책이다. 책은 재미있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재미있는 책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목차

넌 얼마짜리인고?
과부 보쌈
사랑이 이렇게 괴로운 것인가
상투 달린 개
낭자의 뜨거운 불을 끄고 싶소
궤짝 속의 배비장
병풍 뒤의 현부
안주도 먹어야죠
남 좋은 일만 시키고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