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아버지의 뒷모습 : 주쯔칭 산문집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에세이

아버지의 뒷모습 : 주쯔칭 산문집

(반니산문선 1)
소장종이책 정가7,500
전자책 정가33%5,000
판매가5,000

아버지의 뒷모습 : 주쯔칭 산문집작품 소개

<아버지의 뒷모습 : 주쯔칭 산문집> 마오쩌둥이 ‘중국 민족의 기개를 드높인 작가’라고 칭송한
주쯔칭의 진솔하고 명쾌한 산문!

주쯔칭(朱自淸)은 위다푸(郁達夫)와 쌍벽을 이루는 산문작가다. 그는 시와 소설에서도 나름대로 성과를 거두었지만, 산문 창작에서 더욱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산문은 전통을 잇는 자연관과 새로운 사회를 향한 인간관, 역사의 발전을 위한 진보적 인식이 잘 드러나 있다. 그런 까닭에 중국의 지도자 마오쩌둥은 그를 가리켜 “중국 민족의 기개를 드높인 작가”라고 칭송했으며, 오늘날까지 중국에서 가장 이름난 산문작가로 사랑을 받고 있다.
주쯔칭 산문의 특징은 무엇보다 섬세하고 아름다운 묘사에 있다. 인간과 자연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오감을 동원하여 그려내는 그의 산문은 동양적 서정을 듬뿍 담아낸 한 폭의 수묵화를 연상케 한다.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흐르는 문맥, 정감이 충만하여 금세라도 물이 뚝뚝 떨어질 듯한 문장은 그가 말했듯이 상상의 산물이다. 그는 “창작의 주재료는 바로 창작자의 유일한 길잡이인 상상이다.”라고 하며 상상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주쯔칭의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표현은 시대를 넘어 여전히 독자들을 감동의 세계로 안내한다. 그가 만들어낸 시적 정취 속에 빠져들면 누구도 그 감흥에서 헤어나기 어려울 것이다.




저자 소개

주쯔칭(朱自淸, 1898~1948)
장쑤성 둥하이현 출신으로 베이징대학 철학과를 졸업했다. 1923년 장시 <훼멸(毁滅)>을 《소설월보》에 발표하고, 이듬해 시집 《종적(?跡)》을 출간하여 등단했다. 중학교 교사를 역임하다 1925년 칭화대학교 교수로 취임할 무렵부터 산문(散文)으로 바꾸어 <아버지의 뒷모습>, <연못에 비친 달빛>, <양저우의 여름>, <할 말 없음에 관하여> 등을 발표, 위다푸(郁達夫)와 쌍벽을 이루는 산문작가로 이름을 날렸다. 1935년 《중국 신문학 대계-시집》을 편집하는 등 시·소설의 비평, 고전문학 연구에 많은 업적을 남겼다. 새로운 문학론 《표준과 척도》를 저술하여 고전문학과 신문학의 통일적인 연구법을 확립하였다. 1948년 베이징에서 세상을 떴다.

역자 : 문현선
이화여대 중어중문학과와 같은 대학 통역번역대학원 한중과를 졸업했다. 현재 이화여대 통역번역대학원에서 강의하며 프리랜서 번역가로 중국어권 도서를 기획 및 번역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아Q정전》, 《경화연》, 《봄바람을 기다리며》, 《평원》, 《제7일》, 《사서》, 《물처럼 단단하게》, 《생긴 대로 살게 내버려둬》 등이 있다.

목차

총총
노랫소리
노 젓는 소리와 초롱 빛에 잠긴 친화이허
원저우의 발자취
목조선 안의 문명
여인
신의 총아, 백인종
아버지의 뒷모습
아허
웨이제싼 군을 애도하며
표류
연못에 비친 달빛
편지
아이들
꿈에 관한 단상
양저우의 여름
꽃구경
할 말 없음에 관하여
떠나간 아내에게
흡연에 대해
겨울
아내를 만나기까지
난징
침묵
부모의 책임

후성을 애도하며


리뷰

구매자 별점

3.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반니산문선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