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아름다운 수수께끼 상세페이지

소설 추리/미스터리/스릴러

아름다운 수수께끼

아르망가마슈 미스터리 시리즈
소장종이책 정가15,000
전자책 정가30%10,500
판매가10,500

아름다운 수수께끼작품 소개

<아름다운 수수께끼> 성직자 같은 경찰이 성직자를 수사하는 미스터리

퀘벡의 야생 깊은 곳에 숨어 있는 생질베르앙트르레루 수도원에 방문을 허락받은 외부인은 일찍이 없었다. 그곳에서 기도 생활을 하며 평화로운 삶을 영위하는 스물네 명의 수도사. 그들은 작물을 재배하고 닭을 키우며 초콜릿을 만든다. 그리고 노래를 부른다. 아이러니하게도 침묵의 서약을 지키며 사는 수도사들은 영광스러운 목소리 덕에 세계적으로 유명해진다.
유명한 지휘자 수도사가 살해되었을 때, 굳게 걸린 수도원의 거대한 나무 문은 퀘벡 경찰청의 아르망 가마슈와 장 기 보부아르에게 입장을 허락한다. 거기서 그들은 침묵 아래의 불안과 명료한 하모니 속의 불협화음을 감지한다. 기도와 사색의 삶을 사는 수도사들 중 한 명은 살인을 고려하고 있었다. 수도원의 평화가 붕괴됨과 동시에 가마슈 역시 수도원의 외딴 복도를 배회하며 자신의 내면에 있는 악마를 맞닥뜨린다. 살인자를 찾기 전, 평화를 회복하기 전 경감은 우선 신과 인간 사이의 갈라진 금에 대해 심사숙고해야 한다.


출판사 서평

『아름다운 수수께끼』는 매커비티 상, 앤서니 상, 애거서 상 수상작이며, 굿리즈 초이스 상 최종 후보에 올랐다.

캐나다 토론토에서 태어난 루이즈 페니는 추리소설을 좋아하던 어머니의 영향으로 애거서 크리스티, 조르주 심농, 마이클 이네스 등의 작품을 탐독하며 자랐으며 캐나 다 라디오 방송국에서 18년 동안 일한 후 전업 작가로 뛰어든 그녀는 『스틸 라이프』를 발표 후 영미권의 권위 있는 추리문학상 대부분을 석권한다.
영어권과 불어권이 동시에 존재하는 이국적인 문화 배경을 토대로 목가적인 풍경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개성적인 등장인물들이 어우러져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독특하고 신선한 독후감을 안겨 준다.
루이즈 페니는 현재 영미권 작가 중 가장 뜨거운 작가 중 한 명이며 마거릿 애트우드와 앨리스 먼로를 잇는 캐나다의 대형 작가로 거듭나고 있다. 그녀의 작품은 단순히 추리소설적인 재미를 떠나서 깊은 감동을 안겨 준다.
미스터리로서도 뛰어나지만 멋 부려 장식하거나 과장하지 않는 인간의 내면을 있는 그대로 보여 주는 페니 여사의 작품들은 선하지만 선하지만은 않은, 악하지만 악하지만은 않은 평범한 사람들의 심리를 솔직하게 표현하고 독자에게서 공감을 이끌어 낸다. 유머 또한 이 작품들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외딴섬 수도원에서 일어난 살인

이번 작품은 시리즈의 주된 배경이 된 스리 파인스 마을에서 벗어나 퀘벡에서 멀리 떨어진 외딴섬의 수도원이 배경이다.

아무도 그 존재를 알지 못했던 생질베르앙트르레루 수도원. 종교개혁 이후로 자취를 감췄다고 알려진 수도회는 아이러니하게도 그곳 수도사들이 부른 성가 때문에 전 세계에 알려진다.

아무도 들어갈 수 없었던 수도원에서 일어난 살인 덕분에 가마슈 경감과 보부아르 경위는 수도원의 입장을 허락받는다. 누구도 얼굴조차 보지 못한 유명한 수도원 성가대의 지휘자가 수도원장의 정원에서 시체로 발견되었다. 외딴섬 옛 수도원의 수도사는 스물네 명뿐. 이들 가운데 살인자가 있다. 천상의 음악인 그레고리오 성가를 둘러싼 수도사들의 반목이 동기였을까.

수사에 집중해야 하는 가마슈 경감과 살인 때문에 정신이 없는 수도원에는 또 다른 위기가 닥친다. 가마슈 경감은 다음 날 아침 사공이 자신을 데리러 오기 전까지 사건을 해결해야 하는 절박감에 쫓긴다.


저자 프로필

루이즈 페니 Louise Penny

  • 국적 캐나다
  • 경력 캐나다 라디오 방송국 진행자
  • 수상 2010년 애거서 상 수상
    2008년 애거서 상 수상
    2006년 애거서 상 수상
    배리 신인상 수상
    앤서니 신인상 수상
    영미추리소설 서점협회 신인상 수상
    캐나다추리작가협회 신인상 수상
    영국추리작가협회 신인상 수상

2015.11.19.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지은이_루이즈 페니_Louise Penny(1958~ )
캐나다 토론토에서 태어난 루이즈 페니는 대학에서 응용미술 학위를 받은 후 캐나다 라디오 방송국에서 18년 동안 라디오 진행자와 저널리스트로 일했다. 혈액학자인 남편 마이클과 결혼 후, 방송국을 그만두고 집필에 전념한 루이즈 페니는 데뷔작인 『스틸 라이프』가 영국추리작가협회 신인상, 캐나다추리작가협회 신인상, 영미추리소설 서점협회 신인상, 앤서니 신인상, 배리 신인상을 수상하며 혜성같이 등장했다. 이후 발표된 가마슈 경감 시리즈는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으며 그녀의 작풍은 목가적인 전원을 배경으로 다수의 용의자, 교묘한 복선, 마지막 장에서 범인에 대한 드라마틱한 폭로 등 영미 퍼즐 미스터리의 정통을 계승했다고 평가받는다.

목차

프롤로그
1~34장
작가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4.2

점수비율
  • 5
  • 4
  • 3
  • 2
  • 1

6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