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돈의 진격 상세페이지

돈의 진격작품 소개

<돈의 진격> 금융 세계화가 촉발한 경제위기의 진짜 문제는?
화폐는 어떻게 세계 경제를 지배했을까?
카지노 자본주의를 끝낼 수 있을까?
암호화폐는 ‘휴짓조각’인가, ‘디지털 골드’인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경제 패권전쟁의 새로운 승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부와 세계 경제의 길을 묻다

무섭고도 매혹적인 존재인 ‘돈’의 다양한 얼굴을 꼼꼼하게 탐색한 작품이다. 오랫동안 경제 및 금융 현장을 취재해온 기자 출신 저자는 인류가 화폐를 만들어낸 배경부터 물품화폐, 주조화폐, 지폐, 전자화폐, 지역화폐, 암호화폐 디지털 화폐로 진화해온 돈의 역사, 인간 욕망이 투사된 돈을 두고 빚어진 갖가지 이야기, 비트코인으로 대표되는 암호화폐 투기 현상과 디지털 화폐의 미래 등을 재미있는 에피소드들과 섞어 명료하게 들려준다. 나아가 생활의 편리를 위해 만들어진 돈이 거꾸로 인간 삶을 지배하는 풍경, 세계를 휘청이게 만든 경제위기의 근본 원인 등을 예리하고 정확한 잣대로 해석하면서 돈의 역할과 가치를 차분히 숙고하게 만든다.


저자 소개

한양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언론정보대학원에서 언론학을 전공했다. 글로 세상과 교감하는 기자가 되고 싶어 경향신문에 입사해 사회부·문화부·경제부 등에서 일했다. 경제부장, 경제에디터, 기획·문화에디터, 논설위원을 거쳐 현재 미디어사업본부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더 나은 세상이 만들기 위해 언론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를 고민하며 취재 현장에 있었던 시절이 힘들었지만 행복했고, 좌절했지만 희망 찾기에 나섰던 때가 아닌가 싶다. 오랫동안 신문사에서 일하면서 관심의 촉수는 세상 속 사람들을 향해 뻗어 있었다. 문화상품으로 삶의 향기를 더하려는 사람들, 경제·사회 정책을 만들고 집행하는 사람들, 세상의 무게에 짓눌려 살면서 변혁을 꿈꾸는 사람들…. 그들이 남긴 음영(陰影)을 활자로 기록하면서 ‘사람만이 희망’이라는 불변의 진리를 되새기곤 했다. 돈의 본질과 가치, 역사적 진화 과정을 따져 묻는 일에도 관심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반민특위, 발족에서 와해까지》 《지폐, 꿈꾸는 자들의 초상》 《돈, 너는 누구니?》 등이 있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