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에인저 거리에서 일어난 기묘한 소동에 대한 기술 상세페이지

소설 영미소설 ,   소설 추리/미스터리/스릴러

에인저 거리에서 일어난 기묘한 소동에 대한 기술

빅토리안 호러 컬렉션 2

구매전자책 정가2,500
판매가2,500

이 책의 시리즈


책 소개

<에인저 거리에서 일어난 기묘한 소동에 대한 기술> 더블린에서 의학을 공부하는 리차드는 생활의 편의를 위해 러들로 삼촌이 구매한 오래된 집으로 사촌 톰 러들로와 함께 들어간다. 그러나 이사한 지 얼마 안 되어 악몽에 시달리기 시작하는데...


출판사 서평

시리즈 소개

빅토리안 호러 컬렉션 Victorian Horror Collection

「빅토리아 시대에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최초 출판된 호러[공포] 단편 소설」을 주제로 하는 아카이브적 성격의 모음집입니다.
빅토리아 시대는 영국 역사상 두 번째로 오래 집권한 빅토리아 여왕의 재위 기간인 1837년부터 1901년까지를 뜻합니다. 「해가 지지 않는 나라」로 불리던 이 시기에 영국은 입헌군주제를 확립하였고, 산업 혁명과 식민지 무역으로 제국주의적 부강富强이 절정을 이루었습니다.
영국 내 변화를 살펴보면 인구가 대도시에 집중되었고, 상업 및 생산업 종사자가 크게 늘었으며, 중산층이 성장했습니다. 1825년 세계 최초로 시작된 철도 건설이 영국 전역을 더욱 긴밀히 연결하였고 홍차를 마시는 티타임이 대중의 일상에 자리 잡았습니다. 사회가 물질적으로 풍요로워지면서 공리주의, 낙관주의가 만연하는 동시에 기독교의 영향으로 도덕적, 금욕적인 가치관이 바람직하게 여겨졌습니다. 이러한 사회 분위기는 「속물 근성snobbery」, 이상적·위선적 도덕주의를 내포하는 「빅토리아니즘Victorianism」과 같은 용어가 잘 묘사하고 있습니다. 노동자 계층의 의회 개혁 및 선거권 요구 「차티스트 운동」과 더불어 여러 차례 선거법이 개정되어 부르주아 상공시민층, 도시의 소시민, 농촌 및 광산의 노동자 계층으로까지 선거권이 확대되었습니다. 찰스 다윈의 『종의 기원(1859)』이 발표되면서 전통적인 종교적 질서가 흔들리기도 하였습니다.
한편, 인쇄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여 값싼 인쇄물의 제작이 가능해졌고 과거 상류층의 교양이었던 문학이 교육 수준이 높아진 대중의 요구에 반응하였습니다. 특히 신문, 정기간행물, 단행본을 통해 많은 소설이 출판되고 대중적인 인기를 누렸습니다. 빅토리아 시대에 활동한 소설가 윌리엄 새커리(1811~1863), 찰스 디킨스(1812~1870), 샬롯 브론테(1816~1855), 에밀리 브론테(1818~1848), 조지 엘리엇(1819~1880), 루이스 캐럴(1832~1898), 토머스 하디(1840~1928), 오스카 와일드(1854~1900), 버나드 쇼(1856∼1950), 아서 코난 도일(1859~1930) 등의 작품은 지금까지 널리 읽히고 있습니다. 사회 풍자 소설, 탐정 소설, 모험 소설, 아동 문학 등 다양한 소설 종류가 발전하였으며 괴기하고 신비한 현상을 소재로 하는 고딕 호러 소설도 상업적으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고딕 호러 소설의 「고딕」이라는 명칭은 소설의 작중 배경이 『오트란토의 성(1764)』, 『우돌포의 비밀(1794)』에서와 같이 고딕 양식의 중세 건축물이라는 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머지않아 『프랑켄슈타인(1818)』과 같이 중세적 요소가 없는 기괴한 이야기도 고딕 호러 소설의 범주에 포함되었습니다. 인간의 공포심을 자극하고 때로 자극적인 드라마를 엮어 넣으며 비과학적인 소재를 사용하는 고딕 호러 소설은 상업적, 선정적, 통속적이라는 비판을 곧잘 받았습니다. 그러나 당대 대중의 독서 습관에 기여하였고, 그 상상력의 계보가 현대의 호러 소설뿐만 아니라 영화, 드라마, 게임 등 각종 미디어 엔터테인먼트로 이어져 현재까지 많은 사람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빅토리안 호러 컬렉션은 국내 초역 또는 자주 번역되지 않은 호러 소설 및 고딕 호러 소설을 주로 선보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소설을 발굴하여 우리가 즐길 수 있는 고전의 영역을 확장해나가고자 합니다. 전자 매체로 즐기기에 부담이 없도록 분량이 짧은 단편 소설로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이해하기 쉬우면서 가독성이 우수한 번역을 추구합니다.


저자 소개

조셉 셰리든 르파뉴 (Joseph Sheridan Le Fanu)

1814년 아일랜드 더블린 출생의 아일랜드 소설가이다.
아일랜드 성공회의 성직자인 아버지와 작가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2남 2녀 중 셋째로, 집안 분위기는 종교적인 영향을 받아 엄격하였다. 더블린의 트리니티 칼리지에 진학하여 법학을 전공하다가 나중에 언론학으로 옮겨갔다.
1838년 《더블린 대학 잡지》에 첫 공포 소설 『귀신과 접골사The Ghost and the Bone-Setter』가 실렸다. 런던 기반의 월간 문학지 《다크 블루》에 1871~1872년에 걸쳐 연재한 뱀파이어 소설 『카르밀라Carmilla』는 그의 가장 성공적인 작품 중 하나가 되었으며 후에 『드라큘라』의 작가 브램 스토커에게도 영향을 주었다. 그밖에 『교회 묘지 옆집The House by the Churchyard(1863)』, 『사일러스 아저씨Uncle Silas(1864)』, 『그린티Green Tea(1872)』와 같은 공포, 고딕, 미스터리 소설을 발표하며 빅토리아 시대의 뛰어난 공포 소설가로서 해당 장르의 발전에 기여하였다. 1873년 고향에서 심장 질환으로 사망했다.
귀신, 마녀, 초자연적 현상과 관련된 아일랜드 민담으로부터 영감을 받아온 그의 이야기는 고딕 소설 특유의 자극적인 전개보다 분위기 조성과 심리 묘사로 공포를 연출한다는 점에서 근대성을 평가할 수 있다.

목차

머리말
본문
맺음말
주석
판권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