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사랑에 갇히다 상세페이지

소설 한국소설 ,   소설 SF 소설

사랑에 갇히다

팬데믹 시대의 로맨스 단편선
소장종이책 정가13,800
전자책 정가30%9,660
판매가9,660

사랑에 갇히다작품 소개

<사랑에 갇히다> 팬데믹 이후, 우리의 사랑은 어떻게 변하게 될까
새로운 세대, 새로운 흐름, 새로운 상상력의 여섯 작가가 뭉친
팬데믹 시대의 로맨스 단편선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의 사회·경제적 활동이 멈추다시피 한 지난 1년 반 동안 우리의 일상은 놀라운 속도로, 또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방향으로 드라마틱하게 변화했다. 『사랑에 갇히다: 팬데믹 시대의 로맨스 단편선』은 바이러스가 닥치기 이전의 삶과 앞으로 닥쳐올 팬데믹 이후의 삶을 고찰하며 ‘사랑’의 관점으로 표현해낸 작품집이다. 2021년이면 코로나19의 기세가 한풀 꺾이리라 생각했던 2020년 11월, 온라인 소설 플랫폼과 웹툰, SNS 등에서 왕성한 창작 활동 중인 젊은 여섯 작가(서계수, 코코아드림, 정엘, 헤이나, 제야, 양윤영)에게 ‘팬데믹 로맨스 단편’을 제안했고 2021년 2월 새로운 상상력의 작품들이 한자리에 모두 한자리에 모였다. 편집 작업을 거쳐 지금 출간되는 『사랑에 갇히다』 속 이들 단편에는 로맨스를 기반으로 현실을 날카롭게 꿰뚫어보는 비판의식과 팬데믹 이후의 상황을 예견하는 촌철살인의 통찰력이 담겨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세대의 시각을 느끼게 한다.


출판사 서평

1. 너의 명복을 여섯 번 빌었어 (서계수)
▶ 작품 소개
전염병이 세상을 지배했지만, 서로가 있어 행복했던 삶. 하지만 어느 날 갑자기 자신을 가두어 버린 연인의 행동에 희진은 크게 당황하는데….
▶ 작가의 한마디
“죽음은 젊은이에게도 불시에 찾아오며, 불가항력이지요. 살아 있는 동안 서로 많이 사랑했다는 것을 최대한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2. 방공호 안에는 구원이 존재하는가 (코코아드림)
▶ 작품 소개
바이러스의 대유행 이후 백신 공급이 지연되자, ‘슬기롭게 자가 치유하기’ 카페 매니저인 하나의 어머니는 하나, 그리고 회원들과 함께 방공호 안으로 대피한다.
▶ 작가의 한마디
“악의를 가진 사람에게 상처입었을 때 이를 위로해 주고 그 마음을 다독여 주던 것은 사람이었습니다. 그런 다독임 덕에 저의 세상이 넓어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3. 비대면 로맨스의 함정 (정엘[정라윤])
▶ 작품 소개
인류의 대다수가 후각을 잃어버린 팬데믹 이후의 삶, 조향사 영진은 온라인 데이트 어플을 통해 만난 ‘르네’에게서 헤어나지 못한다.
▶ 작가의 한마디
“존재 투쟁 앞에서 가장 초라해 보이는 단어는 사랑이고 결국 다시 찾는 답도 사랑이라 믿는다. 하지만 때로 몰이해와 조금 무신경한 낭만 앞에서 화가 치미는, 그 인간다운 감정에 관해서도 얘기하고 싶었다.”

4. 전파와 꽃 (헤이나)
▶ 작품 소개
비대면 사회가 정착화된 미래, 뉴로월드라는 가상 세계에서 모든 일상생활을 해나가는 연은 완전히 반대되는 성격의 동갑내기 은하에게 끌린다.
▶ 작가의 한마디
“많은 사람들이 비대면에 익숙해졌다. 그제야 나는 겨우 스쳐 지나왔던 감정들을 어떤 것이라고 명명할 수 있게 되었고, 이 소설을 썼다.”

5. 종료되지 않는 사랑의 시대 (제야)
▶ 작품 소개
바이러스로 인해 서로의 세상에서 서서히 빠져나가는 두 연인, 평소와 다르지 않은 일상 속에서 망가져가는 마음을 다시 회복할 수 있을까.
▶ 작가의 한마디
“보이는 곳에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흘러간 오늘을 익숙하게 쓰고 싶었습니다. 언젠가는 옛날이 될 지금의 아픔이 빠르게 흐려졌으면 좋겠습니다.”

6. 꿈에서 만나요 (양윤영)
▶ 작품 소개
왕래가 끊긴 장거리 커플들을 꿈에서 만날 수 있게 해 주는 어플 <드림메이트>의 마스코트 롤리가 들려주는 이 시대의 다양한 사랑 이야기.
▶ 작가의 한마디
“제가 제일 좋아하는 형식으로 쓴 이야기입니다. 세계에 여분의 사랑이 남아 있다면 부디 롤리에게도 한 가닥 닿았기를 바랍니다.”


저자 프로필

서계수

2021.08.0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이 책으로 데뷔. 주로 청소년과 여성이 나오는 판타지와 호러 소설을 쓴다. 오전엔 글을 쓰고 오후엔 아르바이트를 뛰고 있다. 코로나 블루로 부쩍 우울하고 초조해진 마음을 노트북과 닌텐도 게임기로 달래는 중. 당뇨로부터 몇 발짝 떨어져 있지만, 여전히 미니스톱 소프트콘을 갈망한다. 다가올 여름 더위를 어떻게든 피하고 싶은 사람.


저자 소개

▶ 서계수
이 책으로 데뷔. 주로 청소년과 여성이 나오는 판타지와 호러 소설을 쓴다. 오전엔 글을 쓰고 오후엔 아르바이트를 뛰고 있다. 코로나 블루로 부쩍 우울하고 초조해진 마음을 노트북과 닌텐도 게임기로 달래는 중. 당뇨로부터 몇 발짝 떨어져 있지만, 여전히 미니스톱 소프트콘을 갈망한다. 다가올 여름 더위를 어떻게든 피하고 싶은 사람.

▶ 코코아드림
글도, 음식도, 아이돌도 좋은 대학생. 1998년 1월에 태어났다. 최근의 목표는 30년 뒤에도 다양한 장르의 글을 쓰면서 사는 것. 좀비 아포칼립스 장편 『살아 있는 시체들의 낮』(2018)으로 데뷔 후 『에덴브릿지 호텔 신입 직원들을 위한 행동지침서』(2020)에 표제작 포함 세 편의 규칙 괴담을 실었다. ‘평범한 일상 속의 기기괴괴한 비(非)일상’을 주 소재로 삼는 글을 주로 쓴다.

▶ 정엘(정라윤)
쓰지 않고는 못 견디는 이들을 딱하게 여겼는데 내 얘기였다. 브릿G와 네이버에서 《망국의 황녀님에게》를 연재 중이다. 온라인 플랫폼을 유령처럼 배회하며 원고를 남발하고 다니는 이상한 사람.

▶ 헤이나
브릿G에서 판타지와 SF를 쓴다. 인외(人外)를 좋아하지만, 항상 사람 사이에 있는 것들을 이야기한다. 여러 가지 문화를 가상의 세계에 녹여 내는 걸 즐거움이라고 생각한다.

▶ 제야
대학 입사 성적 산출 프로그램의 점지를 받아 대학에서 문예창작을 전공하고 있다. 망할 것 같은 길만 골라 걸었지만, 오늘도 잘 살아남았다. 온라인 장르문학 플랫폼 브릿G에서 작품 리뷰어로 활동하고 있다. 전업 독자 겸 대학생, 평범하고 싶은 이십 대.

▶ 양윤영
1993년생. 고등학생 시절 영상을 전공했고 시를 썼으며, 성인이 되어서는 웹툰을 그렸다.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SF를 쓰기 시작해 브릿G와 거울 등에 게재했다. 대표작으로 웹툰 ≪감정마약≫, ≪채식주의자의 애완채소≫, ≪자살캣≫ 등이 있다.

목차

너의 명복을 여섯 번 빌었어(서계수)
방공호 안에는 구원이 존재하는가(코코아드림)
비대면 로맨스의 함정(정엘)
전파와 꽃(헤이나)
종료되지 않는 사랑의 시대(제야)
꿈에서 만나요(양윤영)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