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호랑이의 끝없는 이야기 상세페이지

어린이/청소년 어린이 ,   소설 한국소설

호랑이의 끝없는 이야기

소장종이책 정가14,000
전자책 정가30%9,800
판매가9,800

호랑이의 끝없는 이야기작품 소개

<호랑이의 끝없는 이야기>

청소년분야 베스트셀러 책들로 자리매김한 (주)특별한서재에서 아동 브랜드 ‘특서주니어’를 론칭했다. 그 첫 번째 고학년 동화로 생태 동화 작가의 대가인 이상권의 『호랑이의 끝없는 이야기』가 출간되었다.
이상권 작가의 작품은 오래전부터 현재까지 국어교과서에 수록되어 자라는 어린이, 청소년들을 만나며 풍부한 정서적 교육에 자양분이 되어왔는데, 2022년 호랑이해를 맞이하면서 출간한 신작 『호랑이의 끝없는 이야기』 동화의 울림은 어린이, 청소년뿐만 아니라 성인 독자들에게도 매력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세상을 살아가는 데 지표가 되는 인생철학을 호랑이 이야기를 통해 성찰하게 하고 마음에 담게 만드는, 지금의 우리에게 꼭 필요한 동화이다.
☞ 선정 및 수상내역
2021 우수출판콘텐츠 선정작


출판사 서평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봐.
꿈이 생겨날 거야!”
행복해지는 방법을 알고 있는 신성한 백호의 끝없는 여정!

봉래산 백 번째 봉우리에서 태어난 백호 허산은 모든 생명에 귀를 기울이며 그들의 아픈 마음을 치유한다. 역병 귀신, 욕심쟁이 황 부자, 왕을 꿈꾸는 수성 대사, 곡마단의 동물들……. 그들의 고민에 대한 대답은 언제나 하나.
“조용히 눈을 감고 마음의 소리를 들어 봐. 마음속 이야기가 들릴 거야. 그 말대로 하면 돼!”
행복해지는 방법을 알고 있는 신성한 백호의 끝없는 여정이 펼쳐진다!

꿈을 찾고 있는 아이들에게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봐!”

자연에 깃들어 사는 수많은 생명의 이야기를 끊임없이 전해온 우리나라 최고의 생태 작가 이상권이 들려주는 『호랑이의 끝없는 이야기』는 자아를 찾아가는 시기의 어린이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나다움’에 관한 메시지를 들려준다. 행복해지는 답을 알고 있는 호랑이의 끝없는 이야기를 함께 따라가는 동안, 아이들은 많은 이들의 사연을 함께 듣고 고민하고, 허황된 욕심을 부리는 이들이 결국 파멸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자신이 진짜 이루고 싶은 꿈은 무엇인지 생각해보게 된다. 『호랑이의 끝없는 이야기』는 이제 막 세상에 발을 내딛고 꿈을 찾아가는 아이들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보이지 않는 손이 되어줄 것이다.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다 보면 하고 싶은 일, 좋아하는 일이 많이 떠오를 거야. 꿈이 생겨난다는 뜻이지.” (작가의 말에서)

백호 허산의 발자취를 그대로 담아낸
섬세하고 환상적인 그림의 힘!

『달집태우기』로 앤서니 브라운 그림책 공모전 최우수상을 수상한 전명진 작가가 『호랑이의 끝없는 이야기』의 그림을 그렸다. 그려진 모든 생명체가 살아 숨 쉬는 듯한 섬세한 묘사는 신성한 백호 허산의 여정을 함께하는 독자들의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호랑이의 여정이라는 이야기의 전통적 색감을 살리면서도 작가만의 환상적인 분위기를 가진, 세상에 단 한 권뿐인 동화책이다.

[줄거리]

봉래산 백 번째 봉우리에서 신성한 아기 백호가 태어난다. 500년 전부터 산신령이 된 동물이 모두 백호라는 것을 알게 된 검은 늑대족은 아기 백호의 목숨을 노리고, 위기에 내몰린 어미 호랑이는 인간 농부 부부인 허절구의 집에 아기를 맡긴다. 의붓어미인 누렁이의 보살핌을 받으며 자라난 아기 백호는 허절구 부부의 자식인 ‘허산’이 되어 동네 아이들의 사소한 고민을 들어주고 역병 귀신의 억울한 마음을 풀어주며 모든 생명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인다.
그러나 역병 귀신을 물리친 백호에 대한 소문이 퍼지며 그를 노리는 이들이 많아진다. 욕심쟁이 황 부자, 왕을 꿈꾸는 수성 대사, 곡마단의 반쪽이……. 그러나 그들에게도 허산은 언제나 ‘네 마음이 가는 대로 해’라는 조언을 남긴다. 단, 헛된 욕망이나 탐욕이 아닌 진정한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 허산 역시 자신의 마음에 귀 기울이며 진정으로 원하는 꿈을 찾아간다.


저자 소개

산과 강이 있는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릴 때는 나만의 옹달샘이 있었고, 나만의 나무도 여러 그루 있었고, 나만의 동굴도 있었습니다. 대도시에 있는 고등학교에 입학하자마자 불안증과 난독증으로 학교생활이 불가능해졌을 때 문학이 찾아왔습니다.
작품으로 『신 호모데우스전』 『첫사랑 ing』 『시간 전달자』 『29센티미터』 『애벌레의 복수』 『개 재판』 『하늘로 날아간 집오리』 『애벌레가 애벌레를 먹어요』 『서울 사는 외계인』 등이 있습니다.

목차

누렁이의 젖을 빠는 아기 호랑이
햇볕사슴족 귀신의 분노
백호를 뺏어간 황천돌의 끝없는 욕심
떠돌이 중 수성대사와 억울하게 죽은 귀신들
이 세상 최고의 반쪽이 곡마단
호랑이의 끝없는 이야기

『호랑이의 끝없는 이야기』 작가의 말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