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성균관 불량 유생뎐 상세페이지

성균관 불량 유생뎐작품 소개

<성균관 불량 유생뎐>

2020 한국추리문학 대상 수상 작가 정명섭의 역사추리소설
성균관에서 벌어진 전대미문의 살인사건!


이조판서의 아들 성윤준이 목이 잘려 살해됐다.
30년 전 성균관을 공포에 몰아넣은 시귀가 돌아왔다!

답답해서 숨막힐 것 같은 세상 때문에
먹거리에 집착한 먹보 유생 정진섭과
백정 출신이지만 글을 배우고 싶은 김갑생.

식도락 탐정 콤비의 조선 좀비 퇴치 미션!
미신 속에 감춰진 진실을 찾아내라!


출판사 서평

파란미디어 중간 문학 브랜드 ‘새파란상상’의 쉰한 번째 이야기 《성균관 불량 유생뎐 - 지하 미궁의 시귀들》이 출간되었다.
2020년 한국추리문학대상에 빛나는 정명섭 작가의 역사추리소설.
성균관에서 벌어진 전대미문의 살인 사건이 벌어졌다. 이조판서의 아들이 목이 잘려 죽는 참혹한 사건. 무사안일로 성균관의 생활을 즐기던 정진섭은 난데없이 사건을 해결해야 하는 처지에 놓이게 되고 만다.


# 역사 스토리텔러 정명섭 작가의 역작

역사와 추리를 결합시키는 작업은 쉽지 않다. 전근대 시대에는 과학수사 기법도 없고 지문이나 DNA를 이용한 증거 확보도 할 수 없다. 거기에 무소불위의 권력으로 언제든지 수사에 개입할 수 있는 사람들도 존재한다. 또한 온갖 미신이 횡행하면서 어떤 것이 미신인지 어떤 것이 실제인지 구분하기 어려워지기도 한다. 이렇게 해서 추리소설처럼 보이지만 판타지로 넘어가버릴 수도 있다.
그러나 정명섭 작가는 분명한 역사적 고증을 바닥에 깔고 공포와 괴담, 미신과 환상을 논리적인 추리로 돌파하는 정공법을 사용하여 역사추리소설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식탐이 모든 것을 앞서는 정진섭 때문에 소설 안에는 조선 시대 먹거리 이야기가 한가득 들어있다. 조선 시대의 다양한 먹거리를 만나는 것은 이 소설만이 가지는 또 하나의 즐거움이다.
《성균관 불량 유생뎐 - 지하 미궁의 시귀들》은 김민성 작가가 아이디어를 내고 정명섭 작가가 집필한 작품이며, 성균관 유생을 벗어나 관원이 된 정진섭의 활약을 다룬 후속작도 나올 예정이다.

2020 추리문학대상에 빛나는 정명섭 작가의 새로운 역사추리소설이 펼쳐진다.


#줄거리

정진섭은 출세에 별 관심이 없는 성균관 유생. 그의 관심은 오직 맛난 것을 먹는 것뿐이다. 유생으로 지내는 이유도 맛있는 고기를 먹을 수 있기 때문이라서 과거 시험은 가능한 한 치고 싶어하지 않는다. 하지만 나무가 가만히 있고자 해도 바람이 그대로 내버려두지 않는 법. 같은 성균관 유생인 이조판서의 아들이 살해되는 사건이 벌어진다. 맹수의 소행으로 덮어버리려 하는데, 너무나 명백한 사실에 눈 감는 것에 빈정이 상한 정진섭이 살해라는 진실을 펼쳐버리고 만다. 이 때문에 열흘 안에 살인범을 찾아내야 하는 상황에 놓인 정진섭. 정진섭은 백정 김갑생을 조수로 데리고 다니면서 조사를 시작한다.
사건을 조사하면서 ‘시귀’라는 괴물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된다. 30년 전 성균관을 뒤집어 놓은 시귀. 그것은 죽은 사람들이 움직여 사람을 해친다는 이야기였다. 시귀가 돌아와 이조판서의 아들을 죽였다고 믿는 사람들.
어떻게 진범을 찾아낼 것인가? 이 모든 사건 뒤에는 어떤 음모가 숨겨져 있을까?


저자 프로필

정명섭

2021.06.07.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역사, 추리, 호러, SF 등 다양

한 장르의 작품을 쓰고 있다. 소설 《유품정리사》 《미스 손탁》과 어린이책 《어린 만세꾼》 《앉은뱅이밀 지구 탐사대》 등을 썼으며 《로봇 중독》 《광장에 서다》 《격리된 아이》 《명신학교에 오신 걸 환경합니다》 등에 작품을 실었다.


저자 소개

정명섭
대기업 샐러리맨을 거쳐서 커피를 만드는 바리스타로 일했으며 현재는 전업작가로 활동 중이다. 다양한 방면의 글을 쓰고 있으며, 주요 출간작으로는 《폐쇄구역 서울》, 《그들이 세상을 지배할 때》, 《셜록 홈즈 과학수사 클럽》, 《앉은뱅이 밀 지구탐사대》, 《미스 손탁》, 《유품 정리사 - 연꽃 죽음의 비밀》, 《한성 프리메이슨》, 《체탐인》 등이 있으며, 앤솔러지로는 《스프 미스터리》, 《월면도시 PART 1 : 일광욕의 날》, 《모두가 사라질 때》, 《과학액선 융합스토리 단편선》, 《다시 만난 지구》, 《일상감시구역》, 《나의 서울대 합격수기》, 《언젠가 한번은 떠나야 한다》 등이 있다. 2016년 부산국제 영화제 NEW 크리에이터상을 수상했으며, 2020년 한국추리문학상 대상을 수상했다.

김민성
15년간 교회에서 유·아동과 청소년 담당이었다. 그 동안 정수기 영업, 붕어빵 장사, 택배 상하차, 학습지 교사, 국회의원 선거 홍보, 동화책 홍보, 카드 뉴스, 책 소개 영상 제작 등을 해왔다. 현재 어린이 책 《전설의 요괴 사냥꾼》, 《우리 반 테슬라》를 준비하고 있다.
- 다음 스토리 펀딩 - 동화작가 아내를 위해 남편이 열어주는 북 콘서트 개최. (2017)
- 동화책 <슈퍼히어로 학교> 동화 OST기획, 공연. (2018)
- 광주 시민 라디오방송 ‘채널_동화처럼’ 진행. (2019)
- 유튜브 ‘스쿨북스’ 진행. (2021)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