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굿바이, 빚 상세페이지

굿바이, 빚작품 소개

<굿바이, 빚> <추천평>

이 책은 가장 확실한 투자는 일단 빚부터 갚는 것이라는, 단순하지만 중요한 진리를 소설 형식으로 일깨워주고 있다. 개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하다 보면 가끔 충분한 지식 없이 자신의 ‘감’만 믿고 빚까지 내서 투자하는 경우를 목격하곤 하는데, 이런 투자자들의 대부분은 큰 손실을 보고 주식?펀드시장을 떠나버리고 만다. 고담준론이 아니라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 자신의 이야기처럼 풀어 설명해주는 이 책을 통해 빚을 지는 것이 얼마나 무서운지 느끼고, 재테크의 원칙과 기본을 빚테크에서 다시 시작하길 바란다.
- 강창희_미래에셋투자교육연구소 소장

이 소설에는 중앙일보 경제부 기자로 버블의 팽창과 붕괴를 현장에서 지켜본 저자의 직접?간접 경험이 곳곳에 녹아 있다. 개인이 금융위기를 이겨내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스스로 생존원칙을 체득하는 일이다. 이 책은 기자 특유의 문제의식과 우리에게 들려주는 생생한 이야기 속에서 생존의 원칙이 곧 삶의 원칙임을 자연스럽게 일깨워주고 있다. 이를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체득하는 것만으로도 삶을 바꾸는 지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유상호_한국투자증권 대표이사

자본시장에 누구도 경험치 못한 한파가 몰아치고 있다. 뿌리가 튼튼한 나무가 추위를 쉬이 견뎌내듯이, 재테크를 할 때도 원칙을 지켜야만 자본시장 붕괴의 위기를 극복해낼 수 있다. 이 책은 재테크의 제1원칙인 빚관리의 중요성을 흥미로운 픽션으로 구성해 신선하게 다가온다. 소설을 읽듯 이 책을 읽어나가는 것만으로도 투자자들에게 최고의 빚테크 트레이닝을 받는 효과를 얻을 것이다.
- 최상길_제로인 전무

그동안 몰랐던 빚의 실체를 엿볼 수 있는 책이다. 신용카드가 현금을 대신하고, 할부가 미래를 담보로 더 큰 빚을 지도록 유혹하는 세상이지만, 이 모든 걸 빚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드물다. 특히 금융위기로 버블이 붕괴되면서 빚은 서서히 우리의 삶을 뒤흔들고 있다. 이 책은 경제 현장을 몸으로 살아온 기자가 새로운 시각으로 우리 모두에게 던지는 질문이자, 빚 없는 미래를 만들기 위한 메시지다.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삶 곳곳에 스며있는 빚의 정체를 파악하고, 그 대처법을 찾길 바란다.
- 김종민_교보증권 금융상품기획팀장




영혼을 팔아먹는 빚에서 탈출하라!
이 책은 ‘빚은 자산’이라는 말의 허구성을 강하게 일깨울 최초의 빚테크에 관한 픽션이다. 중앙일보 경제부 기자로 버블의 팽창과 붕괴를 현장에서 지켜본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금융위기 시대에 가장 확실한 투자는 빚부터 갚는 것이라는, 단순하지만 중요한 진리를 일깨워준다. 지금과 같은 경제위기에는 빚내서 투자한다는 생각을 머릿속에서 완전히 지우고, 자신의 자산상태를 점검해 빚부터 정리해야 한다는 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이 책은 재테크의 제1원칙인 빚관리의 중요성을 흥미로운 이야기로 구성해 신선하게 다가온다. 개인과는 상관없을 것 같은 금융위기와 세계 경기침체가 삶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게 되는지 등 최근 시장 상황을 현장감 있게 반영한 점 또한 돋보인다. 자산상태 점검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빚을 정리할 때는 어떤 방법과 순서로 해야 하는지를 몰라 빚에 허덕이는 사람들은 이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최고의 빚테크 트레이닝을 받는 효과를 얻을 것이다.

위태위태한 빚더미 가계, 이대로는 위험하다!
그동안 몰랐던 빚의 실체를 엿볼 수 있는 책이다. 주변을 돌아보면 이 책의 주인공처럼 빚까지 내서 산 주식은 3분의 1 토막 나고, 집값은 떨어지는데 월급은 오를 기미조차 보이지 않는 30대 가장들이 넘쳐난다. 아무리 수익률이 높은 재테크라도 빚을 내서 투자했다면 빚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 이 책의 저자는 무심결에 쓰는 신용카드와 할부결제, 통신비 등 우리가 몰랐던 것까지 모두 빚이라고 생각해야 하며, 청산해야 할 대상이라고 강조한다.
저자가 빚테크를 강조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지금은 빚내서 투자하다가는 이자는커녕 투자한 원금마저 까먹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불필요한 지출을 없애거나, 마이너스 수익을 안겨주는 투자를 줄이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재테크에 효과적일 수 있다. 특히 이 책은 빚더미에 올라앉은 가계가 어떤 어려움에 처하는지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으며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빚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풀어내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삶 곳곳에 스며있는 빚의 정체를 파악하고, 확실하게 빚을 청산하는 노하우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 프로필

고란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79년 2월 7일
  • 학력 연세대학교 인문학 학사
  • 경력 2012년 중앙일보 경제부 기자
    2011년 중앙Sunday 경제부문 기자
    2008년 중앙일보 경제부 기자
    2005년 중앙일보 편집부 기자
    2004년 중앙일보 사회부 기자
  • 링크 트위터블로그

2014.11.2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 - 고란
1979년 2월 초 설악산과 동해 바다를 지척에 둔 마을에서 출생. 때문에 산과 바다를 모두 좋아하지만 산처럼 깊고, 바다처럼 넓어지려면 더 살아야 할 듯. 1997년부터 신촌에서 대학 생활. IT 버블 끝자락서 ‘대박’의 꿈을 좇다가 시장에 된통 당함. 2002년 겨울 금융인을 꿈꾸며 모 은행에 입사, 지금까지 다녔다면 ‘괜찮은’ 프라이빗뱅커(PB)가 됐을 거라며 (혼자) 상상. 글 써서 밥 벌어먹는 게 인생 행복지수 높이는 길이라 믿고 퇴사. 2003년 중앙일보 입사. 사회부·편집부를 거쳐 2006년부터 경제부에 몸담고 있음. 여의도 바닥을 돌아다니며 주식·펀드 등 자본시장과 재테크 관련 기사를 주로 씀. ‘기자가 무식해서…’란 소리 안 들으려 2007년 초 증권투자상담사 자격증 취득. 2007년 가을부터 <중앙일보>에 ‘고란 기자와 도란도란’이라는 투자 칼럼을 1년간 연재. 2008년 초엔 『여자 재테크, 쇼핑하듯 즐겨라』 발간. 코스피지수 2천 포인트 선 돌파와 1천 포인트 선 붕괴를 모두 목격. ‘100년에 한 번 있을 위기’를 현장에서 경험한 셈. 시장이 만만치 않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음. 인생의 클라이맥스는 현재라고 믿고 사는 지구인.

목차

추천사 - 빚내서 투자하지 마라!
들어가며 - 나도 공범자다

Part 1 태초에 빚이 있었다
태초에 빚이 있었다
100년에 한 번 있을 법한 위기
빚 권하는 사회, 짙어지는 그늘
빚을 지는 것은 악마에게 영혼을 파는 것
누구도 말하지 않는 빚에 대한 오해와 진실 ①
- 은행대출만 빚이다? 휴대폰·전기세·가스비도 빚이다!

Part 2 잔치는 끝났다
이제 겨우 3회말 원아웃, 제2의 IMF가 온다?
주식, 바닥 밑에 지하가 있다
펀드,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없다
부동산 불패는 신화에 불과하다
누구도 말하지 않는 빚에 대한 오해와 진실 ②
- 대출금리는 누구나 같다? 신용점수를 관리하라!

Part 3 사방이 빚의 지뢰밭
신용카드는 빚 카드
‘신용으로 주식투자하기’의 함정
마이너스통장도 빚이다
대한민국은 빚 공화국
누구도 말하지 않는 빚에 대한 오해와 진실 ③
- 빚으로라도 투자해야 한다? 빚테크가 우선이다!

Part 4 시작이 반이다
지피지기 백전불태
당신도 빚에서 벗어날 수 있다
쉬운 것부터 당장 시작하라
누구도 말하지 않는 빚에 대한 오해와 진실 ④
- 빚은 모두 똑같다? 빚에도 구조조정이 필요하다!

Part 5 일단 무조건 아껴라
가랑비에 옷 젖는다
갖고 싶은 게 필요한 것은 아니다
내일 벌 돈을 오늘 쓰지 말라
생각하고, 기록하고, 점검하라
누구도 말하지 않는 빚에 대한 오해와 진실 ⑤
- 급하니까 빌리고 본다? 상환여력과 금융기관을 따져라!

Part 6 적자인생 탈출, 4단계 프로젝트
정말로 빚에서 벗어나고 싶어야 한다
1단계_자산상태표를 만들어라
2단계_현금흐름표를 만들어라
3단계_돈 새는 구멍을 찾아라
4단계_주기적으로 점검하라

나오며 - 나도 피해자다
부록 - 꼭 알아야 할 빚테크 관련 용어들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