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헤르만 바빙크의 찬송의 제사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헤르만 바빙크의 찬송의 제사

신앙고백과 성례에 대한 묵상
소장종이책 정가14,000
전자책 정가30%9,800
판매가9,800

헤르만 바빙크의 찬송의 제사작품 소개

<헤르만 바빙크의 찬송의 제사>

헤르만 바빙크(Herman Bavinck, 1854-1921)와 그의 신학에 대한 오해들이 있습니다. 바빙크의 신학은 지나치게 뜬구름만 잡는 사변적 신학이라거나, 신학보다는 철학 체계를 지나치게 신학 방식의 형상과 질료로 삼았다거나, 교회와 실천과는 상관없는 관념적인 이론 신학이라거나, 지나치게 복잡하고 어려운 논리 구조와 내용으로 점철되어 일반 성도가 도무지 범접할 수 없는 엘리트 신학이라거나, 신앙보다는 이성을 더 앞세우는 후기 계몽주의의 아류라는 비판적 생각들이 바로 그 오해들입니다.
????찬송의 제사????는 이런 오해들을 말끔히 벗겨내는데 가장 효과적인 일조를 감당할 수 있는 책입니다. 이 책은 사변적인 뜬구름을 잡지 않으며, 철학 체계를 신학 방식의 형상과 질료로 삼지도 않으며, 교회와 실천과는 상관없는 관념적 이론 신학서도 아닐 뿐 아니라, 일반 성도도 얼마든지 접근 가능한 평이한 내용과 구조를 가지고 있고, 이성보다 신앙을 앞세우는 책이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신앙고백의 본질과 의미, 그리고 그 실천을 교회 언약 공동체의 은혜의 방편인 성례의 의미를 통해 때로는 날카롭고, 때로는 잔잔하게 그려내는 책입니다. 특히 바빙크 특유의 개념적 유기성(organic concept)이 잔뜩 서려 있는 책으로, 바빙크는 열두 개의 장 모두를 신앙고백이라는 주제로 유기적 체계 속에서 엮어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성례 속에서 신앙고백의 유익을 한껏 누리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이 책을 통해 굳건한 신앙고백 위에서 성례의 잔치가 즐겁게 펼쳐질 교회의 앞날을 기대하게 하시고, 참으로 거룩한 흥분감을 가득 채워주신 우리 하나님께 합당한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출판사 서평

기독교 신앙에 대해 이토록 간결하고 상쾌하게 표현한 글이 또 있을까요? 이토록 깊고 넓게 쓴 글이 또 있을까요? 이토록 뭉클하고 저릿한 교리서가 또 있을까요? 바빙크의 『찬송의 제사』는 이 모든 것을 갖췄습니다. 가슴 속으로 밀고 들어오는 은혜 언약의 파도에 압도당한 후, 머리를 잔잔히 채워주는 신앙고백의 물결을 일일이 헤아리고 나면, 광대한 바다 위에 둥둥 떠다니는 다채로운 삶의 교리를 만납니다. 누군가에는 분명히 인생책이 될 만합니다. 그 누군가가 당신이 되기를 바랍니다.
- 임승민 목사(담장너머교회)


성찬을 이해하고 그 유익을 누리는 데 신앙고백들이 얼마나 도움을 주는지 모릅니다. 성찬에 들어가기 전후에 무언가를 묵상하고 싶으시다면 자신의 소견을 의지하지 말고, 성경의 전체 내용을 잘 정리한 신앙고백을 도움 삼아 묵상하기 바랍니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와 고난과 죽음과 부활과 승천이 주는 유익을 자신이 어떤 면에서 풍성하게 누리고 있지 못한지 알게 될 것입니다. 자신의 신앙의 장단점이 무엇인지 파악하며, 보다 온전히 찬송의 제사를 자신의 삶의 전 영역에서 드리게 될 것입니다. 독자들은 이 책을 덮을 때에 직접 신앙고백을 찾아 읽으며 그 풍성함을 누리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기에 기쁨으로 이 책을 추천합니다.
- 정요석 목사(세움교회)


저자 소개

<지은이> 헤르만 바빙크

헤르만 바빙크(Herman Bavinck, 1854-1921)는 특유의 냉철한 지성과 균형 잡힌 신학적 감성이 한데 어우러져 성숙한 신학적 꽃을 피운 네덜란드 개혁파 신학자다. 『찬송의 제사』를 통해 사변적이고 관념적인 신학 체계를 세우기보다는 교회와 신자의 삶에 전인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살아있고 실천적인 신학을 적극적으로 전개했던 바빙크의 풍모가 여실히 드러난다. 바빙크는 온갖 신학 체계의 본질들을 통찰력 있게 관통하는 탁월한 신학자였을 뿐 아니라 동시에 사람을 살리고 세우는 훌륭한 목회자였다. 바빙크의 목소리는 ‘교회를 위한 신학’을 세움에 있어 적실하고도 유용한 목소리임에 분명하다.


<옮긴이> 박재은

헤르만 바빙크의 사유 구조, 학문 태도, 신학 방식 등을 닮고 싶은 개혁파 조직신학자이다.
총신대학교(신학과, B.A.),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M.Div.)을 거친 후 미국 칼빈 신학교에서 신학석사(Th.M., 기독론)와 박사(Ph.D., 구원론) 학위를 취득했다.
지은 책으로는 Driven by God(Vandenhoeck & Ruprecht), 『질문하는 성도, 대답하는 신학자』(디다스코), 『삼위일체가 알고 싶다』(넥서스CROSS), 『성화, 균형 있게 이해하기』, 『칭의, 균형 있게 이해하기』(부흥과개혁사)가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계시 철학』(다함), 『성경 핵심 교리』(솔로몬)이 있다.
국내외 주요 저널에 다양한 신학 주제로 다수의 소논문들을 기고했으며, 출판된 소논문들은 http://calvinseminary.academia.edu/JaeEunPark에서 전문을 읽을 수 있다.
현재는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바빙크의 텍스트로 조직신학 과목들을 가르치고 있다.

목차

목차

추천사 — 06
영역본 역자 서문 — 12
영역본 제2판 서문 — 14
한역본 역자 서문 — 15
서론 — 19

1장 신앙고백의 근거와 기초 — 25

2장 신앙고백을 위한 훈련과 양육 — 45

3장 신앙고백의 규칙 — 57

4장 신앙고백의 본질 — 75

5장 신앙고백의 내용 — 95

6장 신앙고백의 다양성 — 107

7장 신앙고백의 보편성 — 121

8장 신앙고백을 향한 의무 — 141

9장 신앙고백을 향한 반대 — 157

10장 신앙고백을 위한 능력 — 169

11장 신앙고백의 상급 — 183

12장 신앙고백의 승리 — 197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