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나는 내가 행복했으면 좋겠어 상세페이지

자기계발 성공/삶의자세

나는 내가 행복했으면 좋겠어

이미 충분히 행복하지만 행복한 줄 모르는 사람들에게

구매종이책 정가13,800
전자책 정가9,500(31%)
판매가9,500

책 소개

<나는 내가 행복했으면 좋겠어>

“행복은 불행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나를 소중히 여기는 순간들을 늘려나가는 것이다”
빈틈없이 행복하고 싶을 때 펼쳐보는 10가지 영리한 과학

행복에 무관심한 사람이 있기나 할까. 오죽하면 헌법에서도 ‘모든 국민은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가진다’며 삶의 권리 중 가장 필수적인 요소는 행복이라고 말한다. 누구나 인생에서 행복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지금보다 더 큰 행복을 꿈꾼다. 미래의 행복을 위해서 기꺼이 오늘을 희생하기도 한다. 하지만 그렇게 견디고 노력하며 무언가를 얻어도 생각만큼 행복하지 않을 때가 있다. ‘결과론적인 행복’은 우리에게 회의감만 안겨줄 뿐이다. 행복하고 싶은 당신이 한 가지 알아둬야 할 점은, 행복은 결과나 미래에 있는 게 아니라는 것이다. 확실하게 말하면, 행복은 계획할 수 있는 게 아니다.

행복은 오히려 현재나 과거에 있다. 우리는 사진첩을 뒤적거리며 ‘아, 이때 참 좋았는데’라고 생각하거나 만족할 만한 하루를 보낸 뒤 ‘날마다 오늘 같았으면 좋겠다’라고 느낄 때 비로소 그게 행복임을 깨닫는다. 내일을 위해서가 아니라, 다음을 위해서가 아니라, 바로 지금 행복한 기억을 많이 만들어야 하는 이유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지금 당장 행복을 만들 수 있을까? 오랜 기간 행복에 관해 연구한 과학자, 심리학자, 행복 전문가들은 일상의 루틴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반드시 행복해질 수 있다고 말한다. 즉, 행복은 개인의 성향이나 환경보다는 생활 패턴이나 행동 방식에 따라 결정된다는 것이다. 당신이 현재 행복하지 않다고 느낀다면 그동안 해왔던 습관을 바꾸고, 이 책에 담겨 있는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방법들을 따라 해보자. 지금보다 무조건 더 행복해질 수 있다.


출판사 서평

“행복은 강도가 아니라 빈도다”
남들보다 더 자주 행복한 사람들의 10가지 이유

사람들은 보통 물질적인 소유, 즉 소득이나 명예가 행복의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생각한다. 최근 많은 사람이 공감했던 ‘행복을 돈으로 살 수 없다면 혹시 돈이 모자란 건 아닌지 확인해봅시다’라는 유행어만 봐도 알 수 있다. 하지만 여러 연구 결과에 따르면, 소득이 일정 정도 이상이 되면 행복과 관련성이 없어지는 것으로 나타난다. 미국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들을 조사했을 때 그들의 행복 지수는 전기도 수도도 없이 진흙으로 지은 오두막집에서 수렵과 채집으로 살아가는 사람들보다 아주 조금 더 행복할 뿐이라는 사실도 드러났다. 실제로 우리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여기며, 많은 사람이 목을 매는 사회·경제적 지위는 전체 행복감의 10퍼센트밖에 차지하지 않는다. 과학적 연구에 의하면 행복의 약 50퍼센트는 유전적으로 타고난다. 이런 수치에 따르면, 나머지 40퍼센트는 노력으로 충분히 행복감을 채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당신은 10퍼센트를 위해 40퍼센트를 버리고 있지는 않은가? 이 40퍼센트를 채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행복은 생각보다 훨씬 사소한 것일지도 모른다”
대확행을 찾아가는 소확행 모음집

우리의 행복은 매일 아침 일어나 출근하는 직장에서, 저녁 시간을 보내는 집에서, 습관처럼 접속하는 SNS에서, 매일 만나고 대화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결정된다. 행복을 연구한 모든 사람 역시 행복의 가장 기본적인 조건은 ‘좋은 관계, 좋은 성과의 자기계발, 건전한 여가 및 취미 활동, 건강’이라고 말한다. 『나는 내가 행복했으면 좋겠어』에는 이 조건들을 기반으로 일상 속 행복을 찾는 방법들이 담겨 있다. 저자는 수많은 데이터와 연구 결과를 통해 직장과 가정에서 그리고 친구, 사랑하는 사람과 어떻게 하면 더 행복할 수 있는지를 낱낱이 밝힌다. 또 현대인이라면 떼려야 뗄 수 없는 과학기술을 좀 더 행복하게 누릴 방법, 건강해지는 운동이나 식습관 비법도 담겨 있다. 무심코 했던 행동, 행복과 전혀 상관없을 것 같았던 물건들 등 일상의 아주 작고 사소한 요소들이 당신의 행복에 영향을 미친다.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로 삶의 만족도를 높여 보자. 아주 짧은 행복일지라도 그것들을 자주 느낄 때, 우리는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다.

“행복을 좇느라 오히려 불행하지는 않은가?”행복은 인생에서 자주 느끼면 좋은 감정일 뿐

누군가는 일상에 너무 지친 나머지 행복해지기 위한 노력조차 힘들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그런데 저자는 오히려 행복하고 싶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다름 아닌 ‘너무 행복하려고 하지 않는 것’이라고 말한다. 행복은 우리가 살아가는 과정에서 자주 느낄수록 좋은 감정일 뿐, 우리 인생의 목표는 아니다. 『나는 내가 행복했으면 좋겠어』는 행복을 느끼는 방법은 물론, 살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부정적인 감정을 이용하여 삶의 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요령을 제시하며 행복해야 한다는 강박에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에게도 위로를 더해준다. 이 책에서 가르쳐주는 방법을 따라가다 보면, 단순히 지금보다 기분이 좀 더 나아지는 것을 넘어 일상의 모든 순간이 의미 있는 시간으로 바뀌고, 앞으로도 계속 살아갈 힘이 생길 것이다. 오늘도 힘든 하루를 보냈다면, 당장 지금부터라도 숨어 있는 행복을 발견하고, 일상을 환기해보길 바란다.



저자 소개

언제 어디서든 행복해지는 방법을 연구하고 실천하는 행복 탐험가. 《뉴욕 타임스》가 선정한 베스트셀러 저자이자 언론인이다. 여행, 역사, 문화, 심리, 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 숨겨진 놀랍고 흥미로운 사실들을 발굴하고 글로 옮긴다.
앨릭스는 ‘도대체 행복이 무엇이기에 모두가 행복해지려고 하는가’라는 문제를 고민하기 시작했다. 그 결과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파헤치고 심리학자, 과학자, 행복 전문가들을 인터뷰하면서 행복을 더 많이 느끼는 방법에 대해 유용한 사실들을 찾아냈다. 이 책은 당신이 조금 더 활기차게 살 수 있도록, 하루에 몇 번이라도 더 웃을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저서로 『산타클로스 맨(The Santa Claus Man)』,『신기한 백과사전(Weird-o-Pedia)』, 『대안적 사실들(Alternative Facts)』, 『문학의 모든 것(Literary Miscellany)』 등이 있다.

목차

Chapter 1. 행복은 도대체 어디에 있을까
Chapter 2. 회사 안에서도 충분히 즐거울 수 있다
Chapter 3. 어떻게 쉬어야 제대로 충전할 수 있을까
Chapter 4. 사랑을 빼놓고는 행복을 논할 수 없다
Chapter 5. 개인적인 공간에서 행복의 품격이 정해진다
Chapter 6. 행복한 사람 주변에 사람들이 모이는 이유
Chapter 7. 건강할 때 행복의 감도가 높아진다
Chapter 8. 기술의 노예가 되지 않기 위한 노력
Chapter 9. 행복한 도시가 행복한 사람을 만들까
Chapter 10. 행복이 인생의 목표는 아니다
참고문헌


리뷰

구매자 별점

1.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